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아두면 유용한 휴가철 자동차 보험 상식!


즐거운 여행길에 갑자기 사고라도 발생한다면? 자동차보험 가입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시기! 바로 휴가철이 아닐까 합니다. 휴가철에는 보험사마다 무상 서비스 및 각종 특약을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알아두면 유용한 휴가철 자동차 보험 상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화보촬영


매년 휴가철마다 각 보험사에서 자동차 점검 무료 자동차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엔진오일, 윈도브러쉬, 부동액, 전구, 워셔액, 에어클리너, 퓨즈, 타이어등을 무상으로 점검해주고 있답니다.


대부분의 차량들은 보험료를 절감하기 위해 운전자 한정 특약이나 연령 한정 특약에 가입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운전 가능 범위를 벗어난 운전자의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인배상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화보촬영


이럴 경우 '임시운전자특약'에 가입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의 가입하면 2만원 내외의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동안 (1주일 단위) 피보험자의 차량을 다른 사람이 운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임시운전 기간 첫날 24시부터 마지막날 24시까지만 보장이된다고 하니 출발 하루 전에 미리 가입해두어야 한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화보촬영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 무보험차에 의한 상해담보를 추가하신 분들이라면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특약이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기때문에 다른 사람 명의의 동일한 차종을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의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보험자와 피보험자의 배우자에 대해서만 적용되기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고 운전하셔야 손해를 보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화보촬영


휴가철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보험상식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1. 차량 안에 보관했던 귀중품은 도난이나 파손된 경우에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다른 차와 접촉사고로 인해 차내의 귀중품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상대차의 보험에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3. 내 차를 타인도 운전 가능하게 하려면 운전자 확대 특약을 가입하여야 합니다.

4. 내가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려면 다음의 3가지 사항을 확인한 후 운전하여야 합니다.
- 다른 사람의 차량이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와 운전연령에 내가 포함 되는지 확인한다.
- 다른 사람의 차량이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에 '무보험차상해'가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한 후 내 차종과 동일한지 확인한다.

5. 운전하려는 차량의 운전자 특약 가입일자와 기간을 확인한다.


위의 사항들을 반드시 체크하셔서 사고로 인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화보촬영


기다리고 기다리던 휴가철, 아름다운 추억과 기대를 망치지 않으려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요소들에도 미리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보험상식으로 미리 체크해보시고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만 가득한 여름 휴가를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