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출고! 쉐보레 인천출고장 찾아가기

더 넥스트 스파크 출고기 - 쉐보레 인천출고장 찾아가기



안녕하세요,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계약한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지난글 바로가기 Link >>>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계약 했습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더 넥스트 스파크 출고기로 계약시 탁송지로 선택한 인천출고사무소로 가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탁송지와 탁송료란?

탁송지란 신차가 완성되어 소비자가 주문한 지정 배송장소를 말하며, 탁송료란 자동차 생산지로부터 탁송지까지 소요되는 비용으로 기사 인건비, 탁송차량 주유,톨비등이 계산되며 차량 생산지로 부터 거리가 멀어질 수록 부담해야 하는 탁송료는 증가한다. 


먼저 영업사원으로부터 제 차가 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구비서류인 자동차 제작증과 보험가입증명서를 준비합니다. 



서류를 구비한 후에는 인천출고사무소에 가야 하는데요,
지난 5월초에 이전한 인천출고사무소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된지 오래되지 않아 예전 주소로 찾아가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인천출고사무소 위치안내]

*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548-4번지
* 전화 : 032-882-5466

자가용 이용이 위 주소로 네비게이션을 검색하여 이동할 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에서 하차 후 출고사무소까지 무료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 이용시 : 아래 역에서 청라국제도시역행 버스 이용
 - 부평역 : 900번, 904-1번
 - 동인천역, 제물포역 : 46번
 - 계산역, 계양구청역 : 770번

* 지하철 이용시 :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하차 




저는 지하철과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인천출고사무소로 이동하였습니다.

평일 공항철도는 한산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역에서 하차 후 1번 출구로 이동하면 셔틀버스 탑승위치를 알리는 푯말이 서있습니다. 

위치는 1번출구 정문을 나서면 보이는 횡단보도를 건너 택시승강장 위치입니다.  



 


셔틀버스 정차시간을 미리 파악한 뒤라 바로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셔틀버스 정차시간]

운행 횟수 및 시간안내

1회 : 09:00  / 2회 : 10:00  /  3회 : 13:15  / 4회 : 14:00  /  5회 : 15:00  /  6회 : 16:00 




친절하신 기사분과 인사를 나눈 뒤 약 10분 가량을 이동하니 인천출고사무소가 나타납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출고를 준비하고 있는 차량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차량인수를 받기 위해 접수사무소로 가서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차량인수절차 안내]

출고접수 : 고객 접수처에 신분증과함께 출고접수
==> 대기 : 차량이 준비될때 까지 대기
==> 인도장 이동 : 실차 확인
==> 차량확인 : 준비된 차량의 이상유무 확인
==> 차량인수 : 차량에 이상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 본 후 이상 없을 시 인수인계서에 확인서명
==> 출고완료


임시번호판을 달고 나온 내차가 도착하면 고객인도장에서는 차량의 라이팅(헤드램프, 비상등, 깜빡이), 와이퍼, 외관 스크래치 유무나 단차 등 기본점검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출고장에서 직접 차를 인계 받을 때의 장점이라면 차의 주인인 내가 직접 내 차의 이상유무를 확인해서 혹시라도 발견될 수 있는 내차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는 점과 최소 몇십km주행을 통해 주행상태 또한 바로 점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지정된 탁송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적게는 몇만원 가량 아낄 수 있는 부수적인 장점도 있겠네요.

이제까지 저의 새로운 식구가 된 더 넥스트 스파크 인천출고장 출고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Life is full of SPARK를 경험하며 보다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