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말리부 디젤 연비 왕 콘테스트 위한 연비 향상 팁!

말리부 디젤 연비왕 도전을 위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말디를 사랑하는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말리부 디젤 연비왕 콘테스트입니다. 이벤트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한국지엠 토비토커, 토식이님이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이 있습니다.





연비를 높이려면?


연비에 대해서는 토비토커, 위저드 아이언님이 3편에 걸쳐 자세하게 다룬 포스팅이 있으니 일독을 권합니다.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에 관해서는 이미 많은 운전자분들이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토비토커, 더플린 보이님은 연비향상 운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락업클러치와 퓨얼컷의 원리와 활용법을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SBS 생활의 달인에는 연비의 달인이 출연해, 고효율 연비 주행 팁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운전 경력 17년의 정명신 씨는 만원 주유로 100Km 주행에 성공해 연비의 달인임을 증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캡쳐>


우선 이게 정말로 가능한 일일까요? 수식적으로 계산을 해봤습니다. 연비를 계산하려면 총 주행거리를 사용한 기름의 양을 나누어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기름이 없는 상태에서 기름을 가득 채웁니다. 이때 주행거리계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름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연비를 알 수 있습니다. 계산식은 "(마지막 주행거리계 - 주유했을 때의 주행거리계) / 차종의 기름 탱크 용량" 입니다. 여기에11월 28일 기준 리터 당 휘발유의 가격, 1712원을 고려해 만원에 해당하는 기름의 양을 대입합니다. 만원어치의 기름을 주유한다고 하면 약 5.84L입니다. 그리고 100Km를 5.84L로 나누게 되면 생활의 달인이 얘기하는 연비는 바로 17.12Km/L 입니다. 자 그럼 생활의 달인어떻게 연비를 올리는지 확인해 보실까요.



첫번째, 차 주유는 셀프로 그리고 손잡이는 끝까지 말고 살짝만~

주유기 손잡이를 끝까지 누르게 되면 기름에 거품이 생겨 기름이 덜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속도 유지입니다

생활의 달인은 80km/h 을 안 넘어 가네요. 과속,급출발, 급제동 금지, 고속주행시에 창문 닫기, 타이어 공기압 체크는 좋은 연비를 만드는 기본 상식이죠.


세번째, 범퍼 모서리에 왁싱칠 하기

자동차는 바람의 저항을 덜 받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같은 원리로 자동차 범퍼 모서리에 왁스를 칠하면 바람의 저항을 이겨서 더 좋은 연비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차 엔진에 담요 덮어 두기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담요를 덮고 있으면 엔진과열 속도가 빨라 기름 소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바퀴에 박힌 돌 빼기

타이어에 돌이 박혀 있으면 그 만큼 주행 중 마찰력이 생기고 돌의 무게 때문에 기름을 더 소모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플러스 지고릴라가 애기하는 말리부 디젤 연비 좋게 하는 팁!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말씀드렸던 내용입니다. 말리부 디젤의 최고연비가 나오는 평균속도는 90 km/h 입니다. 제가 측정한 연비는 26.1 km/L 입니다.


<말리부 디젤의 속도별 연비 평가 결과>

구분

평균연비

이동거리

70 km/h

22.7 km/L

9 km

80 km/h

23.4 km/L

15 km

90 km/h

26.1 km/L

15 km

100 km/h

21.8 km/L

9 km

(* 모든 속도별 평가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였습니다)


<말리부 디젤 Spec>

구분

복합 연비

(km/ℓ)

도심 연비

(km/ℓ)

고속도로

연비(km/ℓ)

복합 CO2
배출량(g/km)

배기량(cc)

공차중량

(kg)

변속기

등급

2.0
디젤

13.3

11.9

15.7

149

1,956

1,645

자동6단

3



운전자의 올바른 운전습관에 따라서 크게 30프로까지 연비를 향상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연비가 높아지면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유류비도 절약됩니다. 모두들 올바른 운전 습관 하시고 말리부 디젤을 소유하신 분들은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고릴라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