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익스트림 스포츠에 도전하다 - 쉐보레 3총사 크루즈, 아베오, 스파크

다양한 익스트림 이벤트에 도전한 크루즈, 아베오, 스파크



쉐보레는 젊은 이미지로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벌여 왔습니다. 특히 익스트림 스포츠 분야에서의 후원이 두드러지는데요. 얼마 전 김진표 선수가 성공한 ‘킥플립’ 처럼 직접 차량을 이용한 스턴트, 혹은 양산 차량으로 사막을 횡단하는 등의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스카이다이빙, 2011년 아베오, 미국


2011년 아베오(북미 수출명: 소닉) 북미 론칭때 차량을 비행기에서 던져(?)버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광고를 위한 스카이다이빙이었는데, 차량을 싣고자 군용 항공기 (아마 AC-130 민수용 버전이었을 겁니다)를 사용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스카이다이빙
크루즈 스카이다이빙
스카이 다이빙



주니어랠리, 2011년 스파크, 영국


영국은 모터스포츠 강국 중 하나로 레이싱 유망주 발굴에 적극적 입니다. 이를 배경으로 쉐보레 영국에서는 최연소 드라이버인 카메로 데이비드(당시 16세)에게 스파크와 기술지원을 해준 바 있죠. 최연소 랠리 드라이버라는 타이틀 덕분에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고 그래서 홍보 효과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주니어 랠리



킥플립, 2011년 아베오, 미국


2011년 12월 역시 광고의 일환으로 아베오(북미 수출명: 소닉) 스턴트 이벤트가 치러졌습니다. 프로 스케이트 보더이자 MTV 의 판타지 팩토리 출연자이기도 한 롭 디덱이 킥플립을 멋지게 성공했는데요. 점프대가 스케이트보드로 꾸며진 것이 이채로웠습니다. 아마도 탑기어 코리아의 크루즈 킥플립도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2013년 12월 크루즈 킥플립 한국 사진도 같이 감상하시죠. (320Nm님~ 겐네님~ 사진 빌려왔습니다^^)


소닉 스턴트 이벤트

자동차 경주
킥플립

크루즈 킥플립

탑기어 킥플립

김진표 킥플립



롤러코스터, 2012 스파크, 한국


역시 탑기어 코리아에서 진행한 스파크 롤러코스터 이벤트입니다. 과연 스파크가 떨어지지 않고 360도를 회전할 수 있을지 큰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고... 김진표 선수가 멋지게 성공하면서 그림 같은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지요.

 



몽골 랠리, 2011년 아베오, 영국


이런 이미지 덕분인지 세 명의 영국인 아베오 1.2L로 몽골 랠리에 도전합니다. 참가금 전액을 아동구호재단(Save the Children)에 기부하는 자선 랠리인 이 대회에 참가한 이들 세 명은 (Guy White, Ed Kliphuis and Arnout Schepers) 영국에서 출발하여 울란바토르까지 5주간 14,500km의 대장정을 소화해 내는데요. 쇽업쇼버 교체 이외에 특별한 고장 없이 완주에 성공하면서 아베오의 성능이 증명되기도 했습니다.

 


몽골랠리

몽골 랠리

쉐보레 몽골 랠리


앞으로 이런 이벤트들이 자주 치러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위저드아이언이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