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무엇보다 당신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무엇보다 당신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경북 영천시, 주행 중이던 승합차와 18t화물차 추돌. 운전자와 동반자 크게 다쳐 치료 중

경남 함안군, 운서교차로 트레일러 화물차와 승합차 충돌, 운전자 등 3명 사상


자동차 안전성,말리부 안전성,말리부,쉐보레 말리부

도로 교통공단에 따르면 2011년 전체 교통사고 수만 해도 221,211건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중 사망자 수가 5,220명, 전체 부상자 수가 341,391명으로 누구도 도로 위에선 안심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합니다.



빙판길 교통사고,빙판길 사고,교통사고,주행사고

 

최근에는 갑작스러운 폭설로 노면이 미끄러워 빙판길 교통사고 등 사고에 대한 주의가 더욱 각별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주행 중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그 경미 여부를 떠나 피해자와 가해자 양측 모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이처럼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나를 지켜주는 단 하나의 방어막은 바로 차량의 ‘안전성’ 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교통사고에서 안전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입니다.



말리부 안전도,안전도 평가,KNCAP,EURO NCAP,IIHS

 

쉐보레는 바로 이런 ‘안전도’를 위해 끝없이 노력한 결과 2012 KNCAP ‘중형급 승용차 역대 최고 점수’ 획득, 2011 EURO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 2012 IIHS ‘가장 안전한 차’ 로 선정돼 명실상부 안전 3관왕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자 그럼 말리부의 안전도 테스트 영상을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1. 2012 한국신차안전도 평가(KNCAP), 중형급 승용차 역대 최고 점수 획득!




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한국 자동차 안전 성능 평가 기준으로 도로교통 안전공단이 주관하며 자동차 성능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 신차 안전도에 대한 등급 평가를 공개하여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말리부 차체,초고장력,고장력 강판,안전성,에어백,차선 이탈

말리부 차체의 65%는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으로 설계되어 안전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에어백 6개 기본 장착, 차선 이탈 경고장치, 차량 충돌 시 탑승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안전벨트 듀얼 프리텐셔너와 페달 분리 시스템 등 만에 하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를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한 첨단기술이 촘촘하게 들어차 있습니다.

 


알페온,신차 안전도 평가,신차안전도평가

종전의 신차 안전도 최고 점수를 기록했던 알페온을 뛰어넘어 KNCAP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말리부는 이로써 가장 뛰어난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는데요. 이는 ‘안전함’에 대한 한국지엠의 열정이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2011 유럽 신차안전도 평가 (EURO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





EURO NCAP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새로운 자동차 모델에 한해 특정 안전 검사를 테스트하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기준. 신차 안전도에 대한 등급 평가를 공개하여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EURO NCAP 평가,충돌평가시험,충돌 시험,충돌 실험,더미

위 이미지는 실제 EURO NCAP에서 말리부를 상대로 정면 및 측면 충돌평가시험을 테스트한 상황입니다.  시간당 64Km의 속도로 다가오는 장벽에 부딪힌 말리부의 차체가 탑승한 더미를 보호하는 장면이 보이시나요?

 


동급최강,측면 안전 점수,시뮬레이션 테스트

측면충돌은 시간당 50Km의 속도로 차량의 문에 충격을 가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 측면 충격 테스트는 운전석에 앉아있는 모형인체 상해 정도에 따라 평가됩니다. 말리부는 이 실험에서 동급 최강의 면 안전 점수를 기록해 자동차 충돌 사고 중 가장 빈번한 차대차 직각측면충돌 사고에서 탑승자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는 차량임을 입증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2011 EURO NCAP

바로 이것이 EURO NCAP의 테스트를 뛰어난 성적으로 졸업한 말리부의 성적표인데요~ 성인이나 아이들의 안전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안전 기술력으로 인해 오른쪽 상단에 최고등급인 별5개!  바로 최고 성적을 획득했습니다. 



 3. 2012 IIHS ‘가장 안전한 차’ 로 선정!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가 1959년에 설립하여 자동차의 충돌로 인한 재산 피해 등을 줄이기 위해 노력. 여객 차량뿐만 아니라 어린이 자동차 부스터 시트와 같은 특정 소비자 제품에 대한 평가도 함께 운영.

충돌평가시험,푸프 강도,충돌 보호,측면 충돌

IIHS 충돌평가시험에서는 정면 및 측면 충돌, 루프 강도, 후면 충돌 보호 등의 시뮬레이션 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정면충돌 테스트,충돌 테스트 결과

정면충돌시 전체 평가로 Good을 뜻하는 초록색 G를 평가 받았으며, 충격 이후 차체 내부 모형의 머리, 가슴 등 전반적인 상태에 아주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또한, 측면 충돌 시험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보였는데요. 총3번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3번의 실험 모두 좋은 등급을 기록했습니다.



2013 말리부


자, 지금까지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에 대해 함께 살펴보셨는데요.

안전 3관왕을 차지한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은 바로 탑승자와 고객에 대한 한국지엠의 철두철미한 고민의 결실입니다. 쉐보레 말리부에게 있어서 최우선은 바로 여러분의 안전입니다.

 

이상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