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1편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하고픈 오토캠핑! 오늘은 그 첫 이야기로 오토캠핑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과 함께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오토캠핑


오토캠핑(Auto-Camping)은 자동차를 이용해 텐트 등 휴대용 캠핑장비로 즐기는 다양한 야외활동을 말합니다. 오토캠핑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을 이용해서 다양한 장비를 쉽게 휴대하고 이동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국내에서는 캠핑카를 이용하시는 분들보다 텐트와 같은 장비들을 차량에 싣고 오토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도 있지만 캠핑카 보다는 직접 텐트를 치고 즐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오토캠핑


그리고 무엇보다도 좋은 것은 오토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난만큼 오토캠핑장도 함께 늘어가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요?


오토캠핑은 저도 한번 가본 적이 있었는데 정말 아직까지 기억나는 즐거운 추억이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캠핑을 한다는 사실 자체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오토캠핑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어디를 가느냐' 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누구' '장비' 라는 문제도 있지만 무엇보다 어떤 곳에 가는지 먼저 결정이 되어야 '무엇을 가지고 갈지' 가 결정되지 않을까요? 

 

오토캠핑


오토캠핑 장비는 너무나 다양해서 한번에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비싼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변을 잘 둘러보면 저렴하면서도 좋은 캠핑장비를 구할 수 있으니 너무 많은 돈을 쓰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오토캠핑


마지막으로 오토캠핑의 가장 큰 매력으로 저는 '가벼움' 을 꼽고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주말을 이용한 1박2일 오토캠핑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려기 보다는 무겁고 지친 몸과 마음을 가볍게 비워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더 자세한 오토캠핑 이야기!  다음 편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