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알페온

2013 알페온 분석 -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나?

안녕하세요. 꾀돌이 스머프 (이하 꾀돌)와 더플린보이(이하 더플) 입니다.

 

 

2013 알페온

 

꾀돌>  매주 매주 신차 소식이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크루즈, 올란도, 아베오, 말리부에 이어 이번엔 알페온도 새로운 소식이 있네요? 

 

2013 알페온

 

더플>  예. 그렇습니다. 이번엔 2013년형 알페온 모델이 공개되었는데요. 알페온에 이어 다음타자는 어떤 차가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튼... 

자 그럼 2013 알페온은 무엇이 바뀌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2013 알페온

 

꾀돌>  앞모습이 뭔가 분위기가 다른 느낌입니다. 프런트 그릴도 뭔가 좀 틀려 보이는데요?

 

더플>  예. 맞습니다. 기존엔 크롬 그릴 뒷편의 플라스틱 부분이 회색이었는데 2013년형에서는 검정에 가까운 진회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디자인엔 변화가 없지만 크롬과 명도 대비가 강해져 알페온의 폭포수 그릴이 보다 강해보이는 느낌입니다.

 

2013 알페온

 

꾀돌>  램프도 뭔가 좀 틀려보이는데요?

 

더플>  예. 프로젝션 램프의 경우에도 약간의 디테일이 추가되었는데요. 프로젝션 렌즈 위에 블루 링이 추가되어 장식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꾀돌>  작은 링 하나가 추가되었는데 인상이 더욱 강인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인테리어의 블루 칼라와도 통일된 색상이군요.

 

2013 알페온

 

꾀돌>  저렇게 눈에 힘이 들어가니 소등시에도 확실히 분위기가 달라 보이는군요.

 

더플>  알페온의 장점 중 하나는 방음이 잘 돼있어 승차감이 고급스럽다는 것인데요. 2013 알페온은 어떤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13 알페온

 

꾀돌>  우선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이 추가되었군요.

 

더플>  예. 이건 한 겨울에 정말 절실해지는 옵션이죠. 여성분들이나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2013 알페온

 

꾀돌>  통합 메모리 기능과 벤틸레이션 시트가 이제 EL240 프리미엄 모델부터 기본 적용되고, 3.0 모델에는 국내 최초로 동승석까지 마사지 기능을 갖춘 시트가 새롭게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반가운 것은 이제 2.4 모델에서도 통풍시트를 만날 수 있다라는 것 입니다.

 

더플> 예. 이런 편의사양이 한단계 아래 급에도 적용된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말 환영할만한 소식이며, 그만큼 상품성이 강화되어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 입니다.

 

2013 알페온

 

꾀돌>  2013년형 알페온의 최대 강점은 섬세한 주행 성능. 새로 개발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다라는 점 일 것입니다.

 

더플>  이번 Gen II 6단 변속기는 향상된 변속 응답성과 최적화된 변속 타이밍 그리고 변속기 내부의 동력전달 효율을 개선하여 연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고 하는데요. 이미 다른 2013년형 쉐보레 제품에도 적용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꾀돌>  여기에 파워스티어링 시스템도 기존 유압식에서 전자식으로 변경되었네요?

 

더플>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시스템은 조작감이나 효율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이 최근 대부분의 차량에 확대 장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경쟁사 제품에 적용된 완성도 낮은 EMPS는 이질감을 느끼게 하여 운전 재미를 반감시킬 수도 있는데 앞서 올란도 LGP와 말리부에 적용된 바 있는 GM의 R-EPS는 경쟁사 제품을 뛰어넘는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점은 또 하나의 강점이 되겠습니다.

 

2013 알페온

 

꾀돌>  2013년형 알페온은 신 복합 연비 기준 2.4가솔린 모델은 10.8km/L, 3.0가솔린 모델은 9.4km/L, 2.4 이어시스트 모델은12.1km/L 이라고하는데.... 그런데 잠깐 여기서 이상한 점이...

3.0 모델의 연비가 눈에 띄네요. 어떻게 신연비 기준으로 측정한게 전 보다 더 잘 나올수 있게 된거죠?? 전 모델은 구연비 기준으로 9.3km/L 였는데???

 

더플>  아마도 새로운 미션덕분에 기존 3.0L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을 더욱 끌어 올릴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전자식 스티어링휠의 채택으로 인해 효율성이 더욱 좋아져 연비에 도움이 되었구요.

 

꾀돌>  결과적으로 3.0 모델의 경우 기존 연비로 따지면 아주 많이 향상된 거군요.

 

더플>  예. 알페온의 강점이었던 안전성에 추가로 연비까지 좋아져 경쟁력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여기에 개별소비세 덕분에 소비자 가격은 오히려 더 인하되었구요.

 

2013 알페온

 

꾀돌>  그러고 보니 가격이 오히려 더 내려갔네요??

CL240 프리미엄 모델 3,131만원, EL240 디럭스 3,265만원, 프리미엄 3,515만원, CL300 디럭스와 프리미엄 모델은 각각 3,607만원/3,752만원 그리고 EL300슈프림 모델은 3,864만원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알페온 이어시스트는 세제 혜택 후 가격 기준으로 EL240 디럭스와 프리미엄 모델이 각각 3,694만원, 3,912만원이구요.

 

더플>  올해 안에 구입을 하시면 이렇게 업그레이드된 알페온을 기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 입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함께 자리해주신 꾀돌이 스머프 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꾀돌>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