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17 09:15


독일 현지 시간으로 13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이달 25일까지 치뤄지는 제 64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GM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유럽시장을 공략할 주력 신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쉐보레는 브랜드 100주년을 축하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차세대 글로벌 중형 세단 말리부와 경이적인 연비를 자랑하는 아베오 디젤 모델을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였답니다.  ^^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들썩이게 만든
쉐보레의 신제품과 콘셉트카 미래와 콜로라도 랠리를 미리 만나보실까요?   
 

푸랑크푸르트 모터쇼


이번 제 64회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는 차세대 글로벌 중형 세단 말리부와 아베오 디젤 모델뿐만 아니라 쉐보레 100주년 기념 스포츠카 콜벳 모델 및 유럽시장 판매를 앞둔 전기차 볼트 또한 첫 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푸랑크푸르트 모터쇼 쉐보레 부스


쉐보레 말리부(Malibu)는 스포츠카 디자인을 따른 수려한 내외관 스타일과 획기적 수준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한 쉐보레의 첫 글로벌 중형 세단으로서 내년부터 유럽시장에 판매될 계획이랍니다.

또한 유럽 중형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 할 쉐보레 말리부와 함께 글로벌 소형차 아베오의 1.3리터 디젤 모델이 올해 하반기 유럽시장에 출시되어 고연비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될텐데요.

웨이 브랜넌 쉐보레 유럽 사장


웨인 브래넌(Wayne Brannon) 쉐보레 유럽 사장은 "말리부와 아베오, 두 가지 혁신적인 신제품과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담은 콘셉트카를 유럽시장 최대 규모의 모터쇼에서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 총 7종의 신차를 유럽시장에 선보이는 쉐보레 브랜드의 강력한 시장 공략 의지를 이번 모터쇼를 통해 재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GM의 글로벌 제품 개발을 통해 탄생한 쉐보레 말리부는 정교한 주행성능과 글로벌 중형차 시장 최고 수준의 실내 정숙성을 갖춘 한편, 첨단 에어백 시스템과 차선이탈 경보장치를 비롯, 지능형 안전장치를 적용해 차세대 글로벌 중형차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랠리


아울러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는 한국지엠이 디자인한 콘셉트카 쉐보레 '미래(Miray)'가 전시되며, 픽업 트럭 콜로라도(Colorado) 랠리 콘셉트카도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되는데요.

쉐보레 콜로라도(Colorado) 랠리 콘셉트카는 쉐보레 특유의 디자인 언어를 픽업트럭에 녹여낸 디자인으로 쉐보레 디자인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쉐보레 미래


특히 쉐보레 '미래(Miray)'는 쉐보레 브랜드의 역사적인 스포츠카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됐으며, 오픈 탑스타일,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로 다이내믹한 동체와 수직 오픈형 시저 도어(Scissor door)가 미래지향적이며 독창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데요.

쉐보레 미래


'미래(Miray)'는 디자인 만큼이나 혁신적인 추진 동력 시스템을 장착하여 인상적인 성능과 연비를 실현했답니다. '미래'는 시내 주행 시 전기모터로 전륜을 구동, 배출가스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스포츠 드라이빙 시에는 1.5리터 터보 차저 엔진이 전기모터와 함께 구동되어 후륜 구동이 가능합니다.

쉐보레 볼트


이밖에도 유럽시장 출시를 두 달 앞두고 있는 전기차 볼트(Volt)를 브랜드 플래그십(Flagship) 모델로 전시할 계획이랍니다.

지난 해 말 출시 이 후,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는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운행 가능한 주행거리연장 전기자동차로, 한번 충천으로 최대 80km까지 배기가스 배출 없이 구동되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 는 배터리가 소진되면 1.4리터 소형엔진이 전기를 발생시켜 전기 운행 시스템을 가동, 최대 610km까지 연속 주행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쉐보레 콜벳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는 독일 푸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올 9월 부터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쉐보레 대표 스포츠카 카마로와 콜벳 100주년 기념 모델과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크루즈5, 올란도, 캡티바, 등 유럽시장 주력 제품 라인업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쉐보레 콜벳 콘셉트카


이밖에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동안 르망24시(24 Hours of Le Mans) 대회와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WTCC: 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우승의 주역인 콜벳 C6.R 레이싱카 및 크루즈 WTCC 레이싱카 또한 함께 선보일 계획이랍니다.
제 64회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엿본 올 하반기, 유럽시장을 강타할 쉐보레의 신제품 라인업, 어떠셨나요?
이만하면 유럽시장을 충분히 들썩이게 만들만한 최강의 라인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유럽자동차 시장의 전망과 흐름을 한 눈에 엿볼 수 있는 이번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이달 25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쉐보레의 '미래' 그리고 자동차 시장의 '미래'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더욱 주목해주시길 바라며,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

 

공유하기
  1. 09년형 라프디 2011.09.17 11:2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좀더 차량 스펙에 대해 알려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특히 말리부가 2.0 MPI 로 141마력이다. 아니다 SIDI 로 164마력이다 하는데 말이죠;;
    제 생각에는 164마력에 2.0L 엔진이라면 크루즈 디젤, 올란도 디젤에 탑재되는 2.0L 디젤 엔진인 것 같은데요.)

    아베오 디젤, 국내 출시 계획이 있나요? 경쟁사 디젤 모델 대비 낮은 배기량의 이점을 살려 성능대신 연비 위주로 출시하면 좋을 듯 싶네요. 물론 인도에 판매되는 스파크 디젤도 유럽 시장에 선보이면서 국내에
    출시하면 어떨지. ㅎㅎ 물론 디젤 모델이라는 점 때문에 가격 책정이 중요한 문제겠지만요.

    • Favicon of http://www.gm-korea.co.kr 동굴탐험 2011.09.17 11:51 신고
      주소 수정

      몇 주 안에 말리부에 대한 공식 출시행사 일정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 공식행사에서 스펙, 색상 등 자료가 공개될 예정.

      아베오 디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관심을 보여주시고 있습니다. 회사 역시 이같은 소비자 여러분의 의견을 신중하게 살펴보고 있다고 전해 드립니다.

    • 하고싶은대로 2011.09.18 00:55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09년형 라프디님 : )

      먼저 저희 한국지엠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포스트에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현장의 분위기를 가볍게 전달하는 취지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원하시는 정보를 제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한 것 같아요~

      추후 빠른 시일내에 원하시는 정보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궁금하시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더불어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릴게요 : ) 즐거운 주말되세요 ^ ^

  2. 바른말고운말 2011.09.17 12:30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프랑크푸르트(Frankfurt)를 푸랑크푸르트라고 하는건 신선하네요

    • 하고싶은대로 2011.09.18 01:05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바른말고운말님 : )

      추후에는 이러한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더욱 신경쓰는 하고싶은대로가 되겠습니다 (_ _);

  3. 모터쇼광 2011.09.18 01:0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역시 쉐보레 부스의 모델들은 포스부터가 남다르군요

    • 하고싶은대로 2011.09.18 01:11 신고
      주소 수정

      쉐보레 콜벳 콘셉트카와 함께 서있는 모델의 포스가 정말 예사롭지가 않아보이네요 ㅎㅎ

      뭐니뭐니해도 콜벳의 세련되고 강렬한 이미지때문에 이런 느낌이 더하는 거겠죠? : )

  4. 워너비말리부 2011.09.18 01:07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말리부 언제쯤 국내에서 볼 수 있나요?
    신차발표회 계획이 아직 없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 하고싶은대로 2011.09.18 01:13 신고
      주소 수정

      아직은 말리부에 관하여 정확한 확답을 드리기가 조금 어려운 상황이랍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몇주 안으로 곧 정확한 시기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오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려요~ :)

  5. 하악 2011.09.18 01:0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미래~ 서울모터쇼에서 봤는데 정말 쥑이던데...
    모델은 역시 유럽 모델이 더 낫군요 ㅋㅋ

    • 하고싶은대로 2011.09.18 01:16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 )

      서울모터쇼에서 쉐보레 미래를 먼저 만나보셨군요 ^ ^
      저도 그곳에서 미래를 보았었는데, 마치 영화 속 캐릭터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 )

      이 정도라면 유럽 사람들의 눈도 사로잡을만 하지 않나요?

      앞으도로 더욱 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6. 하고싶은대로 2011.09.18 17:37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난 너무 예뻐

  7. supercharged 2011.09.19 00:4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하하하

  8.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Ray 2011.09.19 00:5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콜벳과 콜로라도가 정말 눈에 들어오네요. 콜로라도는 저 컨셉과 유사하게 국내에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SUV 처럼 4도어에 트럭 파츠까지.. 쌍용의 액티언만 있는 SUT 시장에 멋진 경쟁이 될것 같은데 말이죠..

  9. Hodol 2011.09.21 09:2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1.3 아베오 디젤이 관심이 가네요. Euro5 라면 국내 출시 빨리 했으면 좋겠네요. 1.6은 참 애매해서 차라리 1.3 디젤을 주력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어중간한 1.6 삭제하고 터보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소형차와 디젤로 경제적인 소형 이렇게 포지션을 잡아야 월 1000대 찍을 수 있을거 같아요..

  10. 스파크갖고싶소 2011.10.17 23:31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스파크 디젤, 대한민국에도 출시해 주세요.

    아베오 디젤이라도...기다리다가 다른 차 사게 생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