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여사 탈출 비법" 초보들이여, 새해에는 초보 딱지를 떼자!


2010년도 이제 단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여러분은 새해에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솔로 탈출? 백수 탈출? 초보 탈출! 2011년 새해에는 보다 희망찬 내일을 꿈꾸고 계시지는 않나요? 2011년 토끼해를 더욱 값지게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탈출! 초보운전 딱지를 떼어버리고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초보운전 탈출 비법을 전수해 드릴까 합니다. 일명, "김여사 탈출 비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어제 눈이 많이 내린 탓에 차를 두고 출근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덕분에 퇴근할 때는 이제껏 승차를 거부하던 동료의 새 차를 얻어 타고 집으로 돌아오게 되었답니다. 오늘의 귀가는 무식하면 용감하다! 라는 말을 백분 이해? 체험하게 되었던 험난하 여정이었는데요.

막무가내 끼어들기, 3차선에서 1차선으로 차선변경하기, 운전 중 통화하기!  얼마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던 "김여사" 시리즈의 주인공인 직장동료와 함께 차를 타고 오면서 오는 내내 몇번의 크고 작은 탄식과 비명을 쏟아낼 수 밖에 없었답니다.


그래도 스스로는 이미 초보운전 탈출한지 오래라며, 베스트드라이버임을 자청하는 동료! 초보운전 딱지는 예의상 붙여놓았을까요?  면허 딴지 이제 갓 3개월을 넘긴 저의 직장 동료가 진짜 초보 운전을 벗어나 초보운전 딱지를 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초보 딱지를 떼고 진정한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서는 늘 주의하고 양보하는 마음과 매너부터 갖추어야 할 것 같은데요.
이미 마음만으로는 충분히 베스트 드라이버의 자질을 갖추신 분들이라면 진정한 베스트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몇 가지 스킬과 노하우들만 익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도로 위를 질주하고 있을 수많은 "김여사"들을 위한 "초보운전 탈출 비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버스와 큰 차가 두려워 움츠리지 말자!
   - 긴장된 자세는 운전자의 피로감을 극대화 시키고, 상황 대처 능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2. 시동 걸 때 브레이크를 기억하자!
   - 시동을 걸 때에는 브레이크를 밟아 급출발 사고를 예방하고, 시동 후 1분간 예열로 차량 고장을 예방해야 합니다.
3. 버스 뒤로 달리지 말자!
   - 대형 차량을 따라 주행하다보면 시야 확보가 어렵고, 특히 버스의 경우에는 정류장마다 정차를 하기 때문에 차선
     변경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버스를 따라 주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이드 미러는 0.5 초만 보자! 
   - 시속 100Km로 달리는 차량이 1초 동안 사이드 미러를 보게 될 경우 순간적으로 약 7m의 전방을 보지 못하고 놓치게 
     됩니다. 반드시 차선을 변경할 때에는 순간적으로 살피고, 전방과 양 옆을 함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계기판 경고등을 주시하자!
   - 출발하기 전 항상 계기판 경고등을 주시하고, 차량 정차 시에도 틈틈이 계기판을 확인하여 경고등이 들어왔을 때 
     정비소 방문 및 자가 정비를 통하여 고장 및 사고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이밖에도 그간 지엠대우 톡 스퀘어 블로그를 통해 초보운전 탈출을 위한 다양한 비법과 노하우들이 전수 되었는데요.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운전대 잡는 방법, 방어 운전법, 자동차 간 의사소통 방법 등이 랍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나름 베스트를 자랑하던 저도 몰랐던 정보들이 정말 많은데요. 위에 소개해드린 포스트들만 잘 살펴보아도 금방 초보운전을 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밖에도 혹시 여러분만 알고 계시는 '초보운전 탈출 필살기'가 있다면 함께 공유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지금 아이디어 스퀘어를 방문하시면 새해를 맞이하여 초보 탈출을 꿈꾸는 운전자들에게 여러분의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수 있는 7차 아이디어 스퀘어가 오픈되었답니다. 비법도 함께 나누시고 푸짐한 경품 당첨의 기회도 얻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