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아베오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안녕하세요. 더플린 보이(이하 더플)와 꾀돌이 스머프 (이하 꾀돌) 입니다.
꾀돌> 앗! 쉐보레 아베오가 2013년형을 새로 출시되었네요?
더플> 기쁜 소식이네요! 개인적으로 구입을 고려하던 차종이었는데...
스파크는 제 머리가 커서 좀 불안해 보이고 크루즈는 혼자타기엔 좀 큰 편이어서 아베오가 출 퇴근하면서 타기엔 딱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공격적이고 개성있는 프런트와 빵빵한 리어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요... 또 해치백 만의 운전재미... 아시잖아요?
꾀돌> 얼마 전만 해도 LT 한 개의 트림 밖에 없어서 아쉬웠는데...2013년형 출시를 위한 준비과정이었군요.
더플> 예, 그런 것 같습니다.
사실 아베오가 속한 세그먼트가 국내시장에서는 다른 소형차들도 유난히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세그먼트인데 이를 위해 아베오에는 어떤 노력이 담겨있는지 살펴 볼까요?
더플> 2013년 아베오는 디자인, 파워트레인 뿐만 아니라 안전사양 등 모든 면에서 골고루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우선 가장 큰 변경점은 바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마이링크가 적용되었다는 점 인데요, 2013 크루즈에 이어 아베오에서도 이제 마이링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꾀돌> 마이링크의 옵션 가격은 40만원이 추가되는데 나쁘지 않네요.
마이링크는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과 영상을 실행할 수 있는데, 스마트 폰의 네비게이션 기능은 활용할 수 없나요?
더플> 예, 아직은 지원하지 않지만 7인치 화면에서 실행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들을 곧 모두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플> 그리고 외관엔 새로운 칼라가 적용되었다는 점.
새로운 컬러로 뉴욕 레드, 알렉산더 화이트 펄 그리고 치치그레이 메탈릭 이란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꾀돌> 앗, 치치는 우리집 강아지 이름인데요^^ 그런데 화이트 펄 색상이 적용되었네요?
더플> 예, 국내 소형차 중에서는 최초라고 하는데 아마도 화이트 펄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을 많이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단한 아베오와 화이트펄 바디. 그 위에 붉은 색 포인트 데칼을 적용하여도 이쁠 것 같습니다.
꾀돌> 그래도 아베오는 개인적으로 이 파란색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더플> 예, 쉐보레 레이싱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진표 선수도 얼마전 이 파란색 아베오를 구입하셨더군요.
더플> 파워트레인의 경우 업그레이드된 2세대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 되었다는 점 인데요, 가변 솔레노이드 제어기술과 초정밀 전자제어시스템을 통해 연비를 대폭 향상시켰고, 변속 응답성 또한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꾀돌> 그렇군요. 이번 2013년 아베오 자동 모델은 14.2km/L (도심연비: 12.3/ 고속도로 연비: 17.2), 수동 모델은 14.7km/L (도심연비: 13.7/ 고속도로 연비: 16.1) 의 연비를 보여주는데요 연비가 좋아진 건가요?
더플> 예,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에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의 가변 솔레노이드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연비를 대폭 향상 시킨 것 입니다.
꾀돌> 아베오는 미국, 유럽, 호주 및 한국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별 5개(★★★★★)의 최고 등급을 기록한 세계 최초의 소형차이죠. 말리부에 적용된 페달 분리 시스템은 아베오에도 이미 적용되었군요...
꾀돌> 2013년형 아베오에는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CBC(Cornering Brake Control), EDC(Engine Drag Control) 기능을 통합 제어하는 ABS와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 측면 충돌에 대비한 커튼 에어백까지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였는데, 이건 소형차에 너무 사치스럽고 과한 것 아닌가요? 가격이 꽤 올랐을텐데요?
더플> 2013년형 아베오의 가격은 해치백 기준 1,265만원~1,454만원입니다. 가장 상위트림인 LT를 기준으로 45만원이 인상되었네요. 자동변속기 선택시엔 150만원이 추가되고요...
꾀돌> 하이패스가 내장된 ECM 룸 미러가 LT에 기본으로 포함되었고, 전에는 옵션이었던 트렁크 2단 선반이 LS 부터 기본 적용되었고. 여기에 앞서 말씀드린 각종 안전장치들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을 따져보면 가격은 오히려 이전보다 내려간 셈 이군요.
국내에서는 아베오와 같은 소형차가 경차와 준중형차 시장 틈에서 크게 두각을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경제성과 상품성이 높아진 아베오는 그야말로 국내 도로 사정에 가장 적합한 경제적인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이런 소형차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
지금까지 더플린 보이와 꾀돌이 스머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