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29. 08:28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로 달리는 재미 선사해줄 CRUZE TURBO 론칭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크루즈 터보(Cruze Turbo 1.4L)가 론칭되었습니다. 우선 쉐보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쉐보레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터보가 적용된 혹은 적용될 차종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 크루즈 터보 홍보 배너

  

크루즈 터보는 퍼팩트 블랙 트림이 모델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 2014 크루즈 터보 홍보 배너

 

우선 가장 궁금한 쉐보레 크루즈 터보 가격 부분은 아래 사양을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세가지 트림 중 가장 낮은 트림의 시작가가 약 2,000만원으로 책정되어 공지되었습니다.

 

또한, 트림 구성은 기본 LT / LTZ+ / The Perfect Black LTZ+로, 퍼팩트 블랙을 제외하면 사실상 두 트림으로 출시된 걸 알 수 있습니다. 두 트림간의 차이도 타이어, 시트를 제외하면 모두 내장 또는 편의사양인 걸 알 수 있어, 두 트림 간의 차이도 크지 않은 편입니다.

 

●  안전 사양 : 보조제동등

●  외관 사양 : 크롬 트렁크 가니쉬, 크롬 윈도우 벨트라인, 17”(215/50 R17) 타이어 & 알로이휠,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내장 사양 : 가죽시트(다크 그레이/브라운-액센트 스티치 라인 적용), 아이스블루 크리스탈 클러스터, 피아노 블랙 센터페시아

●  편의 사양 : 솔라컨트롤 글래스(윈드쉴드), 버튼타입 스마트 키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트림


크루즈 터보 베이스 엔진은 현재 트랙스 터보에 사용되는 터보엔진과 동일한 사양입니다. 따라서 엔진 퍼포먼스 자체는 크게 변함이 없습니다. 즉 저 배기량임에도 불구하고 출력과 세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거죠.

 

 

쉐보레 크루즈 터보 엔진의 최대 토크와 최대 출력은 각각 20.4kgm/ 130ps입니다.


다만 공차중량이 크루즈 터보가 트랙스 터보 보다 약 40kg 정도 낮다는 점, 코너링에서 세단과 SUV의 차량 특성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운전자가 느끼는 크루즈 터보의 실제 퍼포먼스는 트랙스 터보이상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랙스 터보에 비해 연비 개선 복합연비 12.6km/l를 달성해 실연비에서도 만족할 만한 수치가 나올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제원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제원 및 정부공인 표준연비와 등급



쉐보레 트랙스 1.4 터보 제원



쉐보레 트랙스 1.4 터보 제원 및 정부공인 표준연비와 등급


쉐보레 크루즈 터보는 전 사양 AT로 출시돼 MT에 대한 아쉬움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만,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로 달리는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토비토커 위저드아이언이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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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터보다운 2013.10.30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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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랙스 대비 엄청난 다운그레이드
    이 사태를 어떻게 수습할 것인가.. 두둥
    혼잣말임 (셋팅 잘좀 하지??)

  3. 황당퐝당 2013.10.30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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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엠톡 답변 답답함밖에 못느끼겠네요

    트랙스대비 실 다이노 결과 개판다운그레이드인데

    둘러대는 모습을 보면 한심하기까지하네요.

    저번에도 썼지만 정말 튀동수 제대로까이네 까여.

  4. 멍해져서 왓어요 2013.10.3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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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개월을 참고 기다리는 사람들은 머가 되는건지 변명아닌 변명뿐이네요

    시원한 답을 주실수는 없는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톡이 맞긴 한건가요 의문이 드네요.

    • 터보토크밴드 2013.10.31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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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사 토크밴드가 점팔보다 좋아요. 오히려 더 경쾌하게 잘 나갑니다. 시승 좀 해보세요

    • 황당퐝당 2013.10.31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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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보토크밴드 // 당연히 더 잘나가야지..나온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멍해져서 왔어요님이 왜 실망을 하고 저런 답글을 달았는지

      정말로 이해를 못하시는건가요.

  5. 흠냐 2013.10.31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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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안타까운...ㅠㅡㅠ 왜 그럴까 대체....할 수 있는데 안하는???

    한국지엠의 GM내 입지 제한을 위해 진짜 내수 10%이상은 팔지 않는 전략인가!!!!

  6.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31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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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톡 운영진 입니다.
    먼저 방문자님들의 여러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이 곳에서 회신드릴 수 있는 사항에는 한계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최적화의 근거자료를 요청하시거나 또는 해당 차량을 직접 시승해보신 후 객관적인 의견을 올려주신 것이 아닌 스펙만으로 다소 부정적인 의견을 올려주시는 점에 대해서는 너무도 아쉽고 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직접 시승해보시고 충분히 객관적이며 합리적인 의견을 내리실 수 있기를 기대하며, 보여지는 스펙만으로 불필요한 오해는 만들어지지 않길 바램합니다. 감사합니다.

  7. 황당퐝당 2013.10.31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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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승해본후의 객관적인 의견을 올려달라...

    그렇다면 트랙스를 운전하였던분이

    크루즈 터보를 시승하였을때 남긴 소감인

    '같은 엔진에, 크루즈 터보가 조금이나마 가볍고 공기저항에

    유리할것임에도 치고나가는 맛이 덜하다.'

    이 감상으로 모든것이 정리가 되는것이겠지요?

    그러니 직접 발표하여 나온 수치야 말로 객관적인것이 아닐까요

    그리고 쉐보레 차에 관심있는 분들은 '쉐보레 차는 타봐야 안다' 라는 말을

    어느정도 수긍하며 인정해주는 분위기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표기 스팩의 차이로 인한

    명확한 해명없이 둘러대기만 하는 답변에 화가나는것입니다.

    • 멍해져서 왓어요 2013.10.3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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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원시원 하네요. 이런답변을 원하는건데 ㅋㅋ 그 답변을 안해주니 ^^
      시승기 이벤트 이런거 해도 지방에서 있는 분들은 일반 오너들의 시승기를 기다려야 하는데 이런 시승기 올라오려면 아직 시간도 더 필요하고 ㅠ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1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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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당쫭당님 안녕하세요.
      트랙스 운전하신 분의 크루즈 터보 시승 후 소감을 공유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짧지만 확실한 소감이군요. 덕분에 다른 방문자분들께도 도움을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좀 더 많은 분들께서 직접 경험한 소감들이 소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많은 분들께서 스펙차이에 따른 장점 또는 단점 등을 더욱 명확히 판단하실 수 있겠지요. 그리고 한가지 오해를 없애고자 합니다. 저희 한국지엠 톡 운영진은 명확한 해명없이 둘러대는 답변을 드리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이곳에서 회신드릴 수 있는 내용에 한계가 있었을 뿐 입니다. 따라서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구리 2013.10.31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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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기가 요즘 차량 결함으로 여론이 악화되고 점유율 하락으로 죽을 쑤는 상황에 크루즈 1.4T 출시는 판매량을 높일 적절한 타이밍이라 생각했는데 뜬금없는 디튠으로 자충수를 두네요. 나쁜 출력은 아니지만 그동안 크루즈1.4T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던 대기 구매자들의 뒤통수를 시원하게 갈겨버리는군요. 희대의 뻘짓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재밌습니다.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1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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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리님 안녕하세요.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크루즈1.4터보 출시를 기다리신 분들에게 '뒤통수를 치는' 이라는 표현은 적절치 않습니다. 한국지엠은 모든분들의 기대에 최대한 부응하고자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스펙차이로 인한 장단점은 곧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직접 경험하고 평가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한국지엠 톡 운영진 역시 스펙차이가 장점으로 평가될 수 있기를 바램하며, 더 많은 분들께서 직접 경험한 시승소감들을 소개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제발 2013.11.01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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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 타보면 탈만하게 잘 만들었겟죠 근데 시람들얘기는 차가 나쁘다는 얘기가 아니고 출력을 왜 줄였냐고 물어보는 거잖아요.계속 최적화만 얘기하시고...그럼 저는 이렇게 이해하고 있겟습니다.
    출력을 줄이지 안으면 최적화가 안된다 혹은 최적화하다보니 의도치 않게 출력이 저렇게 되더라?? 에잇 모르겟다 나도 ㅡㅡ

  10. 제발 2013.11.01 01:38
    주소 수정 댓글

    뭐 타보면 탈만하게 잘 만들었겟죠 근데 시람들얘기는 차가 나쁘다는 얘기가 아니고 출력을 왜 줄였냐고 물어보는 거잖아요.계속 최적화만 얘기하시고...그럼 저는 이렇게 이해하고 있겟습니다.
    출력을 줄이지 안으면 최적화가 안된다 혹은 최적화하다보니 의도치 않게 출력이 저렇게 되더라?? 에잇 모르겟다 나도 ㅡㅡ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1 10:40
      주소 수정

      제발님 안녕하세요.
      크루즈1.4터보 출력과 관련해 답답함을 느끼신 점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위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최종 출력에 대해서 저희 한국지엠 톡 운영진이 전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즉 현재의 출력 수치는 엔진 최적화에 따른 결과이며, 말씀하신 후자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스펙차이에 따른 장단점은 곧 많은 분들께서 직접 경험한 시승소감들을 통해 공유되리라 판단됩니다. 저희 한국지엠 톡 운영진은 장점으로 평가될 수 있기를 바램합니다. 감사합니다.

    • 터보토크밴드 2013.11.01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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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blog.daum.net/ghetto2974/17609420

      http://blog.naver.com/happydriving?Redirect=Log&logNo=60201714721

      글 한번 읽어보세요. 마력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뭐가 되었든... 실제로 느껴지는 성능이 중요한거죠. 뻥마력은 이제 그만~!

      최적화를 자세하게 말할 필요는 없죠. 영업비밀일텐데 그걸 왜 알려줘요.

  11.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1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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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온라인블로거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작성하신 댓글에 고의적 비방 또는 비하, 욕설 등을 담고 있는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이해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2. 올란도 2013.11.01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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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로부터 들은 이야기....
    크루즈 터보 시승차가 어제부터 풀렸다 합니다.
    영맨과 한 30분 정도 타본 결과 실용영역에서 민첩성이나 가속력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합니다. 구매하시려던 분은 여기서 시간죽이지 말고 직접 찾아 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 경험하신분 댓글로 공유 부탁드리구요.

    문제는 수치로 나온 최고마력 부분인데, 원래 국내는 자가인증이라
    주요 성능을성능을 메이커가 자율로 신고하는 프로세스라서 여기서 소위 뻥마력이나 차이가 생길 수 있다 하네요.크루즈는 어찌어찌하다 아주 보수적인 수치로 제출되었다는 썰이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수치에 상당히 민감한거 알면서 왜그랬을까요?

    어쨋든 특히 자동차 최고마력은 상징적의미라서 폐차때까지 99% 그 근처까지 가볼일도 없습니다. 자동차 메이커가 쓸데없이 제원표 한줄 넣으려고 헛튜닝하는 수고하게 할 필요 없죠.
    실용용역에서 잘 움직이고 성능과 연비 좋은 것이 최고입니다.
    자동차 파워는 컴퓨터 CPU와 다릅니다. 시승기 올라오는 것 기다려 보죠.

    설마... 터보가 진짜 비실이는 아니겠죠?



  13. 일주일.. 2013.11.01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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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은 크루즈 터보에 대한 많은 소비자들의 이번 엔진과 관련한 needs가 어떤 형태로든 어필은 된 듯 해 보이네요.. (31일 이후, 댓글을 보니 "한국지엠 톡 운영진" 다른 분으로 바뀌신 거 같군요..)

    이곳 한국지엠톡블로그가 상품 및 유저의 관련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 뿐 아니라 네티즌을 대상으로 최일선에서 소통과 상품 피드백이 이뤄지고 있는 것은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운영 부서 또는 블로그 운영 상에 따른 전달/공표할 수 있는 정보의 한계는 분명히 있겠습니다만, 최일선에서 소비자 뿐 아니라 예비 고객들과 소통하는 장이자 채널인 만큼, 좀 더 빠르고 책임 있는 대응을 기대하는 것 역시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소비자들의 needs 아닐까 싶습니다.

    기대치와 소비자가 체감하는 실제와의 차이가 크면 실망감도 큰 것이고 극복해야 할 과제도 분명해 지는 것 처럼.. 현재 소비자가 체감하고, 수긍할 수 있는 실제 컨텐츠...(지난, 트랙스에 터보 엔진에 대한 컨텐츠, G2 변속기 관련 컨텐츠 처럼..)에 대한 방향도 분명해 졌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대한 컨텐츠를 기다리고 있는 고객/소비자들의 기대치도 유념해 주셨으면 합니다. 수 많은 의혹(?)과 의구심 들을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기대해 봅니다.
    (근데 언제쯤 볼 수 있는 건가요..? 일주이라는 이름이 이제 이주일로 바뀌어야 하는 건가 고심하고 있답니다..)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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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일주일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평소 쉐보레 크루즈에 가져주신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가장 최일선에서 많은 고객 여러분들의 바램을 꼼꼼히 파악하고 필요한 사항을 반영토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저희 톡 블로그의 의무이자, 고객님들의 관심에 보답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고객 여러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적극 반영한 양질의 컨텐츠로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 터보토크밴드 2013.11.01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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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대 흐름에 따른 저회전 고출력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아래 펌글 참고바랍니다. 여기서 이러지들 마시고, 시승이나 해봅시다.
    시승차 풀렸다는데... 직접 타보고 결정하면 되는거에요.


    http://www.testdrive.or.kr/index.php?document_srl=1798214&mid=boards

    현대기아차, “쓸데없는 고RPM 출력 낮추겠다”…쏘울이어 아반떼도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460
    Q. 쏘울과 같은 1.6리터 엔진들을 사용하는 차는 모두 마력이 낮아진다는 것인가
    쏘울에서 먼저 반영했다는 것이고, 다른 차들도 고객의 요구가 있다면 반영할 수 있다.
    Q. 아반떼는 1.6으로 140마력인데
    그것들도 다음번 나올때 모두 낮추게 된다.

    • 일주일.. 2013.11.02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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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영역대의 토크, 마력이 실 주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많은 댓글의 주된 원인은 좋은 평가/인식이 있던 트랙스엔진 셋팅값(북미 크루즈와 같은 셋팅)을 기대 했었다라는 것에 "기인"합니다.

      1. 최적화라고 하는 점은 어떤 메카니즘이 적용되어 트랙스 엔진과 비교 했을 때 어떤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지.. 마력과 토크가 다름에서 오는 실 효용.. (메카니즘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고, 실효용이 더 중요합니다..)
      2. 트랙스 엔진의 셋팅과 다른 셋팅을 한점 / 왜 굳이 수출용과 다른 셋팅을 한 엔진을 국내에 한정하여 판매를 하는 점 로 요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북미에서 판매되는 크루즈의 셋팅 값, 그리고 이미 트랙스에 적용된 셋팅값을 변경하면서 까지 다른 셋팅이 필요했는지 여부가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아 국내 소비자들이 느끼기에는 차별적인 요소라고 생각이 들게 하는 것이 원인이라 생각되고, 이미 트랙스로 공개되고 적용된 엔진 셋팅을 바꾸면서 까지 소비자들(기다리게 하던 예비 고객층을 포함한)이 기대했던 것과 다른 결과물을 접하게 됨에 따른 의아함 내지는 궁금증입니다..

      그리고, 쏘울에 적용되었던 엔진은 차체 무게가 늘어남에 따라 실용영역대에서 토크를 높이는 셋팅에 의해 고 rpm대의 출력이 줄어 든 것입니다. 같은 논리라면 트랙스보다 좀 나은 셋팅 포인트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했으면 되었을 것이고, 크루즈가 지향하는 점을 보다 적극적으로 어필했으면 될 일이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생각하는 것은 트랙스에 적용된 셋팅(북미 크루즈의 셋팅)과의 차이를 타당한 설명과 함께 명쾌하게 알고 싶을 뿐입니다..

      더 좋은 가치를 바탕으로 더 큰 효용을 얻으려고 하는 게 소비자 아닌가요..? 그리고 여기는 소비자에게 실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의 방법으로서는 전달하기 힘든 부분을 네티즌을 포함한 고객과 "소통"하여 제품의 실 가치와 효용을 높이기 위해 위한 곳이 아닌가 싶네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4 15:21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요롬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작성하신 댓글에 고의적 비방 또는 비하, 욕설 등을 담고 있는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이해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5. 성진우 2013.11.02 12:37
    주소 수정 댓글

    제 짧은 생각으론 디튠은 바로위 말리부를 보호하려는 의도가있었을 것으로 보이네요 말리부2.0의 휘발유엔진이 크루즈보다 못한 상황이면 타격이 크겠지요 흠~~~~

  16. 성진우 2013.11.02 12:45
    주소 수정 댓글

    어차피 다운사이징이 대세가될것 같은데 숴보레에서 현재 쉐보레레이싱팀의 1.8엔진 튜닝 노하우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서비스를 판매하는것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도 자동차튜닝시장을 활성화한다는데 레이싱팀의 튜닝은 AS를 보증한다면 공식튜너가 생기는게되지요 벤츠의 AMG처럼 ㅋㅋㅋ 생각만해도 혈류가 증가하네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4 10:21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성진우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관련부서에 전달토록 하겠으며, 지속적으로 고려하여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7. 골디맥 2013.11.03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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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오너들의 특징이 여기서 바로 나오네요.

    타보지도 않고 수치상만 보고 무조건 판단...

    그나저나 전부터 계속 궁금한건데 저 조금씩 차이나는 수치를

    일반인의 몸으로 느낄 수 있다는것 자체가 대단하네요...프로레이서들은 알까요?

    딱 이차 저차 타보고 몇마력 차이나네~ 이러면서 ㅋㅋㅋ

    지금까지 1.6차량만 계속 타왔는데 한국에서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없었는데...

    대한민국은 일반인들도 다 레이서네요. 수치상으로만 보이는 마력과 토크만 가지고

    과연 모든걸 평가해도 될까요? 개발자들은 그외의 것들도 다 생각하고 만들텐데...

    그냥 그런 분들은 고마력 스포츠카를 사시는게 어떨지 싶네요...

    • 공감 2013.11.03 15:51
      주소 수정

      참 제가 하고싶은 얘기를 잘 써주셨네요!

  18. 황당퐝당 2013.11.03 13:13
    주소 수정 댓글

    골디맥 // 다른분들이 왜이리 크게 실망을하는지 아직도 감을 못잡는분이시네..;;

    안타깝네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4 15:23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참으로님, 황당퐝당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작성하신 댓글에 고의적 비방 또는 비하, 욕설 등을 담고 있는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이해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황당퐝당 2013.11.04 22:22
      주소 수정

      정말 운연진 세컨 아이디가 맞나보네요;; 고의적 비방 또는 비하, 욕설을 전혀 담고있지 않는데도 이런 이유료 삭제하는것 보니;

    • 황당퐝당 2013.11.04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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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히려 어느아이디의 뎃글들이 더욱 삭제 이유에 가까울텐데요 ^^

  19. 나참. 2013.11.04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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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의로//구매할여력이 없는사람은 까지말라? 님 말씀대로하면 국회의원이 아니면 국회의원을 까지 말아라! 로 들리네요...

    정령 오너들이 뭘 실망하는지 도통 모르시나보군요.
    다른분들이 순수하게 오직 마력가지고 저러는걸까요?
    내수용 크루즈는 차별하는거에 실망하는것이죠.

    쉐보레브랜드 도입할시기때도 대부분 오너들이 찬성했죠.
    이유는 100%로는 아니더라도 내외수 차별이 어느정도 줄여들까 하는기대죠.(지엠대우의 부정적인 이미지와 국내출시하면서 괴상하게 내외관 수정한것도 한몫했음...) 게다가 내외수 차별을 팍팍하고 있는 현기차의 강력한 대항마로써의 기대....


    미국에서는 이미 출시한 1.4터보를 이제 크루즈 끝물시기인 이제서야 국내에 출시하면서
    스펙을 차별시켰으니 오너들이 실망하는건 당연하죠.
    게다가 여기 관리자는 최적화만 외치고 있느니...
    다운시켰으면 연비? 아님 법규? 아님 가격? 한국시장성작아서?등 어느정도 이유를 말해줘야지 어떤것을 최적화?

    정 말하기 곤란하면 흔히 하는 언론을 이용하라는 거죠. 신문에 소개하면서 모 고위관계자 가 말하길...연비 혹은 가격 어찌고해서 어쩔수 없이 조정했다 등등 하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평소에는 언론을 통해서 잘하더니 크루즈할때는 전혀 안하는 거지...?

    • ㅉㅉ 2013.11.04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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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 방문자들 글 읽어보면 죄다 무슨 사명감 불타는 보도기자들 같구려. 미국 크루즈 1.4 터보와 똑같은 엔진이지만 국내 자기인증과정에서의 발생한 결과라 판단되네요. 따라서 정말 피부로 느껴지는 성능에 실망할지 여부는 직접 시승해보는수밖에...

  20. 쭈~ 2013.11.16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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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루즈 1.4 터보의 옵션중에 보조제동등이 기본이 아닌라는데...
    섭섭 -0-;;
    요즘은 안전사항은 대부분 다 기본인데
    다른나라 가면 무조건 기본이고...
    보조제동등의 중요성을 생각하면 아쉽습니다.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18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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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쭈~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쉐보레 크루즈에 보여주신 관심과 기대에 충분히 부응해드리지 못한 점에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두 꼼꼼히 새기고 반영하여 더욱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 황당퐝당 2014.03.27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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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국은 클텁 디튠해제 대다나다... 클날뻔했네 오만정이 떨어진다 빠이빠이다

    열심히 쉴드치던 골디맥 이분은 뭔말할지 기대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