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2013년형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쉐보레 말리부 2013년형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와 꾀돌이스머프입니다.

 

2013 말리부

 

꾀돌>   2013 올란도, 아베오에 이어 말리부도 2013년형이 출시 되었군요?

더플>  예. 작년 한국지엠에서는 쉐보레 출범과 함께 수 많은 신차가 공개된 한 해 였는데 올해 2013년에는 새로워진 부분 변경 모델이 하나 둘 씩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013 말리부

 

꾀돌>   이번 2013 말리부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더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새로운 디자인의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는 점 입니다.

 

2013 말리부

 

꾀돌>   LED 테일 램프는 이미 말리부 출시 전부터 공개되었죠? 하지만 출시때는 적용되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1년 정도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적용된 것은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더플>  예. 카마로의 것에서 모티브를 얻은 LED 테일램프는 말리부의 스포티한 뒷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2013 말리부

 

더플>   특히 이번 2013 말리부에서 또 하나 새로운 점은 바로 새로운 Gen 2 트랜스미션이 적용되었다는 것 입니다.  

변속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최적화된 변속타이밍을 통해 더욱 경쾌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변속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동력 성능을 극대화하여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하네요.

 

꾀돌>  아베오 2013년형을 시승해보신 분들은 전보다 미션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라고 하던데 이번 말리부도 기대가 되네요.

 

2013 말리부

 

꾀돌>   그리고 동력손실이 줄었다면 연비도 좋아졌겠군요.

더플>  예. 맞습니다. 새로운 트랜스미션 덕분에 기존 연비가 향상되었고, 신연비 기준 복합연비는 11.6 km/l 이라고 합니다. (고속주행연비 14.9 km/l, 도심주행연비 9.8 km/l)

 

2013 말리부

 

꾀돌>   그럼 LED테일 램프는 어떤 사양부터 적용되나요?

더플>   LED 테일 램프는 LTZ 부터 적용되며 이때의 차량 가격은 28,210,000원 입니다.

 

2013 말리부

 

더플>  18인치 휠과 HID 헤드램프 그리고 안전사양인 차선이탈경고장치까지 포함된 LTZ 디럭스 사양까지 선택하면 140만원이 추가되구요...

꾀돌>  제가 만약 구입한다면 LED테일램프를 포함하여 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까지 기본 적용된 LTZ를 선택 할 것입니다. 휠이 17인치지만 이 디자인 역시 좋고 승차감도 더 좋을 것 같구요...

 

2013 말리부

 

꾀돌>   그럼 이번 2013년형의 가격은 얼마나 인상된 건가요?

더플>   새로운 변속기와 LED 리어램프가 추가 되었지만 개별소비세가 인하된 덕분에 가격은 전과 동일합니다.

꾀돌>   와우, 정말인가요? 이건 듣던 중에 가장 반가운 소식이군요. ^^

 

2013 말리부

 

꾀돌>   전 말리부의 승차감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정숙함도 뛰어나서 가격대가 더 높은 고급차를 탄 것 같아요.

 

2013 말리부

 

더플>  예. 중형클래스를 넘어서는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정숙성은 타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시는 내용입니다. 핸들링 감각도 경쟁차들은 비교가 안되구요. 여기에 기존에 아쉬웠던 부분까지 개선되었으니 더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013년형 말리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상 더플린보이와 꾀돌이스머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