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더 넥스트 스파크, 대도서관의 연비기록에 도전하세요!

더 넥스트 스파크, 대도서관의 연비기록에 도전하세요!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는 얼마나 좋을까요? 스타BJ 대도서관이 직접 더 넥스트 스파크의 최고 연비에 도전했습니다. 


대표이미지

 

대도서관! 과연 평소 입담 만큼이나 연비주행 실력도 뛰어났을까요?




우선 대도서관의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주행 주행코스입니다. 쉐보레 강남논현대리점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 에코 LTZ 모델(공인복합연비: 15.7km/L)을 타고 출발한 대도서관은 청담대교를 지나 쉐보레 분당판교전시장까지 약 22.67km를 주행했는데요. 


 

대도서관의 연비 노하우, 급가속급정지급출발 금지!

 

 

평소 연비운전과는 거리가 멀다는 대도서관은 철저히 일반인의 입장에서 연비왕 대결에 참여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인터넷에 있는 상식을 중심으로 연비 운전을 했는데요. 자 그럼 영상으로 보실까요?



대도서관의 연비주행 팁

1) 가능한 정속 주행, 고속도로에서도 80km/h 유지
2) 정지 시 액셀레이터에서 미리 발을 떼 자연 감속하며 최대한 브레이크 사용 자제
3)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2000rpm 수준으로 유지
4) 신호가 바뀐 뒤에는 앞차와의 거리 벌어진 뒤 자연스럽게 가속
5) 급가속, 급정지, 급출발 절대 금지!

 

 

 

 

 

고속화도로에서도 연비 최적화인 2000rpm과 80km/h를 유지한 덕분에 20km/l를 돌파한 대도서관의 최종 연비는 공인연비보다 무려 30%이상 높은 20.5km/L!

 

공인복합연비가 15.7km/L임을 생각할 때 놀라운 기록인데요. 환호하는 대도서관 표정이 보이시나요? 하지만 이건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역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 주행에 도전한 자동차 저널리스트 김준선 기자와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더 놀라운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저널리스트 김준선 기자와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의 더 놀라운 연비기록

 


더 넥스트 스파크 LTZ 일반모델(공인복합연비: 14.8km/L)로 복잡한 강남 인근의 교통 정체를 지나 고속화도로에 진입한 이후 경제 속도인 80~100km/h를 유지한 김준선 기자의 최종 실연비는 공인연비 대비 무려 43% 향상된  21.2km/L!

 

 


더 넥스트 스파크 에코 LTZ 모델의 타이어 공기압까지 꼼꼼하게 체크한 이재우 감독은 최종 연비 25.6km/L를 기록했습니다. 무려 공인연비대비 63%나 높은 실연비를 기록했습니다.


각각 20.5km/L, 21.2km/L, 25.6km/L를 기록한 대도서관, 김준선 기자, 그리고 이재우 감독! 더 넥스트 스파크의 실연비가 우수하다는 점을 직접 보여줬는데요. 여러분도 이 기록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왕에 도전하세요!

 

쉐보레가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오너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10월 30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EVENT 1. 대도서관의 촤강 연비에 도전하라!
대도서관의 최강 연비 20.5km/l를 넘어서는 드라이버 중 상위 150명에게 스타벅스 카라멜마끼아또 Tall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EVENT 2. 더 넥스트 스파크 최고의 연비왕을 찾습니다!
여러분의 더 넥스트 스파크 차량 계기판 사진과 함께 여러분의 연비절약 주행방법을 자랑해주세요. 가장 우수한 연비와 연비절약방법을 올려주시는 분께 주유상품권 100만원권을 드립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 참여 팁입니다. 연비왕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를 따라야 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왕 이벤트 응모 및 계기판 촬영 팁!

1) 출반 전 평균연비 0점으로 초기화하고 계기판 촬영(ODO미터, 타코미터, 0점 세팅된 평균 연비가 나오도록 계기판을 촬영해주세요)

2) 20km이상 주행 

3) 20km이상 주행된 ODO(누적주행거리) 미터, 타코미터, 평균연비가 나오도록 계기판을 촬영

3) 응모 시 1, 3의 사진 2장을 함께 올려 응모

 

그리고 마지막 중요한 점 한 가지! 이번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왕은 에코 트림과 일반 트림을 구분하여 남성 드라이버 최고 연비왕 2명과 여성 드라이버 최고 연비왕 2명을 선정합니다. 응모 시 해당 트림과 성별에 맞게 지원해야 합니다.


이상 더 넥스트 스파크의 놀라운 연비기록과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린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