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쉐보레 아베오로 연주한 음악 & 아베오로 대박난 음악!

"OK Go" vs "Fun."

여느해와 마찬가지로 2012년 수퍼볼이 끝난 후 수퍼볼 광고와 관련된 많은 이슈거리들이 발생했습니다. 쉐보레 역시 올해도 많은 광고로 참여하였는데요. 특히 올해는 아베오(미국명 소닉)가 쉐보레 광고의 한 몫을 해냅니다. 스카이 다이빙에 번지점프까지! 또!! 아베오와 함께한 두 밴드의 음악이 장안의 화제가 됩니다! 왜? Why?! 그럼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1. 아베오로 연주한 음악: OK Go - Needding/Getting




얼마전 인터넷상을 뜨겁게 달군 인디락 밴드 'OK Go'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보셨나요? 유니크한 뮤직비디오로 항상 일을 내는 그들이 이번에는 수퍼볼 시즌에 맞추어 쉐보레와 손을 잡고 대박 영상을 만들어 냅니다. 아베오를 이용해 연주하는 음악 말이죠! 사막을  질주하는 아베오의 시원한 드라이브 장면과 아기자기한 악기들의 조합에 감탄할 수 밖에 없는!!   

로스엔젤리스 외곽에 2마일이 넘는 구간에 1000여개 악기를 세팅하고, 달리는 아베오에 장착된 암(arm)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진 뮤직비디오 입니다. 무려 4개월을 준비한 후 4일 동안 레코딩을 했다고 합니다. 밴드는 이 미친ㅋ 프로젝트를 믿고 지원해준 쉐보레 측에 무한한 감사를 전했다고 합니다.(더 많은 정보!→ http://www.okgo.net)

자! 그럼 OK Go가 들려주는 풍성한 인디락 사운드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볼륨 업~!!!!




2. 아베오로 대박난 음악: Fun. - We are young ft. Janelle Monáe



최근에 겐네님이 올리신 소닉(아베오) 킥플립 영상 기억나시나요? 그 영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쉐보레 소닉 수퍼볼 광고가 나가고 난 후 BGM으로 쓰인 미국 인디밴드 'Fun.'의 음악이 아이튠즈에서 급상승 했다고 합니다~! 붕붕 날아다니는 소닉의 멋진 장면과 너무 잘어울리는 분위기의 곡으로 영국의 재주꾼 Mika느낌도 묻어 나고! 근데 정말 노래 좋군요?!! 

▶ 풀버전으로 감상해볼까요?!! Fun. - We Are Young ft. Janelle Monáe [OFFICIAL VIDEO] 보러가기


결국 밴드 'Fun.'은 현재('12.02.12 기준) Itunes Song Charts에서 1위를 달리고 있네요!! 처음에는 드라마 'Glee'에 쓰여 유명해 졌다고 하는데요. 수퍼볼 광고 이후 아마 왕대박이 터진듯 하다고 합니다. 화제는 Ok Go가 불러 일으킨 것 같지만 대박은 Fun.이 낸것 같습니다. 암튼 두 노래에 모두 아베오와 함께 했다는 사실에 제가 왜 뿌듯한건지...ㅋ 

쉐보레 소닉(아베오)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여겨지는 Sonic Live에서 Fun.이 부른 언플러그드 영상도 퍼옵니다.
라이브도 아주 잘하는군요! 스튜디오 버전과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는 보컬의 음색! 그리고 자꾸 듣게 되는 묘한 중독성!




여기까지! 쉐보레 아베오와 함께한 멋진 두 밴드 이야기였습니다. 어떻게 즐겁게 감상하셨나요?
여러분은 어떤 밴드의 음악이 더 마음에 드시는지요?!! 전 둘 다 좋군요!!

그 에너지가 우리의 아베오에게도 전해지길 바래봅니다!!*^^*

이상! 음악살롱 내부공사중에 잠시 들린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