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앱 파크히어(PARK HERE)활용하기
안녕하세요. 가난한 시인 남시카입니다. 불법주차가 무서워서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여 서울 빛초롱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서울 빛초롱축제 주차에 큰 도움을 받은 파크히어 앱입니다. 이메일을 아이디로 입력하여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후 주차할 지역, 시간 등을 선택하면 쉽게 주차장을 미리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파크히어를 통해 결제를 완료하면, 온라인 주차권을 받게 됩니다. 이 주차권이 있으면, 주차 장소를 찾는 스트레스와 불법주차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릴 수 있습니다.
파크히어의 결제 방법 중에 가장 쉬운 방법은 핸드폰소액결제 입니다. 본인 폰이 소액결제가 막혀도 지인의 폰을 통해서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와이프의 소액결제 한도 덕분에 순식간에 결제를 할 수 있었죠.
파크히어에서 내주차권 정보를 선택하고, 출차시에 주차번호(우측)을 알려주면 출차시 따로 요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면 폰으로 미리 결제를 했기 때문이죠.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서비스 시간 내에 출차를 해야 합니다. 서비스 시간을 초과해서 출차를 하면, 그 주차장의 분당 요금이 적용됩니다. 저의 경우 YG타워에서 21시50분안에 출차를 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서울 빛초롱축제에서 파크히어 앱을 썼는데, 인근지역의 정보를 사진으로 제공을 해주니 주차장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서비스 정말 좋네요.
서울 빛초롱축제 관람을 위해 주차요금 5천원을 썼습니다. 출차시에 요금을 내지 않으니 공짜로 이용한 듯한 기분이 드네요. 하지만 선결제였다는거죠.
붐비는 도심지에서 확실한 나만의 주차공간을 찾는 분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주차앱을 이용하여 미리 주차권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이거 정말 편하네요. 파크히어. 넌 물건이었다. 다음에 서울시청 주변에 볼 일이 있다면 파크히어를 사용하여 주차장을 예약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