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올 뉴 말리부의 능동안전(Active Safety) 시스템 알아보기

올 뉴 말리부의 능동안전(Active Safety) 시스템


안녕하세요, 쉐보레의 능동안전 시스템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토비토커 순토지(순두부향기/토식이/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핫한 올 뉴 말리부의 능동형 안전시스템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 뉴 말리부는 안전성을 위한 센서, 카메라 그리고 레이더의 개수부터 다른 차량을 압도합니다. 1개의 장거리 레이더, 2개의 단거리 레이더, 2개의 감시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까지~ 토탈 17개의 감지형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올 뉴 말리부! 그리고 어떠한 능동안전 시스템이 적용되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순토지와 함께 가보시죠.




1. 자동 주차 보조시스템(APA - Automatic Parking Assist, APA)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해 보세요. 올 뉴 말리부 오너분들은 주차할 때 굳이 스티어링 휠을 잡을 필요가 없겠네요.




자동 주차 보조시스템이 전방 주차는 물론 운전이 서툰 초보 운전자가 두려워하는 후방주차와 평행주차까지도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만 운전자가 통제하면,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이 주차공간에 맞게 조향하여주기에 초보자들도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2.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차선변경을 경고하고 차선이탈을 억제하여 충돌사고를 방지합니다. 

전방 카메라가 좌우 차선을 모두 감지하여 녹색 아이콘을 점등하며, 방향지시등을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을 이탈하면 시스템이 의도치 않은 차선변경으로 판단하여 붉은 아이콘을 점등하여 차선이탈을 경고합니다. 차선 변경시에는 방향지시등을 미리 넣는 안전한 운전하고 계시죠?! 




3. 전방 거리 감지시스템 포함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센서를 이용하여 주행정보 표시창에 전방 차량과의 간격을 초 단위 시간으로 표시합니다. 그리하여 차량 간격이 너무 좁아서 발생하는 위험을 경고하게 됩니다. 참고로, 범위 안에 아무런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4. 헤드업 LED 경고시스템

차량이 전방 차량의 속도보다 빠르게 접근하는 등의 충돌 위험 발생 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기 위해서 작동하는 안전시스템입니다. 윈드실드 글래스에 6개의 점멸하는 적색 불빛이 반사되고 동시에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위험을 인지하여 대처 할수 있도록 합니다. 

올 뉴 말리부 오너분들, 빨간 불빛에 너무 놀라지 마세요. 올 뉴 말리부는 미리미리 경고하여 안전 운전을 도와준답니다.




5. 씨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카메라가 전방 60m 범위 안의 보행자나 차량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제동이 시행되어 중저속 주행에서 운전자가 미처 예상하지 못한 보행자 사고를 방지하거나 사고 강도를 완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은 임팔라에도 적용되어 있다고 소개드렸는데요, 씨티 브레이킹 시스템은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장착됩니다. 해당 시스템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활성화와 관계없이 4km/h 이상에서 작동되는데, 자동으로 제동이 되니 그 순간을 포착하여 카메라에 담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카메라맨의 비애 ㅠ) 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이 중요하였기에 무리하지 않고 안전한 환경과 조건에서 무사히 촬영을 했습니다.





6. 보행자 감지 경고 및 제동시스템 

주간에 8~80km의 속도로 주행 중 전방 카메라가 전방 40m 범위 내의 보행자를 감지하여 주황색의 경고 아이콘을 점등하여 위험을 알려줍니다. 경고 후에도 감속하지 않고 보행자에게 접근하면 윈드실드 글라스의 붉은색 충돌 경고등을 점멸하고 고음의 경고음으로 알려줍니다. 올 뉴 말리부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지능형 어댑티브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시스템이 올 뉴 말리부에 적용되었습니다. 올 뉴 말리부의 다양한 시스템들 때문인지 오히려 그 기능이 조금은 평범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후진 주행시 레이더가 차량 좌우 범위에서 접근하는 물체를 감지하는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도 평범하지만 , 꼭 필요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대표이미지



 

이외 올 뉴 말리부에 적용되는 슈퍼 세이프티 시스템으로는 시트벨트 경고음/속도 제한 시스템/스마트 하이빔/사각지대 경고시스템/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직접 몇 가지 시스템을 테스트한 모습과 차량 간 사고 및 보행자와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올 뉴 말리부의 능동형 안전 시스템에 대해서 맛보기로만 설명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계속될 순토지의 올 뉴 말리부의 능동형 안전시스템 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