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중년 남성의 출고기 및 구매결정 이유 3가지

쉐보레 임팔라, 찬란한 중년을 위한 합리적인 선택

 

 

쉐보레(Chevrolet) 임팔라의 인기가 매우 뜨겁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의 반응을 보더라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임팔라를 인수받기 위해 출고사무소를 찾은 중년 남성과 함께 동행해보았습니다. 제 지인 중 가장 먼저 임팔라를 인수받은 분이기도 합니다.

 

 

쉐보레 임팔라 인수 - 인천 출고사무소 출고 후기 

 


임팔라의 사전예약이 시작된 첫 날 계약을 한 이 중년 남성은 탁송을 신청할까 하다가 하루라도 빨리 만나보고 싶은 마음에 인천 출고사무소에서 인수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출고사무소의 접수처에 차량 출고 절차가 적혀 있습니다. 접수 후 인도장으로 이동해서 차량 이상유무를 확인 하고 인수인계서에 서명을 하는 절차입니다. 출고 접수를 마치고 잠시 대기를 하고 있으니 인도장에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드디어 쉐보레 임팔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미드나이트 블랙 2.5 LTZ의 모습입니다. 중년 남성은 사진으로만 보다 실물을 보니 더욱 마음에 든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차량 이상유무 확인에 앞서 차대번호부터 확인하였습니다. 보험계약을 위해 영업소에서 알려준 차대번호와 확인한 결과 일치하였습니다. 

 

 

 

임팔라에 올라타 시동을 걸었습니다. 문을 열고 시트에 앉았을 때, 그 느낌...새 차를 뽑고 나서 가장 떨리는 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고 사무소 직원의 안내에 따라 후드와 트렁크를 열어 차량 이상유무를 확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에 탑재된 스페어 타이어까지 점검하고 나서 인수인계서에 서명 후 임팔라를 인수하였습니다.

 

혹시 인천 출고사무소 방문 계획이시라면 한국지엠 블로그에 소개된 토식이님의 글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쉐보레 임팔라를 선택한 이유_3가지

 

이 중년 남성에게 왜 임팔라를 선택하였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어떤 부분은 임팔라에 대해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셨습니다.

 

 

첫째, 트렁크 공간입니다.

골프가 취미인 그는 임팔라를 계약하기 앞서 가장 먼저 트렁크 공간을 알아보았다고 하십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트렁크는 무려 529리터 입니다. 골프백 4개가 거뜬히 들어갈 만한 크기인데요. 이 골프백 4개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하시더군요. 보통 골프 라운딩을 가면 4인이 한 팀을 이뤄 가곤 하는데 차량 한 대에 이동하려면 트렁크에 골프백 4개가 들어 가느냐에 따라 누구의 차를 가져갈지 결정된다고 합니다. 임팔라는 골프백 4개는 물론 보스턴 백까지 추가로 들어가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었다고 합니다.

 

 

둘째, 안전성입니다.

차의 안전성은 가장 기본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유독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된다고 하십니다.

쉐보레 임팔라에는 다양한 안전사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석 및 동반석 얻드밴스드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무려 동급 최초로 10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방충돌 경고시스템(FCA), 헤드업 LED 경고등 (RLAD), 후측방 경고시스템 (RCTA),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SBZA),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LDWS), 차선변경 경고시트템 (LCA)이 전트림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3.6 LTZ 어드밴스트 세이프티 팩에는 동급최초로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FSR ACC)과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CMB)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임팔라가 북미 안전등급 별 5개를 받았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직접 보험계약을 해보니 12등급으로 책정되어 보험료가 예상보다 훨씬 저렴해서 놀랐다고 합니다.

 

 

 

셋째, 스타일입니다.

안전과 성능에 우선 순위를 두다보면 스타일을 포기해야하는데 임팔라는 스타일이 좋았고 특히 프론트 디자인이 아주 맘에 들었다고 하십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프론트 디자인은 힘과 성능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파워 돔 후드를 시작으로 시그니처 듀얼 포트 그릴로 차체를 넓고 낮아 보이게 합니다. 양 옆으로 카마로의 것을 그대로 계승한 헤드램프 링, 범퍼 하단의 하키스틱 타입의 LED 주간주행등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공격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프론트 디자인에 반했다는 그는 이런 스타일리쉬한 임팔라를 운전하면 더 젊어보일 것 같다는 농담도 하셨습니다.  

 

반 세기를 넘어 큰 사랑을 받아온 임팔라이기에 세계 시장에서 이미 성능은 검증은 되었던 터라 그의 얘기 중 가장 주목할 만한 3가지 이유를 요약해보았습니다. 인수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저는 그에게 안전하고 스타일리쉬한 임팔라를 타고 별다른 걱정없이 취미를 즐기며 찬란한 중년을 보내시길 기원드렸습니다.

 

이상, 토비토커 멀큰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