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으른 곰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휴가 시즌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도 휴가는 언제나 기다려지는 것이지만, 가끔은 업무보다 힘들 때가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정체되어서 고생하고, 더워서 고생하고, 다녀와서 꼭 하는 말이 '집이 제일 시원하고 좋다', '집 나가면 고생이다.' 라고 하면서, 왜 매년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가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일상을 벗어나는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일 겁니다. 특히, 오랫동안 아이와 놀아주지 못한 부모님이라면 오랜 만에 아이와 함께 놀아줄 수 있는 날이 바로 휴가 기간이기도 하니까요. 저 역시도 오랜만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오길 기다렸는데요.
저희 가족의 귀염둥이 '꼬맹이'가 뛰어 놀 수 있는 나이가 된 만큼 기대와 고민이 교차하였었습니다. ^^
꼬맹이와 노는 시간은 즐겁지만, 꼬맹이의 안전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차량점검, 시간, 음식, 거리 등 여러가지 고민이 더욱 많이 생겼었는데요. 오늘은 초보 아빠로서 고민 했던 것과 준비 했던 것을 여러분과 공유해보려 합니다.
1. 쉐보레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제일이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여행 출발 전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역시! 안전입니다. 저희 가족은 미리 차량 점검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안내는 여행중독님께서 포스팅으로 상세히 안내해 주셨었는데요. 저도 6월 막차를 타서 점검 후 후방 우측 브레이크 패드 실린더가 고장난걸 확인해 주셔서 다행히 수리 받아 안전하게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지난 이벤트라구요? 하지만!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장거리 운전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서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추가로 여름철 휴가 성수기인 8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동안 주요 고속도로에서 쉐보레의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이 펼쳐집니다.
해당 캠페인 동안 제가 CU Again 캠페인 때 받았던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점검 서비스 이외에 와이퍼 블레이드, 전구류 등의 소모성 부품과 냉각수 및 엔진 오일 보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캠페인 지역에서 쉐보레 서비스 전문 직원들이 여름철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할 계획이므로 아래 구간을 지나시는 쉐보레 오너분들께서는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기간: 2017년 8월 1일(화)~4일(금), 09:00~17:00
장소: 서산휴게소 목포방향 및 치악휴게소 부산방향
- 서산휴게소 목포방향: 충남 서산시 해미면 서해안고속도로 241
- 치악휴게소 부산방향: 강원 원주시 치악로 중앙고속도로 416
문의: 쉐보레 고객센터 (☎ 080-3000-5000)
2. 날씨 - 기껏 가봐야 비 오면 못 논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날씨]
그 다음은 날씨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재미있게 놀다 오기 위해서는 맑은 날씨가 필수여야 할 텐데요. 일기예보를 통해 날씨를 미리 확인했습니다. 기상상황에 따라 여행일정을 완전히 바꿔야 할 수 도 있는 만큼 예보를 정확히 챙기는게 중요하겠죠 ^^
저희는 차량을 이용해 국내 여행을 진행할 예정이기에 국내 여러 곳의 날씨를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부부끼리 여행이라면 어느 곳이든 갈 수 있겠지만 아이가 있다 보니 아이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가 차량을 버틸 수 있는 시간은 아마 잠을 잔다고 해도 약 2시간에서 4시간 정도가 아닐까 생각했고, 거기에 휴가 시즌으로 인해 차가 몰리면서 조금 지체되거나, 여러 방면으로 평소보다도 더욱 안전운전에 신경을 써야 하는 상황을 예상해 도착 장소를 안면도로 정했습니다! 다행히 저 날은 일기예보도 정확히 맞았네요!
3. 거리 및 시간 - 얼마나 운전을 해야할까? 거리와 사고 위험 확률은 비례한다!
|
[사진 출처 : 네이버 네비게이션]
그럼 이제 도로상황을 체크해볼까요? 최근에는 휴대폰 네비게이션도 많은 발전을 이루어 실제 길이 막히고 있는 상태를 체크해주고 있는데요. 굳이 차량에 탑승하지 않아도 먼저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기도 합니다. 거리에 따라 어느 정도부터 막힐지 예상하여 출발시간을 정해 봅니다.
게으른 곰의 경우에는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전날 한 번 먼저 확인하고 다음 날 출발 전에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출발 전에 미리 하시면, 왜 막히는 지, 타 구간을 타고 갈지 좀 더 명확히 확인을 하기 쉽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전날 알려줬던 길을 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와 같은 상황은 아래와 같이 한 번 더 확인 합니다.
4. 경로 - 이리 갈까? 저리 갈까?
|
정체구간의 상황에 따라 경로를 바꿔야 하니 아침 일찍 일어나서 체크하신 구간에 정체 구간이 있을 경우, 1번 사진과 같이 막히는 구간을 확대 하신 후 2번 사진과 같이 해당 구간을 인터넷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 후 해당 구간의 카메라 모양을 클릭합니다.
3번과 같이 실시간 교통현황을 영상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사진 상으로는 크게 정체가 없는데 윗부분에 막히고 있으면, 제가 저 구간에 들어설 즘이면, 화면 하단까지 막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네비게이션 상 2시간 25분이지만, 저는 3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준비를 하는데요. 왜냐하면 영상에 보이는 저 구간에 이미 출발한 사람 및 지금부터 출발하는 사람들까지 더 줄을 설 예정이니깐요.
5. 아이가 깼을 때를 대비한 철저한 준비물 - 애가 울면 다 괴롭다.
|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꼭 해야 하는 준비!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아이가 평소 좋아했거나, 좋아하지만 안 사줬던 과자와 같은 간식들을 모아줍니다. 아무래도 차에서 애가 울면, 운전자도 신경 쓰이고, 장시간 운전에 지친 가족들도 더욱 피곤해 집니다.. 아이가 안 울어야 차 안에서도 모두 행복해질 수 있고, 아이도 일상 탈출을 해야하니 평소에는 잘 주지 않았던 과자라도 오늘만큼은 선물로 주자구요! ^^
제 몸 걱정해서 안 주던 뽀로로 음료수도 주고, 평상시 좋아하던 과일도 종류별로 싸서 주었는데요. 평소에 먹지 못하던 것이라 급하게 먹을 수 있으니 옆에서 잘 지도해 주세요. 차 안에서 급체가 오거나,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멀미가 올 수 있으니까요. 평소 유튜브의 영상을 좋아하던 아이라면 영상을 틀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에서 영상을 너무 오래 보면 눈 건강에 좋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다행히도 우리집 꼬맹이는 자동차 종류를 말해주는 걸 좋아합니다. 하루에 서너 시간도 지치지 않고, 손가락을 가리키며 으! 이러면, 차종을 불러줘야 합니다.
흐린 날씨, 길었던 정체구간, 성수기라서 조금 더 비쌌던 비용들, 해안가의 뻑뻑하고 비싼 새우튀김 등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기도 했지만, 꼬맹이와 함께 바닷물에 발을 담그는 그 찰나의 기억만이 오래 남기에, 사람들이 매년 그 고생을 하고 불만을 가지면서도 이 시간만을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장시간 주행 및 피서지 바가지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행복해 하는 아이의 웃음만 보시며 좋은 여행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
이상 게으른 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