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소식

한국지엠,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비결은?

한국지엠,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비결은?



한국지엠이 지난 11월 25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이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주관한 제 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표이미지


이번 수상은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자동차/항공/조선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하고 2014년에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총 여섯번째 수상으로, 기업부문 대상은 2년 연속 수상한 것입니다.




한국인터넷 소통협회는 SNS의 생산적 활용촉진을 위해 소통지수 개발, 사례발굴 및 확산, 인력양성 등 기업(관)의 소통경쟁력 향상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해 2009년부터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선정 수상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상반기 수준평가를 통해 1,200여 기업과 650여 공공기관 중에서 일정수준(B등급) 이상 기업 216개와 153개 공공기관을 선정하고, 10월 종합평가를 거쳐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35개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35개를 수상자로 확정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지엠이 6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한국지엠과 쉐보레 톡 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그 답을 알고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쉐보레 코리아 톡 블로그는 2009년 개설된 이래 꾸준한 활동으로 2015년 12월 기준 누적 방문자 약 2,560만 명과 만났으면 지금도 일 평균 방문자 약 1만 2,000명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쉐보레 톡 블로그는 모바일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디자인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편하면서 제품과 브랜드에 관한 심도있으면서도 흥미로운 컨텐츠가 고객에게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달되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SNS 채널의 활성화와 더불어 약 12만 6,000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는 쉐보레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와 약 2만 9,300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고 있는 쉐보레 코리아 트위터에서도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4월 서울모터쇼와 7월 더 넥스트 스파크 런칭, 8월 임팔라 런칭 등 굵직한 이벤트 때에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현장을 직접 찾을 수 없는 고객, 유저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영상과 이야기를 전하고 쉐보레 톡 블로그, 쉐보레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쉐보레 코리아 트위터, 쉐보레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이와 관련한 다양한 컨텐츠와 소통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그간 한국지엠의 다양한 활동과 노력이 2015년에도 계속되었음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계기였습니다. 이는 쉐보레 톡 블로그가 지난 11월 3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수여하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2014년에 이어 다시 한번 최고상인 협회장상을 수상한 것과 그 궤를 같이 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지엠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을 6년간 계속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앞서 말한 한국지엠의 다양한 노력에 대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쉐보레 코리아 톡 블로그 방문자, 쉐보레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팬, 쉐보레 코리아 트위터 팔로워 등 여러분의 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변함없이 한국지엠에 따뜻한 사랑을 주시는 방문자, 팬, 팔로워 여러분과 가족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한국지엠의 2015 대한민국인터넷소통 2년 연속 대상 수상, 6년 연속 수상 소식을 전한 쉐보레 코리아 톡블로그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