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서울시민 평균 택시 이용요금 6,000원, 새로 나온 올란도 택시 기본요금은?

서울시민 평균 택시 이용요금 6,000, 새로 나온 올란도 택시 기본요금은?

 

 

한국지엠톡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울시는 최근 서울법인택시의 위성항법장치(GPS), 운행기록계, 카드결제기 등 총 326만여 개의 데이터를 정밀 분석한 보고 자료, ‘서울시민 택시이용 특성을 발표했는데요.


이 자료는 서울시민 택시 평균 이용요금은 물론평균 이용 거리주요 이용 시간주요 이용 지역 등 택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여럿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택시


서울시민 택시 평균 이용요금 6,000, 평균 이용거리 5.4km

 

서울시내 택시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는 433.7, 손님을 태우고 영업하는 거리(실차율) 59% 257㎞였습니다. 콜택시 평균 이용 거리는 11.6㎞로 일반택시의 2배를 웃돌았고, 시간은 27.1분으로 20분대인 일반택시와 비슷했습니다.

 

모두가 궁금해 할 만한 서울시민의 택시 평균 이용요금은 6,000원이었는데요. 평균 이용거리는 5.4km였습니다.

 

 

서울시 택시


주로 작업장 근처에서 거주지로 이용, 승차 거부는 홍대입구가 최고

 

콜택시를 통해 조사한 승,하차 지역을 보면 강남, 여의도, 경기 성남시 분당 등에서 많이 승차하고 경기 평촌, 중동, 분당 등 시 주변 도시에서 많이 하차해 여러 기업이 밀집한 지역에서 거주지로 이동하는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 )는1일 평균건수(자료: 서울시)

 

일간 택시 수요는 시간당 2만5,000건 이상으로, 출근 시간대인 오전6시30분~9시30분과 심야 귀가시간대인 오후8시~새벽2시에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반면 수요가 몰리는 자정 전후에는 개인택시 수가 1만여대쯤 급감해 수급 불균형을 빚었습니다.


요일별로는 금요일 이용이 가장 많아

 

주말 수요는 평일보다 저조했습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230분까지 수요가 평균을 넘어섰지만, 일요일에는 하루 평균 1 5,000건 정도로 평균을 크게 밑돌았습니다. 요일별로는 금요일이 16.4% 418,000건으로 택시 이용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목요일(16.0%), 수요일(15.5%), 화요일(14.6%), 토요일(14.3%)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자료는 택시 이용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종합되어 있어 택시 이용하는 분, 또는 택시를 운행하는 분들에게 모두 도움이 될 만한데요. 가령 이용자는 승차거부가 많은 홍대입구에서 택시 이용이 가장 많은 정오 시간대는 피해야겠고요. 택시가 더 많은 고객을 태우기 위해서는 출근 시간대 또는 심야 귀가 시간대의 역삼, 여의도, 종로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서울시 택시


안전하고 저렴한 올란도 택시

 

택시 소식이라면 11월 출시되는 올란도 택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한국지엠은 11월 말 신형 2리터 LPGi 엔진을 장착한 올란도 택시를 출시합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지엠은 1029일부터 올란도 택시의 사전계약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올란도 LPGi 택시


올란도 택시의 장점:


-   올란도 LPGi 택시는 2열 좌석 암레스트 & 2열 중앙 좌석 3점식 안전벨트

-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

-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올란도 LPGi 택시의 가격은 LS모델 일반형 1,644만원(6단 자동변속기 기준)이라고 합니다. 혹 가격이 비쌀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미리 말씀드리는데요. 올란도 택시의 요금은 일반택시의 기본요금이 그대로 적용될 예정이니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올란도 택시 타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가는 날이 많아지겠죠!!

 

여기까지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