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ULV 쉐보레 트랙스(TRAX)의 최고의 연비를 찾아서!

쉐보레 트랙스, 최고연비가 나오는 속도는?

 

 

ULV(Urban Life Vehicle) 쉐보레 트랙스에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쉐보레 트랙스의 최고 연비가 나오는 속도는 언제일까?" 사실 이 궁금증은 어떤 차량의 연비를 평가할 때마다 드는 생각입니다. 보통 80~100km/h에서 최고의 연비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쉐보레 트랙스는 과연 어떤 속도에서 최고의 연비를 보여줄까요?

 

도심을 즐기기 위해 태어난 쉐보레 트랙스와 함께한 최고의 연비를 찾아서! 지금 출발합니다.

 

쉐보레, 쉐보레 트랙스, 트랙스, TRAX

(@금요일, PM 10:00 구리 톨게이트)


쉐보레 트랙스의 속도별 연비 평가는 서울외곽순환도로에서 진행됩니다.
늦은 밤 외곽순환고속도로는 연비 평가를 하기엔 제격입니다. 특히 민자로 운영되는 구간은 더욱 그렇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구리톨게이트를 떠나 별내&의정부 방향으로 달리게 됩니다. 


트립컴퓨터,트랙스 트립컴퓨터,쉐보레 연비,연비,쉐보레 시승기,연비

 

첫 번째 평가 모드는 정속 60km/h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연비를 평가해 보았지만 60km/h를 평가해 보는 것은 쉐보레 트랙스가 처음입니다! 사실 그리 좋은 연비가 나올 거라는 예상은 하지 않았습니다. 출발 전 트립 컴퓨터의 제로 세팅은 기본 중의 기본~^^

 

톨게이트,트랙스 시승기,쉐보레 트랙스 시승기

 

약 30km를 달려와 도착한 양주 톨게이트. 고속도로에서의 30km는 긴 구간이 아니지만, 정속 60km/h로 달린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트랙스 평균속도,트랙스 평균 연비,트랙스 평균연비

 

트립 컴퓨터 상의 평균속도는 60.2km/h입니다.(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의 최저 속도는 50km/h) 수많은 차량에게 추월당하며 외로이 달려온 쉐보레 트랙스 60km/h연비는? 


트랙스 도심 연비,트랙스 도심연비

 

짠! 평균연비는 23.2km/L WOW~!

 

60km/h 정속 주행 연비를 확인해 본 것은 이번 쉐보레 트랙스가 처음입니다. 사실 도심에서는 60km를 길게 유지하긴 어렵지만. 그럼에도 높은 연비에 많이 놀랐습니다. 놀란 마음을 가라앉히며 이번엔 정속 80km/h를 확인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트랙스 고속도로,트랙스 모드

 

두 번째 평가 모드는 정속 80km/h입니다.

 

신공항 톨게이트에 도착한 쉐보레 트랙스. 80km/h는 도시고속도로의 제한 속도로 많이 쓰이는 모드로서 어떤 연비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트랙스 연비성능,트랙스 성능

 

양주 톨게이트를 출발하여 도착한 인천공항고속도로의 신공항 톨게이트까지 이동거리는 약 30km. 정차 후 평균 속도를 보게 되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트립컴퓨터 상으로 나온 평균속도는 76.3km/h입니다.

 

트랙스 연비성능,트랙스 성능

 

짜잔! 기대했던 80km/h의 평균연비는 19.7km/L입니다. 이번 역시 좋은 연비 성능을 보여 주는군요! 좋아 트랙스~

 

쉐보레 트랙스,트랙스,TRAX

 

세 번째 평가 모드는 정속 100km/h입니다.

 

약 30km로 달려와 도착한 인천 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의 제한속도인 100km/h로 달려본 평균 연비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쉐보레 트랙스,트랙스,TRAX

 

인천국제공항 도착 시 트립 컴퓨터를 통하여 확인한 평균속도는 97.8km/h입니다.

 

쉐보레, 쉐보레 트랙스, 트랙스, TRAX

 

쉐보레 트랙스의 100km/h의 정속주행 평균연비는 15.0km/L입니다. 


트랙스 평균연비,트랙스 평균 연비


조금의 휴식 후 기름을 적당량 주입 후 돌아가는 길에 추가적으로 90km/h, 70km/h 평균연비를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신공항 톨게이트,인천 국제공항

 

이동거리는 역시 30km.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하여 신공항 톨게이트까지 주행한 쉐보레 트랙스의 90km/h 정속주행 평균연비는 16.2km/L입니다. 


정속 주행,트랙스 정속 주행

 

정속 주행 70km/h 모드의 경우는 사실 마지막에 급조된 것입니다. 60km/h의 연비와 비교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죠! ^^ 평가도로는 올림픽대로 잠실 방향으로서 그리 긴 구간은 안 될 것입니다. 


정속 주행,트랙스 정속 주행

(@토요일, AM 01:00 Sweet Home)

 

13km의 거리를 이동하여 도착한 잠실에서 확인 한 정속 70km/h의 평균연비는 23.3km/L입니다. 60km/h의 평균 연비와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는 아주 훌륭한 결과입니다. 이제서야 60km/h의 평균연비가 납득이 되는 순간입니다! ^^

 

<쉐보레 트랙스의 속도별 연비 평가 결과>

 구분

평균연비 

이동거리 

 60km/h

23.2km/L 

30km 

70km/h 

23.3km/L 

13km 

80km/h 

19.7km/L 

30km 

90km/h 

16.2km/L 

30km 

100km/h 

15.0km/L 

30km 

(* 모든 속도별 평가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정보>

 구분

복합 연비

(km/ℓ) 

도심 연비

(km/ℓ) 

고속도로

연비(km/ℓ) 

복합 CO2
배출량(g/km) 

배기량(cc) 

공차중량

(kg) 

변속기 

등급 

1.4
가솔린 

12.2 

11.1 

14.1 

142 

1,362 

1,370 

자동6단 

  

 

쉐보레 트랙스의 속도별 평균연비는 복합연비 중 고속도로 연비인 14.1km/L 대비 금일 확인한 모든 속도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특히 60~70km/h에서 최고의 연비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이때 평균연비 23.2km/L를 기록하였습니다. 70km/h 의 경우 짧은 거리에서 평가하였지만 60 & 80km/h의 연비를 고려하였을 때 좋은 연비를 보여줄 것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 등의 도심 속 고속도로를 달리기엔 안성맞춤인 ULV 쉐보레 트랙스 입니다! ULV 쉐보레 트랙스의 최고 연비를 찾아 나선 오늘~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최고의 연비에 대한 저의 생각을 바꾸게 해준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 지금까지 쉐보레 트랙스의 놀라운 60~70km/h의 놀라운 연비 성능을 전하게 된 한국 지엠 톡 블로거 헤이가이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