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숫자로 보는 지엠대우톡 블로그 1년!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어느 덧 한 살이 되었습니다. 짝짝짝!!! 아기가 태어나 처음 맞는 생일을 첫돌이라고 하죠? 
지엠대우톡 블로그도 그동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질책을 받으며 첫돌을 맞았답니다.  
지난 한 해동안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기록을 통해 살펴볼까요? 


"1" : 지엠대우 톡 블로그 운영 기간
지엠대우 톡 블로그는 지난 해 8월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2월 시즌2로 새롭게 거듭나는 등 지속적인 변화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지엠대우톡 시즌1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면, 시즌2는 보다 많은 사내 필자진인 토비토커들의 활동으로 더욱 진솔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였다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 시즌3의 활약도 기대해주실거죠?






"30" : 1년동안 지엠대우톡에서 활동한 토비토커 수
지엠대우톡 블로그에는 1기를 거쳐 현재 2기까지 30여분의 토비토커들이 활동하고 계신 답니다.
일반 화자를 포함한 30여명의 사내 화자들로 구성된 토비토커들을 매주 회의를 거쳐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재밌고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답니다.

특히 토비토커 2기부터는 각자 사내에서 맡고 있는 업무 분야 별로 각각의 카테고리를 담당하여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담긴 댓글이 토비토커분들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토비토커



"51"   : 다음 뷰 베스트 선정 횟수
지엠대우톡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포스트들은 다음뷰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지엠대우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귀 기울여주시는 것 같습니다. 1년동안 지엠대우톡 블로그에서 발행된 포스트들 중에 51개의 포스트들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지엠대우톡의 자랑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보다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61"   : 다음 뷰 최다 추천수
지엠대우톡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포스트들은 다음뷰의 뷰 온 제도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담은 포스트를 추천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추천 수가 높을 수록 보다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자아내거나 흥미를 이끌어 내었던 포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한해를 갈무리해보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던 포스트는 사내 화자인 위저드아이언님의 "수동운전이 어렵다? 재미있다? 수동운전의 여러가지" 포스트였는데요. 수동운전에 관한 여러가지 상식들을 쉽게 풀이하여 전달하는 유익한 내용으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겠습니다.


최다 추천수 포스트



 "225"  : 1년동안 지엠대우톡 포스트에 연결된 트랙백 수
지엠대우톡 블로그에는 트랙백이라는 기능을 통해 다른 블로그들과 연결될 수 있는 소통의 고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동안 255개의 소통의 고리가 연결된 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트랙백을 통해 같은 주제에 대해 다른 생각을 공유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소통을 위해 문을 활짝 열어 놓는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트랙백



"897"   : 1년동안 지엠대우톡에서 발행된 포스트 수
지난 한 해동안 지엠대우톡 블로그에서는 총 897개의 포스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여러분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897개의 문을 열어둔 셈입니다.

물론 897개의 모든 포스트가 칭찬을 받았던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의 칭찬과 질책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진심어린 충고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일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문을 만들어 활짝 열어 두겠습니다.  


"5074"   : 1년동안 지엠대우톡 포스트에 달린 댓글 수
토비토커들을 웃게 만들고, 울게 만들고,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도 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이 달아주신 댓글이 아닐까요?
여러분이 남겨주신 한 줄의 댓글이 토비토커들에게는 큰 힘이 되기도 하고 반성의 약이 되기도 한답니다.
댓글을 통해 토비토커 분들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댓글



"11,520"   : 포스트 최다 조회수
이번에는 최다 조회수 입니다. 지난 한해동안 지엠대우톡 블로그를 통해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던 포스트는 다파라님이 작성해주신 "폭염에서 내 차를 지켜라 태양을 피하는 방법"이라는 포스트입니다.

유난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었던 이번 여름, 폭염에서 자동차의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기적절하게 소개해주신 다파라님의 센스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엠대우톡에서는 센스 넘치는 토비토커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계시기때문에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다 조회수



"1,100,000"  : 1년동안 지엠대우톡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객 수
지난 해 8월 16일 오픈하여 지금까지 지엠대우톡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방문객의 수가 백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저희로써는 영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여러분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라이브캐스트를 통해 부산 모터쇼 현장을 전달하는 등의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0"  : 앞으로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수 
숫자를 통해 알아본 지엠대우톡 블로그의 1년은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기 위해 반성해야하는 부진한 성적표라고 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다면 여러분의 사랑이 더해져 더욱 큰 숫자를 그려나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모든 수가 시작되는 숫자 0처럼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발전하는 지엠대우톡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엠대우 톡 블로그



자, 지금까지 알아본 지엠대우톡 블로그의 1년간의 기록 재미있으셨나요? 돌잔치에 방문한 손님들이라면 절대 빼먹어선 안되는 것이 있죠? 바로 돌반지랍니다. 첫돌을 맞은 지엠대우톡 블로그에게 여러분의 조그만 정성이 필요한 순간인 것 같습니다.


깜짝 기념 이벤트

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댓글로 지엠대우톡 블로그의 첫돌을 축하해주세요~
댓글로 지엠대우톡 블로그 1주년 된 것을 축하해 주시는 분들께, 선착순 20명에게 페이퍼 헬멧을 드립니다.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페이퍼 헬멧! 기억나시나요? ^^ 1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앞으로 5일동안 20명씩에게 페이퍼 헬멧을 드릴 예정이니, 많이 축하해 주세요 ^^

이상, 지엠대우톡 스퀘어의 다람쥐 녀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