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휴가철 알아두면 유용한 차량 실내 Must Have 아이템!!!


지난 주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거 같아요. 여행을 떠나기 전엔 항상 꼼꼼히 챙긴다고 챙겼지만, 막상 떠나서 보면 빼놓고 온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닌 적이 많았는데요.
즐겁고 쾌적한 여름 휴가를 위해 유용한 차량용 실내 아이템을 미리 체크해 보고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1.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블랙박스는 아직까지 시중에서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랍니다. 그러나 휴가철 장거리 여행에서 발생하기 쉬운 대형 사고에서 그 기능만큼은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시의 앞 뒤 정황을 카메라에 포착하여 동영상으로 저장하게 되는데요. 목격자가 없는 사고의 경우에는 차량간의 과실 여부를 따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2. 연락처 번호판

수 백명의 인파가 몰리는 유명 휴양지를 피서지로 선택하시는 분들의 경우 차들은 많고, 주차공간은 부족하고, 물 샐 틈 없이 주차를 하다보면 차량들간의 진출입이 어려워 곤란을 겪는 일이 많은데요. 미리 연락처를 메모할 수 있는 연락처 번호판을 준비하시는 센스를 발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락처 번호판


3. 차량용 소화기

차량 사고가 발생했을 때, 영화에서 보면 엔진부분에 화재가 일어나 활활 타오르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곤 하는데요. 차량용 소화기는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차량 화재 사고를 대비하여 차량에 구비해두시면 유용한 아이템 같아요.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면 1~2만원 사이의 가격대에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차량용 소화기


4. 핸드폰 충전기

저는 비교적 휴대폰에 자유로운 편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휴가를 떠나 핸드폰 배터리가 나가고, 2~3시간이 흐르고 나니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휴가철 교통체증으로 인해 차량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차량용 핸드폰 충전기를 구비해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휴대폰 충전기


5. 물티슈

차량의 실내를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바로 물티슈인데요. 휴가철 장거리 여행을 가다보면 휴게소 군것질은 피할 수 없는 유혹인 거 같습니다.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 구운 감자, 타코야끼, 닭강정 등 차량 실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다보면 시트에 묻히거나 흘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물티슈가 유용하답니다.

차량 외부에 묻은 새의 배설물과 같은 오물은 바로 바로 제거해주셔야 차량의 도색이 변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물티슈가 유용하답니다.
  

물티슈


6. 차량용 모기장

얼마전 여행을 갔다가 차량에 모기장을 설치해둔 차량을 보고 신기한 마음에 계속 주변을 맴돌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특히 모기가 많은 산간지역으로 휴가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알아두시면 유용할 아이템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가격대는 1만원 ~ 2만원 안밖으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차량용 모기장


7. 차량용 냉장고

전날 밤부터 꽁꽁 얼려둔 음료와 물도 한여름의 태양빛 아래서는 속수무책으로 녹아버리게 되는데요. 시원한 음료와 휴가철 여행의 필수품 고기와 기타 야채들을 싱싱하게 보관해줄 수 있는 차안의 오아시스! 차량용 냉장고도 차량 실내 생활을 즐겁게 해주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차량용 냉장고


8. 선글라스

요즘에는 기능 때문이 아니더라도 스타일을 위해 선글라스를 쓰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휴가철 장거리 여행에서 강렬한 태양빛을 차단해주고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비치해두는 것도 유용할 거 같습니다.

선글라스


9. 컵홀더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컵홀더를 몇개 더 구비해두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최근에는 에어컨 송풍구에 장착하여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컵홀더 상품들도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차량용 냉장구의 구입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차량용 컵홀더


10. 휴지통

휴가를 다녀와 차량을 청소하다보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쓰레기들이 차량 한 쪽 구석에 숨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휴가철에는 차량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배출되는 쓰레기의 양도 많아지게 되는 거 같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준비한 비닐봉투 휴지통은 모양이 고정되어 있지않아 차량에 움직임에 따라 내용물들이 밖으로 쏟아지기도 하고; 이럴 때에는 모양이 고정되고 내용물이 새지 않는 휴지통을 구비해두시면 차량 실내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차량용 휴지통

위에 소개해드린 10가지 아이템들을 Must Have 아이템이라고 소개해드리긴했지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라기 보다는 알아두시면 유용할 실내 아이템이 될 거 같아요. 집을 떠나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 여름휴가! 불편한 것들과 부족한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겠지만, 차량용 Must Have 아이템을 참고하셔서 더욱더 즐겁고 쾌적한 차량 실내 환경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