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먹거리만 ‘안전’이 아니다! 자동차 역시 안전해야 한다!

먹거리만 ‘안전’이 아니다! 자동차 역시 안전해야 한다!


자동차 사고,차량 사고,도로교통공단,교통사고,차대차,차대사람

2011년 도로교통공단이 내놓은 교통사고 통계자료 중 유형별 교통사고를 살펴보면 차대사람 사고 발생건수는 48,776건으로 전체의 22%를 차지했으며 차대차 사고 발생건수는 161,681건으로 전체의 7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면충돌과 주정차 중 추돌, 측면직각충돌 등의 차대차 사고 유형은 차량의 진행방향 등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해지는데요. 이러한 차대차 사고로 발생한 사망자 수는 2,092명, 부상자 수만 해도 무려 277,190명이라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가 아닐 수 없죠?

이러한 사고소식을 접할때 마다 ‘자동차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또한 언제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는 자동차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KNCAP,EURO NCAP,IIHS,안전한차,말리부 안전한차,말리부 안전성

쉐보레 말리부는 바로 이러한 사고 위험성을 제로에 가깝게 줄이고 안전성은 최대한으로 늘리며 운전자와 동승자 및 보행자 모두에게 ‘안전함’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은 이미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2012 한국신차안전도평가(KNCAP) 중형급 승용차 역대 최고 점수 획득, 2011 EURO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 2012 IIHS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어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안전성을 재차 증명했습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또 다른 눈! ’LDWS시스템’, ‘ESC시스템’

 

안전 주행,도로 주행,LDWS,ESC,LDWS시스템,ESC시스템

쉐보레 말리부에는 주행시 안전을 위해 운전자의 눈을 제외한 또 다른 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과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가 바로 그것인데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동급최초로 적용된 시스템으로 주행 중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을 내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Active Safety System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어려운 주행 조건에서도 원활히 핸들링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센서 감지 및 제동력과 구동력, 조항장치의 종합적인 제어를 통해 운전자가 의도한 방향으로 안전하게 주행을 유도

 

 어떠한 길도 자유롭게! ‘HSA시스템’, ‘TPMS시스템’

타이어 공기압체크,타이어,HAS,TPMS시스템

말리부의 HSA 시스템은 언덕길에서도 안전하고 자유로운 주행을 도와주는 장치인데요. 무엇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선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가장 기본적인 사항들을 체크해야겠죠?

HAS(Hill Start Assist)
가파른 언덕길에 정지 후 재출발 시 브레이크를 자동제어하여 차량의 밀림을 방지하는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각 타이어에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가 부착되어 공기저압 타이어 발생시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에 경고 메시지와 함께 타이어 위치를 알림

 

 최대의 힘으로 최소의 제동거리 유지! ‘전자식 진공펌프’, ‘BAS’

제동,자동차 제동력,차량 제동,브레이크,브레이크 제동

주행 중 갑자기 전방에 문제가 발생되거나 빗길운전시 노면이 미끄러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제동거리가 길어져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급작스러운 제동에도 100% 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제동력이 필요한데요.

전자식 진공 펌프
동급 최초로 전자식 진공 펌프를 기본 적용하여 어떠한 환경, 조건에서도 부스터에 충분한 진공을 형성시킴으로서 제동 성능 및 안전성을 동시에 향상

BAS(Brake Assist System)
긴급 상황에서 브레이크 작동 시 운전자가 발생시킨 유압보다 더 많은 유압을 각각의 휠에 전달하여 제동거리를 단축

 


 충돌 시 운전자의 피해를 제로에 가깝게! ‘6 에어백 적용’, ‘고강성 차체’

에어백,말리부 에어백,고강성 차체

차량 간 충돌이 발생할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열쇠는 단 한가지, 차량 내부의 ‘안전성’입니다. 말리부는 이러한 충격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섯개의 에어백과 탄탄한 고강성 차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어백 기본적용
운전석과 조수석에 적용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 에어백을 기본사양으로 제공

고강성 차체
차체 구조의 약 65%이상을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으로 커버하여 전방위 충돌 안전성 확보는 물론 전복사고에도 대비

이처럼 쉐보레 말리부에는 다양한 시스템과 첨단기술의 힘이 접목되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 및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합니다. 이것이 말리부가 공식적으로 그리고 세계적으로 동급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다음은 ‘2012년 올해의 안전한 차’ 기술 시상식에서 수상하신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팀 박규일 부장님의 인터뷰내용입니다.


자동차 안전성,말리부 안전도,말리부 안전,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기술이 발전하면서 차량 ‘안전성’에 대한 가치와 관심도 변화하고 있다는데요, 어떤가요?

이전의 차량이 ‘안전성’에 수동적이었다면, 지금은 차량 사고가 일어나기에 앞서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능동적인 형태로 변화되어 간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이 그 대표적인 예이죠. 이러한 ‘능동안전’ 기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되어야 할 부분이며, 현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부분이기도 합니다.

말리부 안전성 인증,말리부 동급 최고,안전도 테스트,능동 안전

말리부의 ‘뛰어난 안전성’이 인정받을 수 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말리부 안전성은 국내 뿐만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이자 자부심입니다. 그것은 국내의 KNCAP이나 유럽의 EURO NCAP, 미국의 IIHS 등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안전도 테스트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검증을 받았기 때문이지요. 무엇보다도 어느 한 부분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나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 등 운전자와 동승자 및 보행자의 안전까지 보장할 수 있는 ‘전방위적인 안전성’ 은 말리부가 더욱 인정받는 부분입니다.
쉐보레 말리부,말리부,안전성

지금까지 쉐보레 말리부의 ‘뛰어난 안전성’이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와 그 요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에 대해 더욱 신뢰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차량을 구입함에 있어 뛰어난 연비와 다양한 옵션, 때론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이 구매결정의 가장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가장 우선되는 점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이 최대한 보장되어야 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오늘도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