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된 시사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에어백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삼 느끼게 되었었는데요.
당시에는 정말 중요하게 느껴졌던 내용들이었는데, 막상 시간이 지나니 금방 잊혀져 버렸답니다.
내 몸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신체기관이라도 아프기 전까지는 그 존재의 여부를 잘 모르고 사는 것처럼 자동차에게 있어 에어백은 직접 사고를 경험하기 전까지 그 중요성에 대해 잘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 장치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사고로부터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알페온 듀얼스테이지 에어백!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아래의 영상은 알페온의 충돌테스트 영상입니다.
차량이 충돌할 때 차량 내부에서는 자동으로 에어백이 펼쳐져 운전자를 보호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충돌 영상을 통해 확인 하셨듯이 이미 알페온은 까다로운 미국의 안전도 테스트에서 모두 만점을 받으며 2010 북미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되며 그 안전성을 검증 받았답니다.
"최고 안전한 차" 알페온에 적용된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시스템은 충돌 속도에 따라 앞좌석 에어백의 압력을 2단계로 조절하여 에어백에 의한 운전자 상해 위험을 최소화하고 동급 다른 차량보다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알페온의 에어백은 운전석과 동반석에 적용되어있어 운전자는 물론이고, 동승객의 흉부와 머리를 보호하고 사고로 부터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듀얼스테이지 에어백은 해외 럭셔리 차량에는 보편적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국내 차량에는 적용사례가 많지 않은 실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점이 알페온만의 또 하나의 강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알페온에는 운전석과 동반석, 앞좌석 사이드에 에어백을 장착되어있고, 커튼 에어백 또한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어 충돌 시 승객의 정면과 측면을 모두 보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사이드 에어백의 경우 앞좌석과 뒷좌석 좌측과 우측에 내장되어 있는데요. 승객의 흉부 및 골반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어있어 사고로 부터 운전자는 물론이고 동승자의 안전 또한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프레일 좌측과 우측에 내장되어있는 커튼 에어백은 앞좌석과 뒷좌석의 승객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알페온에는 최대 8개까지 에어백을 적용할 수 있으며, 8개의 에어백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부상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도 스마트한 기능들이 요구됨에 따라 에어백의 기능도 점점 스마트하게 발전해가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사고 발생시 에어백의 팽창에 따른 충격으로 2차 부상을 입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여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한 기능들과 안전장치들로 동승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보호한다고 해도, 안전운전만큼 중요한 사고 예방 방법이 또 있을까요?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단단한 차체도 아니고, 스마트한 에어백도 아닌 바로 가족들을 걱정하는 운전자의 마음이 아닐까요?
안전운전으로 알페온 듀얼스테이지 에어백의 스마트하고 안전한 기능들을 여러분이 직접 체험해보시게 되는 일은 없길 바라며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스퀘어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