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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 2년 연속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적은 차 1위!

마케팅인사이트 주관,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 2개 부문 석권


한국지엠이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의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기획조사 중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라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명성을 이어가는 한편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한국지엠, 마케팅 인사이트 주관 '자동차의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기획조사 중 A/S 서비스 만족도 부문 1위 달성을 알리는 문구

 

한국지엠은 A/S 만족도 부문 응답자 44,294명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 경쟁업체를 제치고2년 연속 1위라는 금자탑을 세웠습니다. 특히, A/S 만족도 부문 총점 1,000점 가운데 한국지엠이 획득한 819점은 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89점과 수입차의 평균인 772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총 7,811명이 응답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한국지엠은 3.09건으로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브랜드로 기록됐습니다.

한국지엠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전격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초 쉐보레 브랜드 출범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고객감동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를 통해 쉐비 케어가 쉐보레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자부심이 되기 위해 노력한 바 있습니다.

또한,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대규모 기획조사인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조사를 전국의 자동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해왔습니다. 10만여 명의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금년 조사는 체험품질 영역의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 스트레스와 고객만족도 영역의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A/S만족도의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가 적은 차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은 ‘쉐비 케어 3.5.7’ 등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한국지엠의 끊임없는 노력이 일구어낸 쾌거입니다. 한국지엠은 세계적인 경쟁력의 차량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습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