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의 경력상담센터(CCC)를 소개합니다.

한국지엠 이모저모, 그 첫번째 경력상담센터(CCC)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지엠 직원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하나인 경력상담센터를 소개합니다. 직원들에게는 CCC라고 자주 안내 되는 데요, CCC는 'Career Consulting Center'의 약자입니다. 


한국지엠 CCC홈페이지


한국지엠에서는 W.O.C (Workplace Of Choice)라 하여 정말 다니고 싶은 회사,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데요, 그 중 'Personal & Professional growth'의 항목으로 직원들 스스로 본인에 대한 경력에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할 수 있도록 CCC에서는 경력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진단 및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인사부문 부사장님을 비롯하여 다양한 내부 전문가들이 언제든지 직원들에 대한 경력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경력상담센터


상담신청경력상담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며, 또한 상담가 스케줄이 홈페이지 내 게시되어 원하는 상담가를 만나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경력상담센터에서는 MBTI 심리진단을 비롯하여 Harvard Manage Mentor에서 제공하는 흥미, 보상진단도 받을 수 있으며, 로밍거(Lominger)진단을 통해 본인의 강점과 개발할 역량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 경력상담센터


경력상담센터는 2012년 2월에 오픈하여 점점 많은 직원들이 상담과 경력개발 관련 교육을 받고 있으며, 2013년에는 총 526명이 경력상담센터를 이용하였구요, 만족도84.4%로 높았습니다. 올해에도 다양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경력을 개발하여 보다 더 즐거운 직장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한국지엠 경력상담센터


상담을 받았던 직원의 후기(GPSC부문 박태준차장) 

한 마디로 요약 하자면'나를 알아 가는 과정'. 이렇게 경력 상담 센터의 나의 소감을 먼저 정의 하고 싶습니다 단 몇시간만에 이런것이 당연히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내가 가야 할곳이 있고 그곳을 향해 가는 나의 모습을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가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것이어서 더 의미가 있는것 같아요. 이제 시작이라 생각하고 경력 상담센터를 자주 이용하면서 좀 더 나를 알고 내가 원하는곳으로 갈 수 있는 나를 만드는데 노력하려 합니다.


한국지엠 경력상담센터


상담을 제공한 후기(인사부문 김상길차장):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대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진심으로 귀 기울여 직원분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할 때 그 시간 자체가 귀한 것 같고,
상담 후에 도움이 되었다고, 고맙다는 한마디 해주는 직원들로 인해서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CCC 방문객들 모두 행복한 경력을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한국지엠 경력상담센터 상담도구

(경력상담센터 상담도구: MBTI진단, 로밍거역량진단) 


경력상담센터에서 앞으로도 즐거운 상담 기대하세요~ : )



지금까지 한국지엠 식구들의 멋진 커리어를 응원하는 늘마음만은완봉승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