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가을 단풍 여행 -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가을 단풍 캠핑 - 오대산 소금강 오토캠핑장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소금강 오토캠핑장은 오대산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작은 금강산이라고 할 정도로 경치가 수려합니다.

일반영지 120개소, 자동차영지 79개소, 캠핑카/캐라반영지 9개소로 총 208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립으로 운영되는 만큼 시설도 좋고 캠핑비도 저렴해서 예약하기 힘든 캠핑장 중 하나 입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오대산 소금강 야영장은 인터넷으로 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예약 개시일은 2주전에 부터인데 예약이 너무 치열해서 예약 개시일에는 홈페이지가 종종 마비될 정도 입니다. 

혹시 그날 예약을 못하셨더라도 매일매일 들어가서 체크하면 어느날엔 하나가 딱!  좋은 단풍을 보기 위해서는 정성이 필요합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입구에 들어서면 안내소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푸드뱅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오른편에 냉장고 두대가 그것인데요. 국립 야영지 몇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푸드뱅크는 야영지 이용객들의 음식물들을 냉장고에 보관해 주기도 하고, 남은 음식들을 기부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좋은 제도인것 같아서 다음 번에 자세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조금 이른 철이었음에도 단풍이 여기저기 물들어서 캠핑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냉장고에 이어 두번째로 놀랐던 곳이 화장실입니다. 저희집 화장실보다도 깨끗했습니다. 바닥에 단풍잎 하나 떨어져 있지 않은..정말 깨끗한 화장실~~

화장실 때문에 다시 한 번 오고싶어진 캠핑장입니다. ㅎㅎ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제가 갔던 국립캠핑장들은 오토캠핑장이 아니어서 짐 나르기가 힘들었는데 여기는 국립인데도 오토캠핑장으로 운영되는 사이트가 있어서 텐트 옆에 바로 차를 댈 수 있으니 한결 수월했습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샤워장 역시 깨끗한 건 물론이고 온수시설이 되어있어 악! 소리지르며 샤워할 일은 없겠네요. 가을캠핑에는 온수시스템이 중요한 시설 중에 하나죠! 하지만 온수 이용시간이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셔서 온수로 샤워하세요.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그런데 이곳 소금강 야영장에 단점이라면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땅을 푹푹 파두어 바닥이 울퉁불퉁 한 곳이 많았습니다. 평소에 배수는 문제가 없겠으나 아마 장마철에 이용객들이 파둔 것 같은데 너무 심하게 파인 곳도 있어 흙으로 좀 다져두고 텐트를 쳐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오대산 소금강 자동차 야영장

 

개수대도 보시는 것처럼 정말 깨~끗! 수시로 와서 청소를 하시는 지 정말 깨끗했습니다. 시설들이 깨끗하면 사용하는 사람들도 깨끗하게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특히 개수대가 더러우면 그 캠팡장에는 다시는 가기 싫어지더군요. 음식재료를 씻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소금강 오토캠핑장은 산책하기도 좋고 오대산 등반을 해도 좋고...단풍을 느끼기에 너무 좋은 훌륭한 캠핑장이었습니다.

좋은 계절에 좋은 사람들과 가을여행, 단풍캠핑.....사실은 먹방캠핑..ㅎ 짧은가을 집에 계시지 마시고 어서 즐기러 나가세요~

 

 

 

 시설명

 기 준

 비수

 성수기

 비 고

 

자동차 야영장

 1일1대

1구역기준

 3,000

 16,000

 전기이용료 별도

1일(4,000)

 

 

 

 

 

 

 

이상 역마살낀 여행중독이었습니다.

 

 

 

한국지엠 12주년 EVENT - 매일매일 참여할수록 풍성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한국지엠 이 순간, 12가지 이야기! - 한국지엠 12주년 이야기를 플립보드 매거진으로 만나보세요~ - 플립보드 매거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