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올 뉴 크루즈, 2017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1등급 안전을 확인하다

 


안녕하세요 규반장입니다.

 

어느덧 다가온 연말! 연말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상식 아닐까 싶은데요. 각 방송사에서는 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각 부문 별 시상식을 만들어 한 해 동안 열심히 노력하고 수고하신 분들에게 의미 깊은 상을 주거나, 올해 최고의 성과를 보여준 분들에게 상을 드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연말에는 한해를 정리하면서 평가를 하고, 상을 주기도 하는데요. 자동차 부문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17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가 그것인데요. 차량의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부분인 안전성을 평가하는 KNCAP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평가제로 국내 수입차량을 비롯한 승용차에 대한 총 22개 항목의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KNCAP에서 쉐보레 올 뉴 크루즈에 대한 좋은 소식이 들려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소식인지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대표이미지

[사진 출처 : 쉐보레 보도자료]

 

올 뉴 크루즈 충돌안전성 '만점'!

 

안전을 검증하는 테스트인 만큼, 까다로운 평가항목으로 구성된 것이 바로 이 KNCAP입니다. 그 중 핵심은 바로 충돌안전성 평가입니다. 충돌안전성 평가에는 정면, 부분정면, 측면, 기둥측면 테스트와 뒷좌석 어린이 안전성 및 후방 충돌 좌석안전성 등 총 6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량의 사고 발생 시 승객을 얼마나 보호할 수 있는지, 얼마나 안전하게 해줄 수 있는지 가늠하는 아주 중요한 지표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중요하다 보니 좋은 점수를 얻기가 어려운 항목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차량 사고에 취약한 여성 운전자와 어린이에 대한 충돌안전성 평가를 실시하는 등 그 기준이 더욱 강화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워진 영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런 분야에서 감히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 과연 몇 대나 있을까요? 제 생각에도 최고 등급은 거의 꿈의 점수에 가깝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놀랍게도 올 뉴 크루즈가 그 꿈의 점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즉, 충돌안전성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기록한 것인데요. 정면, 부분정면, 측면, 기둥측면에서 충돌 시 문열림 여부, 문열림 용이성, 연료누출여부 모두 운전자에게 있어 안전한 상태로 유지되었고, 특히, 측면 충돌의 경우에는 운전자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며 만점을 기록했습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보도자료]

 


신차안전도 1등급의 올 뉴 크루즈 - SUPER SAFETY를 말하다

 

이렇게 점수를 받기 어려운 충돌안전성 부문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고, 신차안전도 평가 종합등급 1등급까지 기록한 올 뉴 크루즈!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목표로 개발된 올 뉴 크루즈이기에 가능했던 것 같은데요. 올 뉴 크루즈 속 숨어있는 SUPER SAFETY의 요소들을 알아볼까요?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1. 74.6%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 적용

최고의 안전성을 목표로 한 올 뉴 크루즈답게 그 차체는 무려 74.6%의 광범위한 범위에 열간성형강(Press Hardened Steel), 초고장력강판(Ultra-High Strength Steel) 등 고강도 재질을 빈틈없이 적용했습니다. 덕분 초고강성 스틸 프레임 구조를 지녀 외부충격에 의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여 운전자분을 안전하게 지켜드릴 수 있었는데요. 가벼우면서도 높은 차체 강성은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하고 흡수할 수 있는 차체구조를 만들어 낸 근간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2. 360도 전방위 첨단 안전 시스템
올 뉴 크루즈는 프리미엄 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하기도 하였습니다. 혹시 모를 운전자의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 방지에 도움을 주는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과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 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등 중형차 혹은 그 이상의 고급차량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안전 편의 사양을 준중형 차량인 올 뉴 크루즈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덕분에 안전은 기본에 편리함까지 더해졌습니다.

 

 

안전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 올 뉴 크루즈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사람의 생명을 싣고 달리는 자동차! 그렇기에 차량 안전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어렵고 더욱 촘촘해진 평가 속에서도 당당히 1등급의 영광을 거머쥔 올 뉴 크루즈! 운전자의 안전을 우선하여 생각했기에 이와 같은 안전성 테스트에서 빛을 발하는 듯합니다. 이번 1등급의 기쁨에 대해 한국지엠 차량안전개발본부 김동석 전무는 “지난해에는 말리부가 올해의 안전한 차로, 스파크가 경차 유일 1등급을 차지했는데,  올해는 크루즈가 안전도평가 최고 등급을 받아 매우 기쁩니다”라며, “고객 안전이  최우선인 쉐보레의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최고의 안전성과 함께 탁월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렇듯 안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큰 노력을 쏟아주고 계신 분들이 있기에 올 뉴 크루즈가 더더욱 안전한 차로 완성된 것이겠죠?  준중형 차량의 안전이나 성능에 대해 아직까지도 못미더운 분들이 있으셨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근처 쉐보레 매장에서 올 뉴 크루즈를 직접 체험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진행중인 올 뉴 크루즈 제로 페스티벌 덕분에 더욱 부담없이, 메리 쉐비 페스티벌까지 함께한다면 올 뉴 크루즈 당첨의 기회까지 찾아올지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