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강원도 원주 '구학 캠핑장'. 아홉마리 학이 품에 안은 듯...

안녕하세요? 막시무스입니다.

캠핑시즌을 맞아 전국의 캠핑장은 캠퍼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캠핑장이 선착순에서 예약제로 바뀌고 있어 발빠르게 마우스를 움직이지 못하면 예약도 못하고, 주말을 그냥 집에서 보내야 하는 상황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나는 정보와 아이디어가 없다면 캠핑하기도 어려울 정도가 되었답니다. ^^ 

오늘은 서울에서 가깝고 한적한 캠핑장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있는 '구학 캠핑장'이란 곳인데요. 구학 캠핑장은 명품펜션 '구학산방'이 있는 구학마을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지도에서 보시듯이 치악산 근처에 있답니다.  

구학마을

구학 캠핑장은 지도에서 보는바와 같이 학교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폐교를 이용한 캠핑장이랍니다. 
큰 길가 옆으로 물놀이가 가능한 장소도 있고 캠핑장 안에는 샤워실과 화장실도 깨끗하게 준비가 되어 있더군요.

구학캠핑장

구학 캠핑장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구학리 274
문의 : 010-3109-1136

캠핑장 이용 / 예약

구학 캠핑장은 구학마을청장년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http://cafe.daum.net/ghoc)이나 전화(010-3109-1136)로 예약이나 문의를 하면 됩니다.

자, 그럼 구학캠핑장으로 출발해 보실까요!!!

오랜만에 불질을 하는군요. ^^   주변의 나무를 주워다가 화롯불을 밝히고... 도란도란 이야기 꽃도 피우다 밤하늘에 별을 헤며 잠자리에 듭니다.    

이곳은 물놀이가 가능한 장소인데요... 갈수기 인데도 물이 맑았답니다.  발을 담가보니 아직 차갑게 느껴졌습니다.  

개울가

'구학마을'은 얼마전(5월11일)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한국관광공사와 1기관 1촌 자매결연 협약식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구학초등학교

특히 자매결연을 계기로 구학리 마을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구학산채관광마을 관광 특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등 아름다운 관광마을의 모델을 마련해 마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자매결연

신림초등학교 구학분교장의 연혁과 폐교사유에 대한 안내문이 있더군요.

구학분교

구학캠핑장은 동상 3개가 지켜주고 있는데요...
반공소년 이승복 어린이, 독서남매 그리고 호랑이 입니다. ^^ 

운동장 바닥은 마사토위에 잔디와 토끼풀이 올라와 있답니다.

캠핑장바닥

한적한 시간...
루프탑 텐트는 언제나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 줍니다. 

구학마을... 다람쥐가 한가롭게 뛰어노는 곳...

너와집

잠시, 구학마을 안쪽으로 옮겨 집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이런집에서 조용히 살고 싶네요. ^^

전원주택

야생화가 아름답게 피어있고요...

야생화

뒷산에는 오지스러운 곳도 있더군요.   이곳에서 캠핑을 해도 되겠더군요... ^^

오지

마을 한바퀴를 돌아 구학산방에 도착을 했습니다.
구학산방은 풍광이 아름다운 곳으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다음에 이곳에서 캠핑하고 싶습니다. ^^ 

구학산방

어느덧 점심시간이 되었네요...^^ 캠핑을 하면서 좋은 점은 전국 각지의 맛난 음식을 먹어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근처에 있는 송어 약식장으로 향했습니다.양어장

음~ 싱싱한 송어회(운학송어장 횟집)  혹시, 송어회 먹는 방법 아시나요???

송어회

구학캠핑장이나 구학산방에 가시거든 이곳에 들러 꼭 맛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송어회 무침

원주에 가시거든 이곳에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구학산방에 꼭 들러 보세요~. 구학마을 산채비빔밥도 꼭 드셔보시고요... 근처에 있는 숯가마도 들러 보셔야 합니다. ^^   

이상, 조용한 전원에서 학처럼 살고 싶은 토비토커 막시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