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소식

폐차까지 도와주는 쉐보레 폐차 서비스!

 

 

차량을 사게 되면 언젠가는 하게 되는 것, 바로 '폐차' 아닐까요? 살면서 많이는 아니지만 한두번은 하게 되는 폐차! 그렇다보니 다들 폐차에 대해서 조금 어려워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복잡한 절차가 있는 건 아닐까? 손해 보는 일이 생기는건 아닐까? 이런 고민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대표이미지

[사진 출처 :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그래서 오늘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서비스 폐차 서비스에 관하여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쉐보레가 꿈꾸는 맑은 세상을 위해! 쉐보레의 자원순환체계

 

먼저 쉐보레는 자동차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사전 부문과 사후 부문으로 나누어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위의 그림처럼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유해물질 사용을 억제하고 재활용이 쉽도록 제조하는 것이 사전 부문이며, 폐차 후 친환경 처리를 위한 폐차 처리 네트워크 구축 등이 사후 부문 입니다.

 

이런 자원순환체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쉐보레의 폐차 서비스! 다른 곳보다 좀 더 환경을 위한 폐차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좀 더 자세하게 폐차 서비스 제도를 알아볼까요?

 

 

고객의 부담을 덜수 있도록! 무상회수 폐차처리

 

가전제품을 사게 되면 오래된 가전을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데요. 가전도 개인으로 버리게 되면 비용을 내고 버려야 하니까 무상수거가 고맙게 느껴집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폐차를 할 때 돈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폐차가격보다 폐차의 처리 및 재활용에 드는 비용이 많을 때가 있는데요.

 

쉐보레 에서는 고객에게 비용부담을 없애기 위해 무상으로 회수를 하고 있습니다.

 

무상회수 폐차처리는 폐차가격보다 폐차의 처리 및 재활용에 드는 비용이 많을 때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진행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 폐차장 에서 견적을 받고 

2. 폐차 처리 비용이 나오면 지체하지 않고 쉐보레에 무상회수를 요청합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그럼 쉐보레에서는 재활용률 달성 이행을 쉐보레 지정 해체 재활용업체에 요청하고 지정 업체에서 고객분들에게 결과통보까지 이루어 지게 되면 완료! 신청만 하면 간편하게 처리되니 참 쉽죠?

 

하지만 무상회수 제외차량도 있습니다.
1.  엔진, 변속기, 차체, 차대, 촉매장치, 차 바퀴(타이어 제외)가 없는 자동차
2.  자동차 내에 차량의 운행이나 유지관리와 관계없는 폐기물을 고의로 포함시킨 자동차

 

위와 같은 차량은 무상회수가 제외되니 꼭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만약 폐차가격보다 폐차의 처리 및 재활용에 드는 비용이 적을 때는 어떻게 할까요? 바로 일반폐차처리를 진행하면 됩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폐차! 어렵게 생각말고 쉐보레에 물어봐!

 

폐차를 할 때 어디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쉐보레에 폐차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쉐보레에 폐차신청을 해두시면 차량 구매 및 내차 관리는 물론 폐차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 드리는데요.

 

폐차 시 필요한 준비서류를 갖추고 압류,저당 여부에 문제가 없으면 약속시간을 정해 차량을 견인하여 폐차후 폐차증 발급후 2일 이내에 송금이 완료됩니다. (페차시 준비서류 : 자동차 등록증/주민등록초본 or신분증(주민등록증/면허증)앞뒤 사본, 세금계산서 발행)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즉, 서류만 준비된다면, 순서에 따라 정직하고 신속하게 쉐보레에서 폐차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쉽고 간단하니 더 이상 폐차 걱정으로 해매지 않아도 됩니다!

 

폐차 예정이신 분들은 현재 노후 경유차 폐차에 대한 정부 지원금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쉐보레 에서는 이에 더해 7~10년 이상된 차량 보유고객에 대해 지원혜택과 더불어 건조기 증정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6월 할인혜택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폐차에 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 폐차서비스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이상 알뜰살뜰 토비토커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