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2012 제네바모터쇼 정보, 여기 다 있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
올해로 81회를 맞이하는 <제네바모터쇼>는 <도쿄 모터쇼>, <파리 모터쇼>, <디트로이트 모터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함께 세계 5대 모터쇼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올해 <제네바모터쇼>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펼쳐지게 될까요? 
2012년 <제네바모터쇼>가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오늘은 <제네바모터쇼>의 모든 것! A부터 Z까지 샅샅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


해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제네바모터쇼>는 지난 1931년 제 1회 제네바모터쇼가 개최된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3월 초순과 중순 사이 개최되어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한곳에 모으는 최대 규모의 모터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답니다. 유럽에서 열리는 모터쇼 중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파리모터쇼 보다 규모는 작지만 풍부한 볼거리를 가진 모터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제네바모터쇼는 국제자동차전시위원회의 주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렇다할 자동차 생산업체가 없는 나라에서 열리는 모터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스위스는 자국 생산업체가 없기 때문에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는 객관성을 바탕으로 제네바모터쇼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왔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 자동차 생산의 3대 강국과 밀접한 지리적 이점을 적극 활용하여 전세계 꿈의 카들의 데뷔 무대가 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제 82회 제네바모터쇼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치워질까요?


<제 82회 제네바모터쇼 Geneva motor show> 


행사 개요 : 해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자동차 전시회
행사 기간 : 2012년 3월 8일 ~ 3월 18일 (11일간)
행사 장소 :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
행사 규모 : 2011년에는 70만 명이 관람/ 전시면적 5만 1700㎡
홈페이지 :  http://www.salon-auto.ch/en/
     


지난 제 81회 <제네바모터쇼>에서는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이 처음 공개되어 많은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었죠?? ^^

 
올해 제네바모터쇼에서는 어떤 차량이 많은 사람들의 눈을 번쩍뜨이게 만들게 될까요? 벌써 머릿속에 떠오르는 차량들이 있으신가요? 이미 뉴스를 통해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네바모터쇼 2012>에서 '크루즈 왜건(Cruze Wagon)'이 최초로 공개될 계획이랍니다. 

이번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될 '크루즈 왜건(Cruze Wagon)'은 지난해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쉐보레 크루즈의 왜건형 모델이며, 기존 크루즈 세단 모델보다 전장이 4678㎜로 넓어졌으며, 다양한 시트 배치가 가능하여 최대 1500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올 봄, 전세계 자동차인들의 심장을 뛰게할 '크루즈 왜건(Cruze Wagon)'의 성공적인 데뷔를 제네바모터쇼와 함께 깊은 애정의 눈길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리며,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