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가죽 핸들 간편 관리법

차량 실내에서 가장 더러운 곳은 어디일까요? 또, 손을 가장 많이 타는 곳은 어디일까요? 사람 손이 많이 가고, 때문에 가장 오염되기 쉬운곳이 바로 자동차 핸들입니다. 지금 저의 가죽 핸들 관리법을 소개 해 드리려 합니다.

먼저 만3년이 조금 넘은 제 애마 사진입니다. 비교적 관리가 잘 되었다?고 자부합니다.ㅋ

 

 

하지만 자세히 보면 가죽 고유 광택?이 약해보이고, 푸석한 느낌의 색감이 느껴집니다.

 

 

1. 먼저 가죽을 깨끗이 닦아 주어야 합니다. (손도 씻지 않고 로션을 바르면 안 되지요) 세정제로 닦고, 물티슈로 꼭 세제성분을 제거 해야 합니다. 닦은 수건 좌측에 때가 보입니다.

 

 

2. 제가 사용하는 가죽 관리제입니다.(오래된 핸드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했고, 얼마전 운 좋게 생긴 가죽 전용 관리제입니다).

 

가죽 핸들 관편 관리법

 

3. 먼저 핸드크림을 미끌미끌 사정없이 발라줍니다.(손가죽이나 핸들가죽이나...라는 생각으로 이 방법을 시작했고,이제까지 효과는 만족 스러웠습니다).

 

 

4. 반대쪽은 전용 관리제로 충분히 발라 보았습니다.(설명서에는 끈적이지 않을 정도라고 했으나, 성격상 대충 많이 합니다.) 확실히 광이 다르긴 합니다. 밀랍.유지성분이니 가죽내구성에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 30분 뒤 로션을 바른쪽의 사진입니다. 번들거리던 로션 성분이 대부분 흡수된 모습입니다. 전용관리제를 바른은 하루 정도 지나야 흡수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성분이 다른 만큼 흡수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끝~. 정말 간단해서 죄송합니다^^;

마치면서...

많은 오너분들이 오래된 가죽핸들의 더러움,갈라짐,벗겨짐으로 사제핸들 커버를 사용합니다. 중요한 것은 요즘 출시되는 차량핸들은 인테리어 뿐 아니라 인체공학을 고려하고 설계를 한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과거 몇가지 핸들 커버를 사용해 보았지만, 손에 감기는 느낌은 순정의 것을 따라올 수 가 없었습니다.  

닦아 주고 핸드크림만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운전을 오래동안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토비토커 토리한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