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입니다! 첫주의 황금연휴부터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다양한 기념일들도 가득한 달이 바로 5월입니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로 가족간의 다양한 여행을 떠나기에 참 좋은 달인데요. 이렇게 평화로운 가족의 행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안전'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어린이 안전'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해! 사각사각 캠페인 

 

 [사진출처: 세이프키즈 코리아 홈페이지]

 

안전하면 쉐보레 아니겠습니까? 최근의 차량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시스템들도 많지만 그래도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쉐보레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사각사각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진출처: 세이프키즈 코리아 홈페이지]

 

어린이들에게 주입식 교육은 좋지 않겠죠. 그래서 현장에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행사와 함께 안전한 활동을 하겠다는 어린이들의 서약서도 받았습니다. 위 사진의 어린이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걸 보니 안전의식 또한 남다를 것 같네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중 중요한 내용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자동차 옆에서는 언제나 주의해야 해요! - 사각지대 파악

 

대표이미지

 

어린이들은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가 자신이 보이는지 아닌지 전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게 사각지대에 있을 경우 운전자의 시각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를 교육 하였는데요. 어린이의 눈높이와 어른이 눈높이는 다르다는 것을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지시켜주었습니다. 물론 운전자도 방심하지 말고 어린이들이 사각지대에 있는지 꼭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사고라는 것은 잠깐 방심한 사이에 일어나니까요!

 

 

밝은 옷을 입고 운전자와 눈을 마주쳐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서는 눈에 잘 띄는 옷을 입히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체구가 작아 더더욱 눈에 잘 안들어 올 수 있는데요. 그러한 점을 옷의 컬러를 통해 보완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쉐보레의 상징과 같은 노란색 역시 안전을 위해서 눈에 띄는 컬러중에 하나인데요. 밝고 노란 옷을 입히면 아이가 있다는 것을 좀 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겠죠? 또한, 아이에게 운전자와 눈을 계속 마주치라는 교육도 같이 진행해주세요. 서로 눈이 마주친다면 운전자가 아이에 대한 인지를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저희 블로그에서는 '어린이 8 대 교통 사고 유형'을 소개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사각지대 관련 내용이 두 가지나 되네요. 중요한 것은 몇번씩 봐도 모자르니 한번 더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주차장에서는 언제나 조심! 또 조심! 

 

주차장은 언제나 차량이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아이들에게 위험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이 더욱 중요한데요. 최대한 주차장이라는 장소의 위험성을 아이에게 인지시켜 주시고, 주차장에서는 놀지 않도록 해주세요! 만약 주차장에서 놀게 되더라도 주차된 차량 뒤에서 노는 경우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차 뒤에서만큼은 절대 놀지 않도록 교육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교육을 하더라도 아이들은 호기심이 왕성해 눈에 관심 있는 것이 보이면 바로 뛰어 갑니다. 주차장 근처에서는 아이에게 시선을 주시하여 아이가 주차장 사이사이 좁은 공간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부모님께서 잘 일러주셔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큰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어린이 안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꼭 어린이날이 아니더라도 모든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없이 안전하게 성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얘들아 마음껏 뛰어놀아야 하지만 차는 조심해야 해!"

 

별걸 다 기억하는 별기남녀 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