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의 가장 큰 매력은 이처럼 양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특성은 올란도의 세부적인 디자인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른 차와 차별되는 올란도의 특별함을 완성시키는 올란도의 디자인을 앞 옆 뒤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프론트 전반적인 디자인
SUV를 연상시키는 웅장하고 강렬한 디자인의 올란도는 볼륨감 있는 바디가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활동적인 분들을 경향하여 만들어 졌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활용성을 중시한 박스카의 바디를 가지고 있어 매우 튼튼하고 듬직해 보입니다.그러나 흐르는 듯한 곡선의 디자인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단단함과 부드러움과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올란도를 완성시키는 프론트 디자인 포인트는?
-올란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쉐보레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하는 대형 엠블렘이겠죠. 듀얼 메쉬 그릴에 장착된 쉐보레의 엠블렘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프론트 그릴을 상하로 분할 한 듀얼 메쉬 그릴의 형태는 쉐보레 엠블렘과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줍니다.
- 차체 하단에 클래딩을 적용하여 더욱 스타일리쉬 하면서 내구성이 있어보입니다. 저는 가장 눈에 뛰는 부분이 바로 클래딩을 적용한 올란도 프론트 하단 부분이었어요.
- 올란도는 헤드램프가 굉장히 커서 올란도 전면을 딱 처음 봤을 때 시원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헤드램프가 크다보니, 운전할 때 시야 확보에도 좋아 안전할 것 같네요! 대형 헤드 렘프는 멀리서 보면 다이아몬드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의 방향 지시등은 직사각형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올란도가 전체적으로 가진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화를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올란도 하단의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는 올란도의 하단을 마무리 짓는 가장 핵심이 되는 포인트 입니다. 마무리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느낌으로 위치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올란도를 전체적으로 더욱 깔끔하게 완성시켜주는 동시에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 또한 자랑거리입니다. 이 튼튼하게 생긴 와이퍼 최적의 와이핑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입니다.
와이퍼가 고장나면 시야를 확보하지 못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이 와이퍼는 최고의 안전성을 추구하는 올란도의 필수 요소입니다.
사이드 전반적인 디자인
올란도의 사이트 스타일 올란도의 스포티한 사이드 라인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올란도의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당한 차체의 높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올란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드의 캐릭터 라인 역시 매우 듬직해 보입니다. 굴곡진 라인과 단단한 바디가 굉장히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올란도를 완성시키는 사이드 디자인 포인트는?
-크롬 윈도우 벨트 라인은 다이나믹한 옆면에 크롬을 둘러 고급스러우면서도 승객에게 최대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블랙 로커 몰딩과 휠하우스는 올란도의의 하단부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면서 SUV의 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웃사이더 미러가 굉장히 커서 굉장히 시원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사이더 미러가 큰 만큼 주변 시야 확보가 용이하여 안전 운전을 할 수 있겠죠 때문에 여성분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아이템 입니다.
-18인치의 알로이 휠을 적용하여 올란도의 강하고 튼튼한 하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로이 휠의 센터에 쉐보레의 엠블렘이 장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리어 전반적인 디자인
올란도의 후면은 전반적으로 굉장히 볼륨감 있습니다. 후면에도 박스형의 깔끔한 라인과 곡선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마무리 부분의 블랙 범퍼스텝이나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가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디자인을 완성시킵니다.
올란도를 완성시키는 리어 디자인 포인트는?
-범퍼 스텝의 적용으로 기능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SUV와 같은 외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후면 센터의 백업 램프가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세단의 부드러움과 SUV의 강인함이 잘 조화를 이루는 올란도의 특징을 아주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트렁크 부위에는 가니쉬에 크롬을 둘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쉐보레의 엠블렘을 장착해, 쉐보레의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히든 타입의 머플러는 올란도의 디자인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란도의 디자인 포인트들을 살펴보셨습니다. 미인은 앞 옆 뒤 어느 곳에서 봐도 아름다운 것처럼 올란도 앞 옆 뒤 곳곳에서 뜯어봐도 예쁘기만 합니다! 게다가 올란도는 건 스모크 그레이. 올림픽 화이트, 벨벳 레드, 퓨터 그레이,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카본 플래시 블랙, 데이 드림 베이지 등 총 7개의 컬러로 선택의 다양성을 높였다고 하니~ 원하는 컬러를 마음껏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차 올란도 였습니다!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