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3) – 주행성능 편

내가 만나본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 주행성능 편



안녕하세요?

지난 두편에서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에 대한 설명으로 인사드린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바로가기 Link >>>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1) – 익스테리어 편 

로가기 Link >>>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2) – 인테리어 편 


오늘은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마지막 시리즈로 주행성능 편을 준비 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지난 터보 트랙데이에서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를 처음 만나보았습니다.



쉐보레 레이싱팀에 소속된 선수가 운전하는 일명 '택시 드라이빙'이라 불리는 코스에서 아베오와 함께 달렸습니다.




전문레이서가 운전하는 아베오 뒷좌석에 앉아 조심스레 안전벨트를 하고 제 몸을 맡겼었죠.ㅎㅎ


 

 


전문레이서가 펼치는 트랙위의 코너링과 직선 주행로에서 화려한 손기술과 발기술에 연신 감탄하면서 말입니다.




트랙을 돌며 뒷좌석에 앉아 코너링시의 원심력과 직선 주행로에서 절대 가속상황을 느끼며 아베오에 대해 느꼈던 것은 쉐보레의 모든 차가 그러한 것처럼 기본기가 참 탄탄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쉐보레의 자랑인 차체 강성과 스포츠 드라이빙의 거친 조건에서도 부드러운 느낌의 서스펜션, 그리고 최대출력 140마력을 발휘하는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이 모든 것들이 잘 조화를 이룬 느낌이었습니다. 밟으면 '잘 뽑히는' 듯한 매력이랄까요. 경쾌한 느낌이었습니다.



1.4터보 엔진과 Gen2 미션과의 궁합은 엑셀반응 답력 향상으로 이어져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연비적인 측면은 어떨까요? 연비측정을 위해 클러스터를 초기화하고 일반 도로에서 운행 한 후 연비를 측정했습니다. 차량 최종 반납 전에 확인한 평균 연비는 14km/L.

 


주로 밀리지 않았던 도심 상황에서 주행한 결과치고는 높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연비는 운전자의 발끝에서 나온다는 일명 하이브리드 보다 효과 좋다는 '발브리드' 신공을 펼친 결과라 생각되네요 ㅎㅎ

(자동차 연비는 개인별로 천차 만별. 조만간 저의 연비향상 노하우를 공개하는 포스팅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제 글을 마무리해볼까 합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소형차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아베오의 외관과 내장 및 주행성능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연재 해 드린 세편의 포스팅을 통해 소형차이지만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결코 소형차같지 않은 아베오의 활약을 2015 아베오에서도 여러분들께서 확인 하셨길 바라며 저 토식이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