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신입사원에게 어울리는 '스파크S' 새차 출고기!

신입사원에게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스파크S! 직접 출고 받으러 Go!~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나는나다! 입니다. 

지난 6월, 쉐보레 스파크S 출시 후 고객들의 반응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스파크S가 신입사원들에게 어울리는 차량이라고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 포스팅의 주인공이 스파크S를 구입하였다 하여 따라가 보았습니다. 신입사원의 스파크S 출고기 함께 보시죠^^



스파크S를 받기 위해 쉐보레 인천 출고 사무소를 찾았습니다. 인천 출고 사무소의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 381번지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청라 연구소 근처에 있습니다^^

 

인천출고사무소 표지판

 

차량을 인수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고 사무소 방문 후 본인확인(신분증 지참)을 하고 대기하고 있으면 차량을 준비 후 호출합니다.


쉐보레 차량 출고순서 안내문


드디어 창원 공장에서 어제 올라와 따끈따끈한 신차! 스파크S가 모습을 보입니다. 신입사원이 구입한 모델은 '스파크S LT CVT', 색상은 '미스틱 스카이 블루' 입니다. 조금 연한 파란색인데 스파크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네요. 

 

 

스파크S 미스틱 스카이 블루

 

직원분께서 차를 가져다주시면 직접 확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새 차를 받고 나서 출고 전에 꼭 본인이 확인해야 하는데요. 중요하게 봐야 할 사항을 아래에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 신차 인수 전 확인 리스트 *** 


1. 외장 확인 

1) 차량 도장상태 확인 (색상 편차, 범퍼와 휀다 색상 확인 등)

2) 단차 확인 (앞문, 뒷문, 범퍼 단차 등)

3) 타이어 / 휠 확인 (휠 긁힘, 타이어 제조연월)

4) 차 유리 및 사이드 미러 (유리 긁힘 및 이물질)

5) 소음 확인 (차 앞/뒤 문 여닫을 때, 창문 올리고 내릴 때)

6) 본네트를 열어 각 오일 상태 확인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


2. 내장 확인

1) 가죽시트 확인 (색상, 이물질, 스크래치 등)

2) 내장재 조립 상태 (대시보드 단차, 각 이음부분 단차 등)

3) 전자기기 작동 확인 (라디오 상태 확인, 스피커 확인, CD/AUX/블루투스 등)

4) 편의사항 작동 확인 (윈도우 작동, 에어컨/히터, 썬루프 등)

5) 운전 보조장치 확인 (방향 지시등, 전조등/상향등, 안개등, 비상등, 경적 소리 등)

6) 차량 마일리지 확인 (계기판의 차량 ODD를 확인. 신차의 경우 보통 5km~30km까지 약간의 편차 있음)


3. 차량 주행 상태 확인

1) 시동 걸림 (한번에 잘 걸리는지 확인)

2) 경고등 유무 확인 (시동 건 후 계기판에 경고등 점멸여부 확인)

3) P,R,N,D,L 기어 선택 작동 확인 (기어 선택에 따라 작동 여부 확인)

4) 엔진 소음 확인 

5) 주행 상태 확인 (변속, 브레이크, 핸들링 등)

 

미리 준비해간 확인 리스트에 따라 차량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차량의 휠 상태 및 타이어를 확인하니 이상 무! 

 

 

범퍼와 휀다의 색상 및 단차 확인도 이상 무! 

 


 

브레이크등, 방향 지시등의 확인도 이상 무! 

 

 

준비해간 체크 리스트에 따라 차량상태를 꼼꼼히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최종 인수 사인을 하면 끝^^ 

 

 

차량 인수 후 받은 반출증 및 영수증입니다. 출고사무소를 나갈 때 이 반출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생의 첫차를 받은 신입사원은 조심스레 스파크S를 몰고 밖으로 나옵니다.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온 스파크S. 눈부신 햇살을 받으며 세상에 첫발을 내딛습니다^^

 

 

이렇게 신입사원은 생의 첫차로 스파크S를 인수받았습니다. 새 차 출고 과정을 보고 있자니, 저도 저의 첫 자동차를 받았을 때 흐믓했던 기억이 나네요^^ 앞으로 사고 없이 안전운전! 또 즐거운 운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신입사원과 2014 스파크S의 생생한 출고현장을 함께한 나는나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