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다파라입니다
첫 애마 J90 에스페로(고장으로 인한 폐차)를 보내고,
계약 후 약 한 달의 기다림 끝에 J300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CDX 일반,SESC)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 10월 23일에 출고했는데 벌써 주행거리 약 8천 키로가 되었네요. 출퇴근 거리는 고작 왕복 20km인데...참 많이 달렸죠...? 사실 이번 폭설만 없었다면 1만은 훌쩍 넘겼을 꺼에요. 우후~!
충북 제천의 계곡 휴게소 입니다... 출고 받자 마자 땅끝마을 찍고 어쩌다 제천까지 가게 되었네요.
지엠대우 4.3인치 네비를 쓰고 있습니다. 대쉬보드 수납장에 쏙~ 들어가네요.
네비 대세가 7인치 & 매립이라지만, 저는 눈높이에 맞는 상단거치를 좋아합니다.
오디오는 6cd&USB이며, 시계 옆을 보시면 CD가 6장 꼽혀 있다는 그림이 보이실 겁니다.
아무튼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갔습니다.
몇 일전 오후 1시쯤 갔다가 차가 너무 많아 그냥 돌아온 적이 있어서, 이번에 작정하고 아침 일찍 갔습니다.
역시 이른 시간이라 대기하시는 손님이 없어 첫 번째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아침이 최고더군요!!!
인천 정비직영사업소내의 엔진오일 교환하는 장소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이 뜨질 않았으나, 8천 정도면 나름 교환시기가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첫 엔진오일의 교환시기는 사람마다 다 틀리더군요.. 어떤 분은 주행거리 2천키로, 3천 , 4천 등등.... "쇳가루가 많이 나와서 일찍 교환해야 한다" 라는 의견이 있는데, 정비사님 말로는 그건 옛날 차량에 해당되는 얘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라프 같은 경우는 1만 단위로 교환하면 무난하다고 하네요.
정비 받기 전 엔진오일 게이지 입니다. Min. 조금 위에 찍혀 있죠? 걱정마세요. 정상입니다.
※ 참고, 게이지 Max <-> Min 사이는 1 리터 라고 합니다.
처음으로 리프트에 올라갑니다.. 조금 긴장되네요.
내리기전에 시동 off 후 본네트를 열어 달라고 합니다.
본네트를 여는 손잡이는 운전석 왼쪽 아래 있답니다.
이런 프로모션이!!! 3회 교환권이라... 3회 교환권 구매시 16~20% DC를 해주네요.
엔진오일을 자주 교환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합니다.
정비사님께서 온도게이지를 보고 계십니다. why~?
디젤 차량인 경우 온도게이지가 조금 올라야 엔진오일을 빼내는 작업이 훨씬 수월하다고 합니다.
저의 라프디(라세티 프리미어 디젤)는 워밍업도 되지 않은 상태여서 적당히 공회전을 하였답니다.
엔진오일을 쭉~ 쭉~ 빼고 있습니다.
권장 교환 주기가 5천~1만이네요.. 전 8000km에 교환하게 되는군요.
제 애마의 에어필터입니다... 지저분하네요. 언능 바꿔주세요 정비사님~~
오일필터도 교환합니다. 정비사님~ 이것도 교환하셔야 되요~
브랜뉴~ 오일필터가 준비되었습니다.
정비사님께서 오일필터를 장착중이십니다.
드디어 엔진오일셋트 교환을 마쳤습니다. 교환내역은 엔진오일 6리터 + 에어필터 + 오일필터 입니다.
오늘의 정비내역은 참클럽에 업데이트 되었고, 다음 교환시기는 1만 7천키로라 하네요.
엔진오일 관련 정비 정보를 참클럽에서 퍼왔습니다. 유익한 정보이니 꼭 읽어보세요.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다파라였습니다.
첫 애마 J90 에스페로(고장으로 인한 폐차)를 보내고,
계약 후 약 한 달의 기다림 끝에 J300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CDX 일반,SESC)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 10월 23일에 출고했는데 벌써 주행거리 약 8천 키로가 되었네요. 출퇴근 거리는 고작 왕복 20km인데...참 많이 달렸죠...? 사실 이번 폭설만 없었다면 1만은 훌쩍 넘겼을 꺼에요. 우후~!
충북 제천의 계곡 휴게소 입니다... 출고 받자 마자 땅끝마을 찍고 어쩌다 제천까지 가게 되었네요.
지엠대우 4.3인치 네비를 쓰고 있습니다. 대쉬보드 수납장에 쏙~ 들어가네요.
네비 대세가 7인치 & 매립이라지만, 저는 눈높이에 맞는 상단거치를 좋아합니다.
오디오는 6cd&USB이며, 시계 옆을 보시면 CD가 6장 꼽혀 있다는 그림이 보이실 겁니다.
아무튼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갔습니다.
몇 일전 오후 1시쯤 갔다가 차가 너무 많아 그냥 돌아온 적이 있어서, 이번에 작정하고 아침 일찍 갔습니다.
역시 이른 시간이라 대기하시는 손님이 없어 첫 번째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아침이 최고더군요!!!
인천 정비직영사업소내의 엔진오일 교환하는 장소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이 뜨질 않았으나, 8천 정도면 나름 교환시기가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첫 엔진오일의 교환시기는 사람마다 다 틀리더군요.. 어떤 분은 주행거리 2천키로, 3천 , 4천 등등.... "쇳가루가 많이 나와서 일찍 교환해야 한다" 라는 의견이 있는데, 정비사님 말로는 그건 옛날 차량에 해당되는 얘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라프 같은 경우는 1만 단위로 교환하면 무난하다고 하네요.
정비 받기 전 엔진오일 게이지 입니다. Min. 조금 위에 찍혀 있죠? 걱정마세요. 정상입니다.
※ 참고, 게이지 Max <-> Min 사이는 1 리터 라고 합니다.
처음으로 리프트에 올라갑니다.. 조금 긴장되네요.
내리기전에 시동 off 후 본네트를 열어 달라고 합니다.
본네트를 여는 손잡이는 운전석 왼쪽 아래 있답니다.
이런 프로모션이!!! 3회 교환권이라... 3회 교환권 구매시 16~20% DC를 해주네요.
엔진오일을 자주 교환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합니다.
정비사님께서 온도게이지를 보고 계십니다. why~?
디젤 차량인 경우 온도게이지가 조금 올라야 엔진오일을 빼내는 작업이 훨씬 수월하다고 합니다.
저의 라프디(라세티 프리미어 디젤)는 워밍업도 되지 않은 상태여서 적당히 공회전을 하였답니다.
엔진오일을 쭉~ 쭉~ 빼고 있습니다.
권장 교환 주기가 5천~1만이네요.. 전 8000km에 교환하게 되는군요.
제 애마의 에어필터입니다... 지저분하네요. 언능 바꿔주세요 정비사님~~
오일필터도 교환합니다. 정비사님~ 이것도 교환하셔야 되요~
브랜뉴~ 오일필터가 준비되었습니다.
정비사님께서 오일필터를 장착중이십니다.
드디어 엔진오일셋트 교환을 마쳤습니다. 교환내역은 엔진오일 6리터 + 에어필터 + 오일필터 입니다.
오늘의 정비내역은 참클럽에 업데이트 되었고, 다음 교환시기는 1만 7천키로라 하네요.
엔진오일 관련 정비 정보를 참클럽에서 퍼왔습니다. 유익한 정보이니 꼭 읽어보세요.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