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의 미학, 광고로 살펴본 쉐보레 트랙스(TRAX)
도시는 소음이다! 도시는 험난하다! 도시는 복잡하다! 쉐보레 트랙스 TV 광고 보셨나요? 광고를 보고 나니까, 도심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쉐보레 트랙스의 매력이 몹시 궁금하고 트랙스를 타고 도심을 누빌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더라고요. 혹시 아직 광고를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짜잔~
'도시는 소음이다' 편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지난 1월 8일 서울시 도로교통소음의 거주지별 노출량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10년과 2011년 2년간 조사한 데이터로 3차원 소음지도를 활용했습니다. 3차원 소음지도는 소음원, 지형, 건물, 영향지역을 모델화한 후 소음원의 정보를 이용해 소음 영향을 예측한 결과를 지도 위에 표시한 것이고요.
조사결과, 강남구를 비롯해 9개 구에서 평균 20% 이상의 인구가 도로교통소음 환경기준(주간 65dB, 야간 55dB)을 초과했습니다. 즉 도로교통소음에 무방비로 노출된 것이죠. 유럽 국가의 도로교통소음 평균이 12.2%인 것에 비하면 서울시는 꽤 높은 수치입니다.
이처럼 소음이 가득 찬 도심이지만, 쉐보레 트랙스 오너는 잠시 걱정을 꺼두셔도 좋습니다^^ 쉐보레 트랙스가 프리미엄 BOSE®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사실~! 실내공간에 최적화된 7개의 고성능 스피커를 배치해 파워풀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 마치 콘서트 홀에 온듯한 감상에 빠질 정도로 최고의 품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험난하다' 편
쉐보레 트랙스는 국내 최초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을 갖추면서 2.0 가솔린 엔진의 파워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2.0리터 디젤 엔진 차량에 비해 자동차세를 연간 최고 약 27만원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합리적인 경제성을 모두 갖춘 엔진이죠? 게다가 사전 계약 고객에게는 가솔린 터보 엔진의 강력한 힘을 즐길 수 있는 주유상품권 10만원이 제공됩니다.
'도시는 복잡하다' 편
두둥~!! 2월 20일에 쉐보레 트랙스가 베일을 벗습니다. 그 이후에 광고도 궁금한데요. 그건 바로, 트랙스를 타고 광고처럼 근사하게 드라이빙할 것 같은 당신의 모습입니다.^^
이상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