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5 11:24

쉐보레 임팔라 발렛모드, 이제 시크릿 박스에 보관하세요 




안녕하세요? 순두부향기 입니다. 오늘은 최근 중앙일보가 엄격한 심사과정으로 선정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COTY)에서 '올해의 이슈차'로 선정된 쉐보레 임팔라의 소소하지만 깨알같은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시크릿 박스의 발렛모드! 자 그럼 함께 살펴보실까요?





날씨가 아직은 쌀쌀하지만 그래도 봄이 왔습니다. 매화 꽃이 피고 개나리가 활짝 핀 봄...  


 

날씨도 좋고, 바람도 살랑살랑 부니 햇살 가득 들어오는 곳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군요. 좋습니다. 오늘은 강남으로 커피를 마시러 가보죠. 왠지 강남으로 가서 먹으면 더 맛날 것 같은 건 저만의 생각이겠죠? 일단 멋진 쉐보레 임팔라를 타고 고고싱.

 

 

멋진 커피숍을 왔지만 이런 발렛 주차... 강남은 커피를 마실 때도 주차비를 받는군요...거참 주차 공간이 있는데도 굳이 발렛을 맡겨야 하는 알 수 없는 문화이지만 어쨌든 차키를 전달하겠습니다. 그래도 맡기자니 왠지 찝찝하군요. 요즘 방치해둔 차에 도난사고가 잦다고 하던데....이런건 증명하기도 그렇고 보상도 쉽지가 않죠. 본인의 물건은 본인이 챙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대표이미지


나와라 쉐보레 임팔라 시크릿 박스!!! 마이링크가 주~주~죽~~~ 열리면서 비밀공간이 척~~이제 중요한 물건은 요기에다가~~~쑝~~



 

 

자 그럼 비밀 장치를 발렛 모드로 잠가 볼까요? 시크릿 박스이지만 나만 열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임팔라 발렛모드 작동 영상>



자 이렇게 하면 듣고 있던 오디오도 꺼지고



 

트렁크도 잠기게 된답니다. 




밖에서 스마트키 리모컨으로 해봐도 


 


직접 열어봐도, 꽁꽁 잠겨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쉐보레 임팔라를 나만의 금고로 만들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오랫동안 비워 두시거나 멀리 가실 경우는 꼭꼭 중요 물품 등은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이제 안심할 수 있게 물건도 보관했고 하니 원하던 커피 한 잔을 마셔볼까요? 역시 커피에는 케이크죠~~날씨 좋은 날 커피 한 잔의 여유 ~~ 좋군요...

 

발렛 모드 꿀팁편:

버튼 성애자 우리 아들이 갑자기 뒷좌석에서 달려오는군요. 역시 뽀로로 노래가 아니어서 싫었나 봅니다. 오디오 볼륨을 바로 꺼버리는군요. 버튼이란 버튼은 마구 누르네요. 이럴 때도 바로 임팔라의 발렛모드 작동. 이제 우리 아들이 만져도 반응이 없습니다~~하하~~요즘은 휴대폰에도 키즈 모드같은 어플이 많은데 임팔라에서도 요렇게 써먹으면 꿀팁이 되는군요.

 

 

이상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유부남 감성두부 순두부 향기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라팔임 2016.04.05 14:0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제 차에도 달고싶네요...

  2. 스파커 2016.04.05 21:5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와- 한 번쯤은 생각해봤던 기능인데 신기방기하네요. 마지막에 키즈모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제일 맘에 드는 유부사람입니다.

  3. 쉐보레사랑 2016.04.06 04:51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정말 좋은 기능이네여.제차는 말리브인데 역시 쉐보레 상급 차들은 다름.
    그런데 임팔라가 앞의 디자인은 최상인데 뒷쪽만 좀더 중후하게 만들면 더나았을텐데, 하는 내나름대로 아쉬움이 있음.

  4.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알레마나 2016.04.06 10:2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오래전에 고급차는 Key를 두종류로 만든적이 있지요. 오너용, 기사용(또는 호텔이나 발렛파킹용). 이제는 전자식 비밀번호로 끝.

    • 순두부향기 2016.04.19 07:43 신고
      주소 수정

      와우 처음 듣는 얘긴데요 예전 방법이 왠지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군요. 그래도 전자식이 편리하긴 하죠 따로 들고 다닐필요도 없고^^알레마나님덕에 좋은 지식 얻고 가네요

  5. 혹시 2016.04.07 10:50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임팔라 폴딩기능이 있지않나요?
    잠겨있어도 2열시트 폴딩기능 쓰면 열리지 않나요?

    • 순두부향기 2016.04.19 07:45 신고
      주소 수정

      넵 2열은 폴딩기능있습니다. 혹시님 말처럼 사실 실내에서 뒷좌석을 열면 트롱크와 연결된답니다. 발렛모드는 임시방편으로 잠시 잠깐을 위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6. 박광희 2016.04.18 13:3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자동차 출고 인수시 뒷창 브레이크 빛샘확인 확인 영업사원 같이 확인 후 무상 수리 하기로 했고

    인수 후 정식 번호판 등록 운행중에 있습니다.

    임팔라 내부 단차 및 시트불량 브레이크 빛샘

    현상 엔진룸 부식문제로 휴가내고 포항지점 AS 센터에 들렸습니다.

    가서 수리담당자 하는 말. 엔진룸 알루미늄 부식은 문제가없고 뒤에 빛샘은 썬팅 때문에 발생된것 같다고 얘기해서 초기 인수시 영맨도

    확인했던 사항 이라 했더니. 믿지도 않고 본인소견과 회사소견은 선팅때문이라 우기더군요

    그래 영맨한테 전화 해보라 하니 하진 않고

    후방 블랙박스가 빛샘현상 때문에 잘 안된다

    말하니 더 가관인것은 미국은

    그런거 설치 안하고 이건 정상이랍니다.

    이리저리 설명하니

    시트 마감 불량에 수리 하려면 탈착해야

    한다더군요. 그리고 현장에서 브레이크등 빛샘현상

    AS기사에게 다시 확인 시켜 줬습니다.

    출고 1주일도 안되 부품 탈거라...

    그래도 시트 가죽 교체. 뒷창 브레이크

    2개 부품 입고 후 수리해준다. 해서 참고

    집으로 왔습이다. 몇일 후 전화가 왔는데

    브레이크등은 상태를 보고 자재를 주문해야

    할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냥 조치도 가능 하다나요?

    (고객의 입장에서 문풍지로 임시조치하는 AS는 사절입니다.어느 지점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 문풍지로 수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리는 정직하고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조립불량으로 들떠있는 상태에서 임시조치로 수리 하는것은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포기하는게 아닌가요? )



    또한 시트가죽은 자재가 왔으니 수리하러

    오라고 하길래.



    브레이크등 상태 확인 했으면서 자재 주문을 하려면 또 상태를 봐야 한다는게 말이 되냐.

    휴가내고 가야하니.

    시트랑 브레이크 자재 둘다 입고하면

    고치겠다.그때 그냥 조치가 되면 부품을 안쓰면 되지 않나...수리 갔는데 부품 문제로 또 수리

    안되면 또 자재 주문된 후 휴가내고 수리와야 하지않느냐 라고 말 하니까.

    부품 준비상태에서 시트와 같은일정에 수리해달라 말하니..



    그렇게는 못 하고 AS 센터에 총

    2번 들려야 한답니다.

    그게 위에 지침이라나요.

    제가 그랬죠.. 전에 문제를 AS기사에게 확인

    시켜 줬는데.또 봐야하고 부품문제로

    결정나면 부품입고 후 다시 와야하는게

    말이되냐. 부품만 가지고 있으면

    교체로 수리하든 그냥 수리하든 시트수리하는 그날 한번에수리할수있는데 ..

    그런 말씀하는 담당부서 책임자 연락처를 물으니.. 답해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게 쉐보레 AS방침이랍니다.

    재고부품 1개 보유 안할려고 고객을 호구로 여기고 잔말말고 또 오라니...

    화가나서 쉐보레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As은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간섭을 못한답니다.

    어이없죠?? 엔진 부식문제도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핑퐁치고..

    제가 그랬죠 고쳐주는게 그리 귀찮으면

    새차로 교한해주시던지요.

    하니 묵묵무답이네요.

    또 엔진룸 알루미늄 백화현상건에 대한 부분인데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조치할게 없습니다라고 하는데.

    알루미늄이 백화현상이 났으면 적어도 제거 후 방청정도는 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내요.

    출고 때 부터 꾹꾹 참았는데.. 무슨 신차가 백화현상이 있나요?

    그게 신차의 정상상태는 아닌거 아닙니까?

    예전 라세티 알루미늄 부식문제때문에신경 쓰여 조치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부분에 지침이 없다고 하고...

    이제 어디로 클레임을 걸어야 하나요.

    소보원으로 가야하나.

    짜증이나내요. 팔면 끝이라는

    쉐보레 입니까?

    차 마감이 부실하면

    적어도 AS는 잘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말입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실명으로 이곳에 올리겠습니까?

  7. 박광희 2016.04.18 13:3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AS를 잘 안해주는 것도 임팔라의 감성인가요?????

  8. 장성준 2016.04.19 06:5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팔면 끝이라는 생각은 다 똑같군요,
    잘 모르지만 인수를 안했어면 어땠을까요,
    제가 열받네요.

  9. 천송이 2016.05.04 12:2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윗분도 윗분이지만 저는 인수 한달만에 (3.6ltz 차량 선루프만 제외) 신호대기후 출발할때 차에 속도 자체가 나지않아서 겨우겨우 센터에 입고했는데 미션결함이라네요.
    너무 어이없어서 한달만에 이러는게 말이 되냐고 본사와 협의할때까지 수리거부한다고 했는데 센터에서 마음대로 고쳐놓고 찾아가라네요.
    무상수리는 고객 동의없이 할 수 있다면서.....
    어이없어서 환불요구하니 차 한대가지고 유세떨지말라네요.
    제가 나이가 20대이니 어리긴하지만 제가 욕을 한것도 아니고 ooo씨는 지금 그게 말이냐니까 어디다대고 ooo씨냐고 말하냐고 버르장머리가 없다네요.
    먼저 전화해서 법대로 하라고 하질않나 개인정보알아내서 남의 회사앞으로 찾아오질않나
    완전 무개념이죠......
    설날 직전에 그랬는데 아직도 아무말도 없네요.
    차는 그때이후로 찾지도 않고 개인사비로 렌트차량 이용중이구요
    전 앞으로 제 인생에 쉐보레 차는 없네요.
    가족과 주변 사람들도 그렇구요.
    고객을 호구로 생각하는 이런 기업의 차를 탈 필요가 있나싶네요
    다른 곳도 마찬가지라고 하실진 모르겠지만 당해보지 않으시면 정말 몰라요.
    인터넷에서 쉐보레 임팔라 미션이라고만 검색해도 나오니까 확인해보세요.

    • 쉐보레 톡 블로그 2016.05.04 17:31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천송이 님,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의견은 유관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관련 불만 또는 질문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 080-3000-5000로 연락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지엠은 고객님들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10. 勇仁 2017.05.29 00:3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한국GM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임팔라 전구 테일램프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깜빡이 좀 어떻게 해주면 안되나요?

    빨간색 깜빡이로 인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데 좀더 명확하게 노란색 깜빡이로 변경해서 수입해오면 좋겠습니다.

    임팔라는 다 좋은데 깜빡이 그거 하나가 너무 아쉽습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 2017.05.29 09:39 신고
      주소 수정

      勇仁님 안녕하세요?
      임팔라 차량을 운행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편안햐셔야 할 운행에 방향지시등 관련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주신 불편사항은 해당 유관부서로 전달드려 건의토록 하겠습니다. 솔직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