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은 1967년작 아메리칸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1963년에 나온 동일 제목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죠. 더스틴 호프만이 연기한 덜떨어지고 순수한 주인공 브래독은 자신의 어머니뻘 되는 옆집 로빈슨 부인의 위험한 유혹을 받게 됩니다. 중년의 여부인과 이제 막 대학교를 졸업한 풋풋한 20대와의 위험한 사랑이 영화의 주제죠.보는 내내 짙은 관능미와 여유를 풍기는 로빈슨 부인, 쩔절매는 브래독의 모습이 대조적으로 많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나왔을 당시,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이 시대의 영화 100선에 선정된 영화입니다.
쉐보레 카마로
이제까지 다양한 영화에 등장한 쉐보레 카마로! 오늘은 영화 '졸업'에 나온 차량 그 중에서도 카마로와 임팔라에 대해 집중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컴팩트 차량으로 분류되지만, 투어링카 스포츠 카 또는 머슬카로 분류되곤 합니다. 투어링카란 내연 기관이 강력하여 장거리를 고속으로 주행할 수 있는 경주용 자동차를 말하죠~
1968년 형 붉은 카마로의 모습입니다. 카마로는 제작 당시에는 팬더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답니다. 팬더라니 정말 귀엽네요~ 카마로라는 이름은 프랑스 속어로 '친구'라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카마로의 이름에 얽힌 비하를 하나 소개해드리자면 자동차 잡지 기자들이 쉐보레 제품 담당자들에게 카마로라는 이름이 무슨 의미냐고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이때 담당자들이 카마로란 "머스탱을 잡아먹는 작고 사악한 동물"이라고 대답했다고 하네요. 당시 쉐보레 카마로의 가장 큰 강적이 머스탱이었습니다.
1세대 카마로
1969년형 1세대 카마로 쿠페입니다. 1세대 카마로는 1967년 발표되어 1969년까지 제작되었습니다. 2-도어, 4개 좌석의 쿠페로 후륜구동으로 구동되는 차량입니다. 직렬 6기통 엔진이나 V8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세대 카마로
1977년형 카마로의 모습입니다. 12년 동안, 생산된 카마로는 1세대에 비해 좀 더 넓어진 스타일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크기가 커짐에 따라 무게도 더욱 무거워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좀 더 중후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3세대 카마로
1982년에 발표된 3세대 카마로는 F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카마로와는 다르게 외형이 조금 달라진 모습입니다.1987년도에는 카마로 탄생 20주년 특별 한정판이 생산되었습니다. 3세대에서는 처음으로 연료분사기, 4단 자동변속기 또는 5단 수동변속기, 4기통 엔진, 16인치 휠, 해치백 차체, 그리고 후면창에 세 번째 브레이크등이 기본장착되어 출고되었습니다. 3세대 카마로는 1992년에 단종되었습니다.
4세대 카마로
1993년 발표된 쉐보레 카마로 쿠페입니다. 안개 속에 있는 모습이라서 그런지 더욱 묘한 매력을 주고 있습니다. 4세대의 카마로는 이전 1세대의 카마로가 가진 특징들을 똑같이 지니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콜벳에도 차용된 엔진을 사용하였습니다.2002년까지 많은 인기를 얻은 쉐보레 카마로는 5세대의 카마로를 지나, 오늘날의 카마로로 이어집니다.
오늘은 영화 졸업에 나온 차량 중에서 쉐보레 카마로를 중점적으로 다뤄 보았습니다. 여러 차종을 다양하게 다뤄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이렇게 한 차종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그 사회의 시대적 배경과 차종의 연관관계가 어떻게 되는 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아요. 다음번에는 좀 더 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소개해 드릴께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