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신 동영상으로 아쉬움 달래세요~ 콜벳 동영상 공개!
안녕하세요, 꾀돌이 스머프입니다.
새로운 콜벳(Corvette)에 대해 여러차례에 걸쳐 포스팅을 하고 나니 주위에서 사진은 지겨우니 실물을 보고싶다는 많은 불만이 있었습니다... 저도 떡하니 보여 드리고 싶지만, 아직 출시도 안 한 차를 어떻게 보여 드리나요. ㅠㅜ
그래서! 지겨운 사진 대신 동영상으로나마 그 아쉬움을 달래보시라고 오늘은 콜벳 관련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북미에 올라온 동영상이다 보니 내용들이 영어로 채워졌네요. 그래도 다들 영어 잘하시잖아요. 듣기 공부한다 치시고 한번 봐주시길~^^
첫번째는 콜벳 공개 영상입니다.
짧고 임팩트있게 만들어졌죠?
두번째는 드라이빙성능에 관한 영상입니다.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 내기위해 엔지니어들이 어떻게 노력했나 보여줍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Tadge Juechter는 콜벳을 담당한 Executive Chief Engineer로 개발을 총괄한 엔지니어입니다. 여담이지만 콜벳 개발 엔지니어팀은 GM안에서도 고집이 좀 많이 센 편이라고 합니다. 많은 매니아를 거느린 콜벳의 개발자들로써 "콜벳은 이래야 한다, 그래서 그런 타협은 할수없다" 라는 그런 게 있다고 합니다. ^^
세번째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한 영상입니다.
익스테리어 보다 접하기 어려운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한 영상으로, 자세히 보시면 스케치들도 많이 지나가니 관심 있게 보셔도 재미있을 겁니다. 인테리어 클레이 모델도 나오고요, 인테리어 개발이 이루어지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조금 느끼실 수 있을 듯합니다.
네번째는 콜벳 생산과정에 관한 영상입니다.
새로운 콜벳의 혁신적인 프레임과 엔진을 비롯한 각 부재들이 어떻게 조립되고 생산되는지, 이에는 어떤 기술들이 적용됐는지 소개하는 영상으로 기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재밌게 보실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영화 터미네이터가 연상되는 분위기죠? ^^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의 그란투리스모(Gran Turismo)와 같이 제작한 영상입니다.
마치 실사 같은 콜벳의 주행영상이 아직 출시되지 않은 콜벳에 대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채워 주는 듯 합니다.
곧 미국에서는 인디 500이 열리게 됩니다.
2000년대 들어 인디500 레이스의 페이스카는 콜벳과 카마로가 번갈아가며 맡아 왔는데요, 요즘 언론에서는 '올해 인디500 레이스의 페이스카를 새로운 콜벳이 맡을 것 인가?'가 뜨거운 관심입니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기 때문에 안 나올 것이다. 아니다 예전에도 이 정도면 출시전이라도 나왔던 선례가 있지 않느냐'며 갑론을박 중입니다.
아무튼, 출시 전 부터 매니아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콜벳을 응원하며, 이상 디트로이트에서 꾀돌이 스머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