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자동차는 디자인과 연비, 성능 등도 중요하지만 구매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당연히 안전성일텐데요.
자동차의 안전은 그 자동차 주인인 자신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기에 더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비싸고 크고, 좋은 차를 선호하는 것은 물론 남에게 보여지고 자신이 만족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경차를 멀리하는 이유도 사고시 튼튼하게 탑승자를 지켜 주지 못 할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일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제 경차의 안전성은 예전과 같지 않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얼마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포함한 5중 추돌 사고가 있었습니다.

신호를 기다리고 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를 졸음운전을 하던 차량이 후방에서 받은 사고인데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운전자를 비롯한 보조석과, 뒷자석의 동승자분들 모두 큰 부상없이 약간의 상처만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무척 다행입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사고사진 출처 - 보배드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카페에 사고 당사자분이 작성하신 글에 따르면 마크리를 인수 받고 하루가 채 되기도 전에 이번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새차를 받고 기분좋게 드라이브를 하던 중 엄청난 충격음과 함께 조수석 뒤부분을 강타했고 그 동시에 차가 튕겨 나가면서 앞차를 들이 받아 그 충격으로 반대차선으로 넘어가 버려 5중 추돌 사고로 이어졌지만 다행스럽게도 마크리 안의 탑승자 분들의 외상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진에 나와있는 차량들의 상태를 보면 사고의 강도가 어느 정도였는지 짐작할 수 있는데요. 이번 사고 사진을 본 많은 분들은 상대 차량을 감안했을 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정성을 인정하고 만족해 했습니다.
자세한 사고 내용은 http://cafe.naver.com/m300club/8542 에서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고는 더 이상 있어서도 안되고요, 사고에 관련된 모든 분들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마크리 에어백 시스템


경차 이상의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기존 경차가 가지고 있는 안전성을 보완하기 위한 많은 노력으로 완벽한 에어백 시스템과 각종 예방 안전 사양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부터 탑승자의 안전에 중점을 두어 동급 최강의 안전을 자랑하는데요.

그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까요?


가장 먼저, 이번 사고와 관련된 후면 충돌 안전입니다.
동급 유일하게 뒷자석 승객의 충격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리어크래쉬 박스를 내장하여 경차의 취약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후방 충돌에 대비하였습니다.


정면 충돌 안전을 위해서는 넓은 엔진룸을 확보하여 정면 충돌 시 엔진이 운전석 공간으로 밀려 들어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우물정 (井) 프레임의 롱 크래들과, 프론트 크래쉬 박스를 적용하여 직접적인 충격을 감소시켰습니다.


동급 최고 비율인 66%의 고장력강판과 16%의 최고장력강판을 사용함으로써 탑승자 거주 공간의 변형을 최소화하여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그리고 동급 최초로 측면 충돌에 의한 차체의 심한 변형을 막아주는 H 스파이더 타입의 바를 적용하여 탑승자의 측면 충격을 완화시켰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안전성


브레이크 부스터 및 드럼 브레이크
9인치 대형 브레이크 부스터를 적용하여 우수한 제동거리를 확보하였고,
리어 드럼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마찰 면적을 높여 브레이크 성능을 높였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안전성


충돌시 보행자의 머리가 바로 엔진에 부딪히지 않도록 엔진과 후드 사이의 공간을 충분히 띄운 안전 설계로
유럽 안전 법규를 충족하여 보행자의 안전까지 배려하였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전후,측면 모두 동급 차량 최고 안전성을 자랑하는 것은 개발 할 당시 안전에 가장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는 다양한 안전 사양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해 보세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지금까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운전에 대한 운전자의 마음가짐일 것 같습니다. 언제나 안전 운행하시는 것 잊으시면 안되겠죠. 
다시한번, 이번 사고에 관련된 모든 분들의 충격이 크실 것 같은데요.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생긋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