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스타일리쉬한 크리에이터를 직접 찾아가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人터뷰'를 지엠대우 톡에서 준비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첫 포스트로 크리에이티브한 '결혼해듀오' 광고시리즈로 '한국의 광고 PR인 2009 (옥외광고 플래너부문)상을 수상하신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신현주 광고팀장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고 만나보았습니다.
1.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결혼정보회사 듀오 광고담당자 신현주입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광고보고 궁금했는데 이렇게 직접 시승까지 하게되니 기쁘군요.
2. 듀오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연애, 혹은 커플관이 있다면?
질문이 어려워요.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해야 하겠죠.
누구나 추구하는 바고요.
3. 듀오의 성공 이후 많은 동종업체들이 등장하였다고 들었는데~ 경쟁업체들과는 다른 듀오만의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요?
음, 듀오의 감성마케팅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혼정보회사는 제조업이 아니라, 정보서비스, 한단계 더 나아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문화적 코드, 휴먼 커뮤니케이션은 듀오 마케팅의 주요 키워드에요.
그래서 듀오는 유연한 태도로 문화컨텐츠와의 연계를 활성화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기억하시는 영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같은 경우는 제작과정에도 깊이 관여하기도 했는데요, 결혼정보회사를 대중화하는데 주효했죠.
광고 메시지도 회사의 장점이나 서비스 설명이 아니라 요즘 싱글들의 연애, 결혼 트렌드를 담거나 새로운 결혼문화 패러다임을 제시해요. 최근 진행하고 있는 ‘결혼해듀오’시리즈는 브랜드명 듀오를 이용한 중의적인 표현으로 젊은층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4. 오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처음 보신 소감 간단하게~
앙칼지다, 다부지다,,, 튄다,는게 첫인상.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기존 마티즈(마티즈 클래식)보다 확실이 선이 굵고 탄탄해보이네요.
또, 컬러도 너무 예쁘군요. (특히 삿뽀로 화이트 컬러^ ^)
5.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광고를 어디서 자주 접하시는지? 또, 개인적인 소견도 부탁드려요~
허름한 제가 무슨 개인적인 소견까지,,,
주로 접하는 매체는 TV CF고요,
음, 경차, 하면 가장먼저 떠올리는 경제성 등을 이야기하지 않고 감각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일단 신선했어요.
또, 개인적으로 광고음악이 마음에 듭니다~ 음악을 담당한 에픽하이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이미지도 잘 맞는 것 같고, 브랜드명이 귀에 착, 달라붙기도 하고요.
6. 크리에이티브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요?
크리에이티브가 뭐냐는 질문에 크리에이티브를 사전에서 찾아봤어요ㅋㅋ
음, 전 크리에이티브는 생각, 개념의 재구성? 정도로 봐요.
크리에이티브는 크리에이션과는 다르잖아요.
없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요소를 재구성, 용도의 전환, 개념의 재정립 등의 작업을해서 사람들이 재미있어하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그냥 창의’적’이면 되는 거죠.
7. 위의 질문에 이어서 마티즈만의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듀오의 크리에이티브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음, 둘 다 고민 많이 하는 브랜드라는 공통점이 있네요^ ^
마티즈는 크리에이티브라는 이름 자체가 크리에이티브한 것 같아요.
자동차 브랜드의 경우 보통 속도,디자인,브랜드우월성을 나타내는 단어로 네이밍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크리에이티브라는 가치를 브랜드 네임에 녹여낸 것 자체가 새로워요.
디자인도 시크릿도어, 그리고 다이나믹한 계기판 등도 고민을 많이 했다는 증거.
듀오의 크리에이티브도 역시 듀오라는 브랜드 자체!!(어려운 질문 피해가기ㅎㅎ)
8. 실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보신 시승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음, 이번 시승하기 전 경차를 직접 운전해 본적이 없어서 비교분석은 힘들고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탄탄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뒷자리에 아담하지 않은 분들 두명도 태워봤는데 가뿐했어요.
차체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몸과 밀착감도 좋았어요. 핸들 그립감도 좋습니다. 오토바이를 연상시키는 계기판도 그렇고(참고로 전 스쿠터 매니아^ ^) 여러모로 다이나믹 해요.
9. 마지막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이런 점 때문에 추천한다?”
차를 타면서 새롭다는 느낌을 받기 힘들잖아요.
일단 한번 타보시면
구석구석 고민한 흔적이 엿보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감탄하게 될겁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강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많이 사랑해듀오~!!
강남역-->가로수길-->신사동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기습시승을 겸하여 듀오의 잘나가는 엣지녀 신현주 광고팀장님과의 즐겁고 크리에이티브한 만남이었습니다.
신팀장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그리고 저도 좋은사람 소개해듀오~~!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어잌쿠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