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3편: 캠핑장 선정하기!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3편: 캠핑장 선정하기

 



안녕하세요.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세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캠핑장 선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전편 바로 가기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1편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2편: 물품 준비 요령


오토캠핑은 캠핑의 목적과 자신의 취향에 알맞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부담스러워 할 필요는 없어요. 최근 전국 각지에 좋은 오토캠핑장이 많이 생겨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환경에서 오토캠핑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수한 시설이 꼭 필수조건은 아니에요.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오지라고 해도 캠핑 장소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오토캠핑이기도 하니까요. 다시 말하자면 캠핑장을 선정하기에 앞서 캠핑의 목적, 장소, 시설, 위치 등을 자신과 동반자의 취향, 상황 등에 잘 맞춰봐야 합니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것인지 활동적인 레포츠를 함께 할 것인지, 또는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인지 우선 정해야 합니다.


캠핑장 선택 필수 고려 사항은? 

캠핑의 목적 -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것인가? 아니면 익스트림 스포츠, 또는 관광을 즐길 목적인가?

캠핑의 장소 - 함께하는 가족, 친구, 동료가 산, 바다, 계곡 등 어떠한 곳을 가장 선호하나?

캠핑의 시설 - 화장실, 샤워장 등 부대시설의 유무는? 

캠핑의 위치 - 집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진 거리인가?

기타 - 주변 먹거리나 이색적인 환경 특색 등


캠핑장 선택은 함께하는 가족, 친구, 동료와 긴밀한 대화 끝에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혼자 모든 것을 결정했다가는 자칫 모두가 불편해지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캠핑장 어디로 갈 것인가?


우선 캠핑장 선정에 앞서 가정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안전입니다. 안전을 등한시 한다면 휴식과 더불어 즐거움을 위해 떠난 캠핑장에서 불의의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캠핑장소에 대한 특징을 알고 중요 안전 사항을 숙지해야 하는 것은 물론, 필수 장비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도 미리 숙지해야 합니다.



국공립시설 캠핑장


국공립시설 캠핑장 


각 지차체들의 캠핑장은 많은 사람이 찾는 주요 캠핑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고, 시설도 훌륭합니다. 초보 캠핑족들을 위해 전기 공급을 비롯한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어떤 곳은 무선와이파이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좋은 부대시설을 갖춘 만큼 자연환경이 조금 부족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는 캠핑을 추천합니다.



사설캠핑장


사설캠핑장 


사설캠핑장 중에서도 오토캠핑족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곳이 많은데요. 유명한 사설캠핑장은 발 디딜 틈이 없다는 사실! 따라서 사설캠핑장은 방문에 앞서 미리 잘 알아보고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구할 때, 캠핑장 홍보를 위해 다소 과장이 심한 글들도 많으니 여러 후기를 잘 비교해 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휴양림, 산 등


가을 오토캠핑


오토캠핑의 진정한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부대시설은 없지만, 자연과 함께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최적입니다. 부대시설이 부족한 만큼 만반의 준비가 필요해요.



바다


오토캠핑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언제 방문해도 속이 탁 트이는 바다도 좋은 장소입니다. 유명한 해변은 언제나 사람들로 붐벼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해변가에 가깝게 다양한 캠핑장소가 있지만, 해수욕장 이용객이 많은 여름에는 깨끗하지 않거나 혼잡 탓에 불편한 경우가 있으니 이 시기를 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캠핑장 선택이 완료됐다면, 자신의 장비와 자동차가 캠핑장에 적합하게 배치되는지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보아야 합니다.캠핑장에 도착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하면서 부족한 물품이나 정보를 발견하고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토캠핑의 매력 속으로! 3편: 캠핑장 선정하기'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