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딜락/ATS

캐딜락 ATS-V,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안과 밖

캐딜락 ATS-V,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안과 밖



안녕하십니까? 순두부 향기입니다.

럭셔리의 대명사인 캐딜락 그중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에 집중한 V-시리즈인 캐딜락 ATS-V를 출시했습니다. 견고한 차체에 제로백 3.8초의 캐딜락 ATS-V. 그 쇼케이스 현장을 직접 가보았습니다. 

 


두구두구~ 모델과 함께 등장하는 ATS-V 당장에라도 뛰쳐나갈 것 같은 포스를 자랑하는군요. 




그럼 캐딜락 ATS-V의 외관을 보실까요? 3.6리터 V6엔진을 장착한 요녀석은 최고출력 470마력최대토크 61.4kg.m에 제로백 3.8초. 강력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입니다. 카본 패키지의 경우 추가로 에어로 스플리터후드부터 리어 스포일러디퓨저까지 공기 역학과 차체 경량화 그리고 강력한 냉각 성능까지 생각한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카본 패키지의 카본 파이버 후드,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중량 대비 출력을 크게 향상시키는군요.


 

 

눈에 불기운이 나는 것처럼 강렬하고 남성적인 디자인의 HD 헤드램프를 장착하였군요.


 

 

타이어는 V-시리즈 특별 맞춤형인 쉐린 파일럿 수퍼 스포츠 런플랫 타이어. 또한 타이어를 지탱하는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을 장착해 스프링의 하중을 줄이면서 주행, 핸들링, 스티어링 성능을 향상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잘 가면 잘 멈춰야겠죠? 트랙전용 브렘보 브레이크를 기본으로 갖춰 일반 도로는 물론 레이싱 트랙에도 적합한 페달 답력을 보여 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ATS-V의 시그니처 요소 중 하나인 스테인리스 트윈 듀얼 배기구,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해선 꼭 필요한 배기구가 아닐까요? 멋은 덤이죠~

 



짜릿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캐딜락 ATS-V의 완벽한 익스테리어. 그럼 인테리어는 어떤가 보러 가볼까요?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마이크로파이버 스웨이드로 마감을 하였군요.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한 감각이 돋보입니다.


 

 

스티어링 휠 뒤쪽엔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가 달려있군요. 가벼운 터치로 손끝의 기어변속의 느낌을 전해주는군요. 


 

 


컷앤 쏘우 방식 인테리어는 전문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요소지요. 중간중간 실버 직조 패턴으로 강조된 카본 파이버 악센트와 마이크로 파이버 스웨이드, 알루미늄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하면서도 높은 세련미를 연출하는군요.


 

 


달리기에 최적화된 상태에서 더욱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받쳐주는 시트가 있어야겠죠.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전용 레카로 시트. 동급 유일의 안전 경고 햅틱 시스템 장착되어 도로 위의 다양한 잠재적 위험 요소들을 신중하고 부드럽게 운전자에게 환기시켜 준답니다. 그 외에도 캐딜락 ATS-V는 차량 주행 및 시스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운전자가 온전히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5.7인치 대형 LCD 미터 클러스터, 캐딜락의 대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뭐 더 이상 추가적인 튜닝이 필요치 않는 차량임은 확실합니다. 


이러한 캐딜락 ATS-V는 가격 경쟁력도 갖췄습니다. 판매가격이 기본 패키지가 79,500,000원(부가세포함)이며, 카본 패키지와 첨단 안전 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 모델의 가격은 90,500,0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동급의 타사 차량들과 비교해보면 놀라운 수준의 가격입니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폭풍 가성비' 차량으로 입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오직 퍼포먼스를 위한 디자인으로 나타난 ATS-V. 저도 얼른 타보고 달려보고 싶은 욕망이 불끈불끈 솟구쳐 오릅니다. 기대하게 만드는 차, ATS-V! 하루빨리 도로에서 만나보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캐딜락 ATS-V만나본 순두부 향기였습니다.

 

 

<ATS-V 익스테리어 영상>


<ATS-V 인테리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