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말리부, 자동차 안전성의 신기원 이룩

"국토해양부 실시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 획득"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한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쉐보레 말리부가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하였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종합등급제가 실시된 2009년 이후 승용 및 레저용 차량을 통틀어 쉐보레 말리부가 역대 최고 점수인 55.3점(총점 56점)을 획득한 내용인데요!

 

 

이로써, 쉐보레 말리부는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1위에 선정된 바 있는 알페온을 넘어서는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보도자료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쉐보레 말리부, 자동차 안전성의 신기원 이룩!


 

- 국토해양부 실시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 획득

- 지난해 알페온이 기록한 안전도 평가 역대 최고 점수 경신
- 국내외 안전 평가에 최고 등급 석권과 더불어 동급 최저 수리비 기록 보유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Malibu)가 오늘 국토해양부에서 발표한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종합등급제가 실시된 2009년 이후 승용 및 레저용 차량을 통틀어 역대 최고 점수인 55.3점(총점 56점)을 획득했다.

 

종전의 신차 안전도 최고 점수는 2011년 한국지엠 알페온이 보유하고 있었으며, 말리부는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1위에 선정된 바 있는 알페온을 넘어서는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한국지엠은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말리부, 알페온 등 전 차종이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을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룩했다.

 

말리부는 이번 신차 안전도 평가의 정면 충돌과 기둥 측면 충돌 항목에서 만점을, 측면 충돌과 좌석 안정성 평가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각각 획득하며 충돌분야 전 항목 최고 등급 별 5개(★★★★★)를 달성했다.

또한, 말리부는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동급 최초로 별4개(★★★★)를 획득하며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 보호에서도 차별화된 안전성을 입증했다.

 

 

말리부는 차체의 65%를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으로 설계해 안전성을 극대화했으며, 운전석 및 동승석 듀얼스테이지 에어백을 비롯한 에어백 6개 기본장착, 차선 이탈 경고장치, 차량 충돌 시 탑승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안전벨트 듀얼 프리텐셔너와 페달 분리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로써 말리부는 2011년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5개(★★★★★)를 획득하고, 2011년 한국보험개발원이 실시한 저속 충돌 수리성 평가(RCAR)에서 동급 최저 수리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에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까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한국지엠은 경차 스파크에서 준대형차 알페온까지 승용 전 차종이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기록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지엠은 이에 만족하지않고 고객에게 더욱 더 최고의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상, 한국지엠톡 토비토커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