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주말여행! 안전한 카누타기로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문득 찾아온 가을의 문턱... 이른 추석 탓에 무더위 속 한가위가 되었지만,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서 온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침 올해 첫 시행된 대체 휴일제로 5일 정도의 긴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 남은 연휴와 주말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바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카누캠핑'(Canoe Camping) 인데요... 흐르는 강물따라 유유자적 할 수 있는 카누잉(Canoeing)은 수상 레포츠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은 요즘 수상레포츠에 꽂혔거든요... 그 중에 카누 입니다. ㅎ~
그래서 이번에는 한국지엠 캠핑의 법칙 팀과 함께 강원도 홍천 마곡유원지의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에 다녀왔습니다.
업무를 마치고 '2015 캡티바 어드벤쳐'와 함께 카누잉을 할 수 있는 홍천강 '마곡유원지'로 향했습니다. 가평휴게소를 지나 강촌 IC에서 내려 조금만 더 나가면 이번 목적지 '캐나디언 카누클럽'이 있지만, 조금 늦은 시간이 되어 가평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시장기를 달래 봅니다. 아쉽게도 불금이 이렇게 지나가는군요...
휴게소에서 너무 여유를 부렸나 봅니다. 예상보다 조금 늦은 시간에 캐나디언 카누클럽에 도착했습니다. 밤 이슬을 대비해서 타프를 치고, 화로대에 모닥불도 피웠습니다. 차가운 밤 공기에 모닥불의 온기가 마냥 좋기만 하네요.
이 맛에 캠핑을 하나 봅니다.
시간은 늦었지만 그래도 저녁 식사 준비를 합니다.ㅎ~ ^^ 이번 식사로는 마트에서 간편식을 구매해 준비를 했는데요. 늦은 시간에 캠프장에 도착해 급히 식사준비가 필요할 때면 간편식으로 해결을 하는 것도 편리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새우 볶음밥과 나시고랭, 그리고 새우 시트러스 샐러드... 간편식이라고는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잔치를 하는 분위기 입니다.
불금인데... 모닥불도 피웠으니 오랜만에 분위기 한 번 내야죠. 오랜만에 찾아뵌 허밍버드님과 얘기 꽃을 피우다 보니 새벽 늦은 시간 잠자리에 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풀 벌레 소리를 자장가 삼아 달콤한 잠자리가 되었답니다.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에서는 밤이 깊어지면 이렇게 멋진 별 구경을 할 수가 있답니다. 별총총... 캡티바와 함께하는 멋진 카누캠핑이 기대됩니다.
캐나디언 카누클럽에 아침이 밝았습니다. 홍천강 자락에 물안개가 피어오르면 물안개를 가르며 몽환적인 분위기에서 카누잉을 하고 싶습니다. 아쉽지만 요즘은 물안개가 없다고 하네요... '2015 캡티바 어드벤쳐'에 카누를 올라기 위해 가로바를 점검해 봅니다.
캐나디언 카누클럽의 '허밍버드'님은 카누 인스트럭터 뿐만 아니라 바베큐계에서도 아주 명성이 자자한 분입니다. 7년 째 공주캠퍼인 여행중독님에게 더치오븐 요리 강습을 부탁드렸습니다. 캠핑 고수에게서 사사 받고 있는 여행중독님... 맛있는 더치오븐 요리로 로스트 치킨 부탁합니다. ^^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은 제가 카누잉을 하고 싶을 때마다 자주 찾는 캠핑장 입니다. 수도권에서 거리가 가까우니 다른 지역을 다녀오다 잠시 들러 카누를 타기도 하고요.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에 관련 몇개의 포스팅을 정리해 봤습니다. 특히, 지난 2011년 올란도 출시에 맞춰 오토캠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란도에 관련된 내용을 전해 드렸는데요. 반응이 아주 뜨거웠답니다. ^^ 아래의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요즘 '올란텔'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올란도에서 차박을 하는 모습도 보실 수 있고, 동호인들과 카약 캠핑하기와 주말에 아이들과 즐겁게 카누잉을 하는 모습도 보실 수가 있답니다.
바로가기 >> 올란도와 함께 봄이 오는 길목... 강원도 홍천강에서 캠핑하고 카누타기
바로가기 >> 주 5일제 수업... 놀토에 뭐하고 놀지? 홍천강에서 카누타며 즐기자!
바로가기 >> 시원한 여름나기 준비... 홍천강에서 카약 캠핑하기
카누타러 출발하기에 앞서 '허밍버드'(Humming bird)님으로 부터 본격적인 카누 교육을 받았습니다. 캐나디언 카누클럽의 대표이신 '허밍버드'님은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레크레이션 카누협회에서 카누 인스트럭터 과정 레벨 4를 이수하셨는데요. 국내유일의 레벨입니다. 또한 국내 카누관련 행사와 업무로 바쁘시고요. 대학 출강도 하고 계시는데요.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을 찾는다면 최고의 카누 교육과 즐거운 카누잉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카약(Kayak)과 카누(Canoe)가 어떻게 구별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구별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외날 노(Single-blade Paddle)을 이용해서 한쪽으로 노를 저으면 (패들링) 카누이고요, 양날 노(Double-blades Paddle)를 이용해서 양쪽으로 노를 저으면 카약 입니다.
본격적인 카누교육에 앞서 카약 & 카누 구별하기를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밍버드님이 카누 패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계시는데요. 패들은 여러가지 재료와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패들은 사이즈 선택을 잘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자신의 명치에서부터 목 사이에 맞춰야 하고 짧은 것 보다는 조금 긴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그립을 쥐는 방법은 둥근 패들 그립에 엄지 손가락을 감고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주먹을 가볍게 쥐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손은 어깨 넓이로 벌려 머리 위로 올리고, 팔을 내리면서 팔꿈치가 직각이 되는, 편안한 자세로 잡아 주면 된다고 하네요.
카누는 어떻게 승선을 하고 패들링을 하는 걸까요? 카누에 안전하게 승선하는 방법과 패들링에 대해 허밍버드님께서 몸으로 직접 시연을 해 주시니 이해하기 쉽더군요.
카누에 승선해서 카누타는 요령과 패들링은 어떻게 하는지에 관련된 내용은 허밍버드님이 직접 시연해 주신 동영상을 통해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짜잔~~ 2015 캠티바 어드벤쳐에 카누를 올렸습니다. 스트랩을 준비하지 못해서 타프에 사용하는 스트링으로 카누를 고정해 두었는데요. 워낙 튼튼하게 둘러주었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카누잉을 즐길 일만 남았습니다.
이번 캐나디언 카누클럽에서 함께한 쉐보레 캡티바 어드벤처 패키지는 캠핑 등 아웃도어 라이프에 필요한 각종 편의사양을 채택하고 SUV 차량의 다목적 활용성을 극대화 했는데요. 특히, 루프 랙(Roof Rack)과 통합 설계된 루프 유틸리티 바(Roof Utility Bar)를 장착해 카누를 쉽게 올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체형 사이드 도어 스탭은 승하차 시의 편리성 뿐만 아니라 카누를 올리고 내릴 때 적절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카누마을 홍천강 마곡유원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에서 카누잉을 즐기기 위해 카누 기본교육을 받고 홍천강 마곡유원지 카누마을을 향하는 이야기를 보셨는데요. 홍천강에서 즐겁게 카누잉을 하는 모습은 '캠핑의 진화, 카누 캠핑 2편'을 통해서 자세하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지엠 블로그 '캠핑의 법칙 팀'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카누마을, 캐나디언 카누클럽의 '허밍버드'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카누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누 클럽 캠핑장 정보를 살짝 소개합니다.
캐나디언 카누클럽 캠핑장 http://ohcanoe.com/
이상, 캠핑도 하고 카누잉을 즐기고 있는 '카누캠퍼' 막시무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