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운전자가 감기에 걸리기 쉬운 이유?


기침과 콧물로 고생하고 계시나요? 감기의 계절,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의 경우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아이와 노약자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리기 쉬운 또 한 사람! 바로 운전자입니다. 겨울철 운전자가 감기에 걸리기
쉬운 까닭은 무엇일까요?
 

겨울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는 이유를 겨울철 급격히 낮아진 온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감기는 일종의 전염병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호흡기 질환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체의 저항능력 즉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걸리기 쉬운데요. 겨울철 급격히 온도가 낮아지면 체온이 떨어지면서 인체의 면역력 약화로 보다 쉽게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게 되는 것이랍니다.

감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겨울철에는 낮아진 온도로 인해 인체의 면역력이 약화되고, 특히 운전자의 경우에는 쾌적하지 못한 자동차 실내 환경이 호흡기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보온을 위해 깔아둔 카시트 및 매트가 오염되었을 경우, 실내 공기를 악화시켜 면역력이 약해진 운전자가 자동차에 탑승하게 되었을 때,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카시트


평소 운전자의 신발을 통해 운반된 오염물질 혹은 흙먼지등이 매트에 묻거나 혹은 공기중에 떠다니면서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틀어 놓은 히터를 통해 세균등이 더욱 번식하게 되면서 보다 쉽게 감기 바이러스 전염되게 된다고 합니다. 

카 매트


특히 차안에서 흡연을 하는 운전자의 경우에는 보통 운전자의 3배 이상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하니, 실내에서의 흡연을 자제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어린이 혹은 노약자를 동반하여 운전을 할 경우에는 더더욱 실내 흡연은 삼가해야 합니다.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가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주세요.

첫 째, 겨울철 히터를 사용하기 전 미리 오염된 히터 내부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둘 째, 히터를 사용할 때는 창문을 조금 열어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셋 째, 가끔 히터를 끄고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자동차 내부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넷 째, 자동차를 세차할 때 수시로 내부의 먼지 등을 제거해주고, 카시트의 경우에도 자주 교체하여 세탁해주어야 합니다.
다섯 째, 차량을 탑승할 때에는 신발을 털어 외부의 오염물질이 매트에 묻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여섯 째, 노약자, 어린이를 동반한 차량의 경우, 실내에서의 흡연을 삼가해야 합니다.  

녹차


겨울철 많은 사람들을 괴롭게 만드는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쾌적한 차량 내부의 환경도 중요하지만,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감기예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첫 째, 아침은 무조건 든든하게!
          (시원한 물 한잔과 영양 높은 식단은 전날의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제공하여 줍니다.)
둘 째, 나른한 오후 3시 따듯한 녹차를!
          (오후에 마시는 녹차, 유자차, 생각차 등은 커피보다 피로회복에 더욱 도움을 줍니다.)
셋 째,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기!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통해 피부 및 체내의 재생 시간을 확보하여 주어 만성피로를 예방해야 합니다.) 
넷 째, 매일 10분 스트레칭! 30분 걷기!
         (하루 10분 스트레칭은 긴장된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다섯 째,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나만의 취미 갖기!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시작입니다. 즐거운 나만의 취미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병이든 걸리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겨울 건강한 생활습관과 감기 예방법으로 감기를 예방하여 즐겁고 쾌적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