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에 대한 남자들의 대화

더 넥스트 스파크 -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경차인 듯 경차 아닌 경차 같은 더 넥스트 스파크! 오늘은 더 넥스트 스파크의 착한 기능 중에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래 대화 내용은 픽션이며, 모든 남자들이 다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기승전예쁘냐? 로 대화가 끝나네요..예쁘면 마음도 착할 거라고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AC) 은 말그대로 전방에 차량과의 간격을 센서가 인식해 충돌위험이 발생하면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장치인데요.

여자친구가 너무 예뻐서 잠시 한눈을 팔았을 때, 앞차의 급제동으로 짧아지는 거리를 인지하지 못했을 때 더 넥스트 스파크의 전방충돌경고 시스템이 작동하게 됩니다. 


빨간 원안에 와이파이 신호 같은 것은 앞 차와 얼마의 간격이 있을 때 경고를 주는 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같은 신호가 세 개면 좀 먼 거리에서 경고가 주어지고 신호가 하나면 짧은 거리가 되었을 때 경고를 주는 것입니다. 초보 운전이라면 세 개로 세팅하는 것이 좋겠지요? 


 

  

전방충돌 방지시스템을 켜게 되면 계기판에 이렇게 초록불빛이었다가 경고를 주게 되면 주황불로 바뀌게 됩니다.

 



앞쪽 차량과의 간격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지않고 앞 차량과의 간격이 좁아지면 경고를 줍니다. 헤드업 LED 경고등고 함께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려 주니 졸다가도 정신이 번쩍 들겠네요!!

 

 

대표이미지

 

 

전방충돌경고 시스템(FAC)은 동급최초로 경차에 적용된 시스템 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에는 동급최초로 적용된 시스템이 참 많은데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도, 앞으로 포스팅 하게 될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SA)도 모두 동급최초로 적용되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정성을 더 했답니다.

 

 

 

 

 

 

고급차에만 적용되던 기능들이 경차에도 적용이 되니 안심하고 탈 수 있겠죠? 어른곰과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